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춘천 공지천카페 / 이디오피아의 벳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 기념관 - 춘천가볼만한곳

강원도

by 화천비타민나무 2017. 7. 23. 20:07

본문

반응형

춘천공지천카페 / 이디오피아의 벳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 기념관 - 춘천가볼만한곳

내가 즐겨보는 알쓸신잡.. 역시 내가 좋아하는 유시민..

공지천하면 생각나는 이디오피아의 벳.. 춘천에서 로스팅하는 카페 오래된집.. 으로

커피 하면 아마도 많은 어르신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 아닐까.. 싶다..

나 역시..이곳은 아주 오래전.. 조금 슬픈 사연이 있는 곳이라서..

스무살 성년의날을 앞두고.. 춘천세무서 부가세 신고 하러 가다가..

스승의날.. 전 선물사러 가시는 어떤 아주머니와 교통사고가 나서 이곳에서 합의를 했던 곳이다.

내 한달 월급을 몇만원 빼고 고스란히 주고 합의서 썼던곳.. 내 첫 교통사고이기도 하구..ㅎ

그땐 정말 아픈 추억이구..이곳에 다시 올일 없다.. 생각했는데..

이제 20년이상 지나고 나니..다... 지나간 추억이된곳이라..

어렵지 않게 찾아가는 곳이 되었다..그리고 이디오피아의 벳.. 카페는 춘천공지천에 있어서

춘천에 오는 여행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이곳의 커피 역사와 한국전참전 기념관을 보고는

꼭 요기서 커피 한잔 해야... 뭔가 마무리되는 스토리가.. 되는것 같은...

그리고 우선 커피 한잔을 먼저 마시지 말고 꼭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 기념관부터..

하늘에서 얼음이 떨어져요... 나도 그 영상을 보면서.. 가슴이 짠 했었다.

아주 오래간만에 다시 가본 이디오피아의 벳..

사장님이 직접 로스팅한 커피 마시는 기분.. 음..

가만히 카페에 앉아 있으면 이곳사장님이 곳곳에 전화로 인터뷰 하는 걸 들을수 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곳 카페의 역사도 알수있죠~

춘천가볼만한곳.. 춘천여행 하면 여기 공지천카페도 들려보시길..

춘천역에서 가깝구... 시외버스터미널에서도 가깝구..

공지천 조각공원과 의암공원하고도 가까우니.. 안갈 이유가 없네..

호수별빛축제도 참..좋아요^^

 커피한잔의 여유

우리 모두 주문한 커피가 비슷하네...

청춘열차를 기다리며.. 마시는 커피..

춘천역하고 가까워서 배웅하기 좋은 장소..

이왕이면 춘천의 역사와 커피박물관 같은 이디오피아의 벳 에서 마시는 커피가 좋긴 하지..

이디오피아의 벳 커피숍은 이 그림으로 유명하다.

직접 카페 한쪽 벽에 그리신 그림..

사장님이 직접 그리신 그림..

 

 에티오피아한국전참전기념관..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기념관

6.25 전쟁당시 춘천근교에서 크게 활약한 에티오피아군의 전공과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그 중심이 되는 춘천에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기념관을 건립하여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들의 선양과 전후세대들이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체험할수 있는 교육장으로 활용하고자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무생각없이 무심코 들어갔었다.

이왕이면 여기부터 들러야 할것 같아서

혼자 갔을때도 그냥 아무생각없이 갔었는데

이번엔 일행이 있어서

함께 동영상도 보고 나왔다.

 알쓸신잡에서 나왔던 한국전참전 하셨던 분들의

이곳 내방하는 모습을 보니..

고맙기도 하고 내생각에도 너무 무심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은 그런 생각이 좀 많이 든다..

이왕이면 나눔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조금더 해봐야겠다는 생각..

아마도 산내들희망캠프 덕분인듯..

네팔오지학교 . 오지마을 후원단체..

나도 재능기부 열심히 해야겠어..

 지구에서 두번째로 큰 대륙 아프리카..

그곳의 이디오피아.


그냥 커피가 생각나는 곳이기도 하겠지만 알고보면 좀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나라에요~

역시 아는 만큼 보인다는게 맞는거 같아.

 

 이 의자는 그냥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해설사 분이 안내해주는 대로..

가만히 앉아서 동영상보시면

아..... 그렇구나...하게 될 겁니다.

 아프리카의 스위스..

한번 가보고 싶네..

 

 때로는 어르신들의 휴식처 이기도 하더라구요~


 

 에티오피아  원두... .

맞아 커피 하면 에티오피아지....

 에티오피아의 생활사와 커피. 복식 등을 알수 있도록 전시해 두었다..


 

 

 

 이디오피아.. 여기 카페 이름이예요~

에티오피아의 황실 문양인 사자그림.

이디오피아집(벳)’ 간판에는 하일레 셀라시 1세의 허락으로 이디오피아 황실 문양인 사자 그림을 사용하고 있다


 춘천 이디오피아..


 바리스타 과정을 한지가 벌써 5년이 지나서 그런지..

어설프게 커피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지는 않다..

그날 그날 나의 기분에 따라 느껴지는 커피 향과 느껴지는 맛이 다르니까..

암튼.. 정말 따사로웠던 어느날..춘천 공지천 카페 이디오피아의 벳...에서..

춘천여행.. 이젠 모두 여기 꼭 가보시겠네...

나도 역사를 다시 알게 된것 같아 기분 좋구..

 커피잔에도 황실문양이 그대로 담겨져 있다.

내가 마셨던 시나몬향 좋았던 카푸치노..

음..조만간 또 마시러 한번 가야겠네..

이디오피아의 벳

국내최초 로스팅. 국내최초 원두커피 파는 곳이라고 되어 있는데..

그건 내가 잘 모르겠구..

그냥 가보면.. 이젠..마음이 편안한 곳이다..

따갑게 비치는 햇빛조차도 좋았던 곳...


카페 이디오피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