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진 죽변항에서 먹은 시원한 곰치국 아침해장국으로 탁월한 선택/명물곰식당/울진맛집

경상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4. 3. 19. 13:00

본문

반응형

울진 죽변항에서 먹은 시원한 곰치국 아침해장국으로 탁월한 선택/명물곰식당/

지난주말 우리나라 반을 동서남북으로 유람을 하고 왔었다.

뜻하지 않은 여행이라 차가 가는대로~ 마음가는 대로의 여행이 주는 1박2일

화천에서 이른아침 출발해~ 전주. 포항.울진.강릉.원주.춘천.화천으로~ㅎ

홍길동이 후예인양 우리나라 전역을 휩쓸고 다니는 듯한 기분에~ 웬지..

나..살아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것만 같았다.

누군가는 그런다..어딜 그렇게 다니냐구~

그래봤자.. 1박2일 주말여행인데요^^

항상 다니는건 아니예요~ 주말에만 간간이 집을 떠나올뿐^^

포항에 들러 막내오빠랑 함께 주저리 주저리 이야기를 나누고~

조카들도 만나고 올케 언니도 보고 애교도 부리고 싶었지만

그냥 조용히 울진으로 떠났다~

날씨가 도와주지 않는 관계로~ 하트 해변은 그냥 패쓰하기로^^

지난밤에 도착한 울진에서 하루 휴식하고 느긋하게 일어나 아침식사를 한곳이

바로 울진 죽변항에 있는 명물곰식당이다.

시원한 김치국을 먹는듯한 그런데 물곰치가 한가득 들어 있다.

완전 푸짐한 물곰치국^^ 아침해장으로 딱이네요~

 

흐물흐물~ 물고기 축에도 안껴 줬다는 물곰치가~

이렇게 맛있다니~

몇년전에 완전 숙취에 다음날 아침 고성에서 먹었던 맑은 곰치국이 생각났다.

이곳은 약간 다른게 김치를 넣고 그보다 훨씬 많은 물곰치가 들어가 있었다.

양이 무척 푸짐하다는거~

국물이 시원하고 곰치가 입안에서 오물오물^^

김치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가 낯설지 않은 맛이다~

우리집 김치도 내입맛에 최고로 맛있다고 자부하는데

이곳 김치가 들어간 곰치국 명불허전이네요^

 

 

반찬도 집밥 처럼 편안한 맛입니다.

이른아침 해장국 손님이 많아서 ~ 아침부터 무진장 바빠하시더라구요~

손님예약이 꽤 있으셔서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계시데요^^ㅎ

웬지.. 밥 먹는 저도 덩달이 기분 좋더라구요~

 

 

해태기식혜 맛이 좋던데요^

 

 

시원한 물곰치국~

이거 먹고 나면 간간이 생각난다는데

그 말의 뜻을 알수 있을것 같다.

 

 

손님이 나가기를 기다렸다가 먹는 아침 밥상이라

더 귀하게 느껴집니다.

아침을 해주는 마음~

이곳 명물곰식당 예약필수예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더라구요~

 

 

해태기식혜라고 합니다. 

보통 명태식혜. 가자미식혜를 내어 주시는데 

그때 그때 계절에 맞는 생선식혜를 만들어 내어준다고 합니다. 

 

 

명물곰식당

죽변항에서 찾기 쉽습니다.

혹시라도 모르시면..죽변 우리한의원 옆길~

쪼기 전화번호 전화하시면 되겠네요~  지역번호 054-783-7575

담배도 안피우는데..라이터.. 챙겨왔네요~

왜냐구요 ㅎ

우리집 나무보일러거든요~

친절한 석이님이 챙겨주셨습니다^^

색갈별로 이쁘게~

 

 

물곰이 어떻게 생겼나요?

이른아침 아이들과 손잡고 나온 아빠의 뒷모습이

푸근하고 따뜻해 보입니다~^

아이들의 호김심에 수족관앞에서 장시간 앉아 있더라구요~

저도 덕분에 물곰치를 구경했네요~

 

 

얘네들이 물곰치라고 하네요~

완전 덩치 크죠~

내가 느그들을 먹고 왔당께요^

 

 

 

다음엔 장치찜을 먹으로 가려구요^^ ㅎ

장치찜 먹으려 했는데~ 워낙 바쁘셔서 ㅎㅎ

다음에 또 갈께요^^

 

사장님 이름이 참 명랑하시죠^

실제로도 정말 명랑하시더라구요^

마음 따뜻한 아침 푸짐하게 먹고왔네요~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 2리 390-135

054-783-7575

010-4167-5204

명물 곰식당 / 곰치국. 장지찜 전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