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동맛집]안동풍산명품한우작목회 1등급이상 한우전문직영점 황소곳간 /한우불고기

경상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3. 12. 21. 06:00

본문

반응형

 안동풍산명품한우 작목회에서 최고급 1등급 한우만을 취급하는 황소곳간에서 먹은 한우 불고기

일단 가격부터 정말 저렴해서 기분 좋았다.

오늘은 소잡는날~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운이 좋은 날이다~소잡았다고 하시면서 간을 내어 주신다.

작목반에서 직접 사육하고 중간 유통마진을 없애고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서 찾아 오는 손님이 많다고 한다.

대형 식당에 칼군무를 하듯 서비스 하시는 분들의 동작이 무척 날렵하다.

안동유교랜드를 찾아가기 위해 하루 당일 코스로 갔던 안동여행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안동풍산명품한우 작목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황소곳간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오늘의 메뉴는 한우 불고기^^

황소곳간에 대해 잠시 여쭈어 보니 한우 농가회원 13명으로 구성된 풍산명품한우작목회는

우리의 전통 한우인 누렁이를 정성스럽게 사육하여 오직 안동한우 직판장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날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해 개점했다고 한다.

 

안동한우는 공해없는 청정지역 안동에서 깨끗한 공기와 맑은 물을 급여하고 최적의 기후와 지리적 잇점으로

맛과 품질면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로 인정받고 있으며 2008년 브랜드 대상을 수여받았다고 하다.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도 쉽다.

중앙고속도로를 타고 안동에 도착해서 바로 온곳이 이곳인데 그리 멀지 않게 느껴진다.

 

 

 초대형 한우 전문요리점이라고 할수있을것 같다.

넓은 주차장과 식당에 최대 수용인원이 300석

식육판매점과 전용주차장이 700여평으로 이루어져 있다.

 

 

 자신있게 써 놓으신 1등급 이상 한우전문 직영점 ~

1등급 한우만을 판매하신다고 하네요~

http://www.hsgg.kr  안동풍산 명품한우작목회에 대해서

좀더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요기로 클릭~

 

 

한우불고기 차림상은 간단합니다~

먹다 부족한 반찬은 바로바로 리필해 주시기 때문에

적다 걱정할 필요가 없네요~

 

 

땟갈 좋은 한우불고기가 팽이버섯 아래 숨어 있습니다.

붉은 속살을 살포시 감추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가만히 앉아 있으면 서비스해주시는 아주머니들께서

잘라주시고 불조절해주시고 하시네요~

알맞게 익을때 먹으라고 알려주시구요~

불고기 오래 익음 맛없다고

빨리 빨리 맛있을때 먹으라고 ~하시네요^ ㅎ

맛있을 타이밍을 알려주시는 센쑤~

 

 

 적당히 쫄깃쫄깃하며 고소한 맛이 나는 안동 전통한우의 맛

쪼금 짭짤한 맛이 덜했으면 하는 마음..

내가 워낙에 싱겁게 먹어서 인가보다~

불고기는 얇게 저민 고기가 여러층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익히면서 펴주어야 맛있게 먹을수 있다는점^

아주머니께서  일일이 펴주셔서 맛나게 먹었네요^

 

 

 

한우불고기~ 따끈한 밥한공기에~

한젓가락 얹어 먹음 맛나죠^

집에선 조기 불고기국물에 비벼 먹기도 하구요~

주물럭 불고기 1인분 180g 에 8000원입니다~^^

1인분 하고도 쬐금 더 먹었네요~

가격 부담이 적어서 마음놓고 먹은듯해요^^

 

 

밥도둑 한우 불고기^^

 

 

후식으로 커피는 믹스와 원두~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되겠어요~

난 아메리카노^^ 무설탕으루~

 

그리고 안동의 명물 안동소주도 보이네요~

이걸 보아하니..아~ 내가 안동에 있구나..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죠~

 

가마솥 곰탕도 맛나겠던데요~

곰탕 끓이는 곳이 따로 있는데~

사올까? 하다가 그냥 왔는데 아쉬움이 조금 남더라구요~

날씨도 쌀쌀한데~ 조만간 곰탕이라도 끓여 먹어야 할까봐요~

 

풍산명품한우작목회 황소곳간

경북 안동시 풍산읍 안교리 597번지

054-842-1002

 

http://www.hsgg.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