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양양 맛집 역시 달래촌 인정

강원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7. 8. 23. 22:59

본문

반응형


강원도  양양 맛집 역시 달래촌 인정

농촌진흥청 농가맛집 2탄 오늘은 양양 맛집 달래촌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그동안 미루었던 임업후계자 양성과정을 교육받고 있다 

강릉시 연곡면에 있는 임업기계훈련원에서 양양 맛집 달래촌까지 약 17km 정도 

수업이 끝나자 마자 바로 달려갔지요^^ 

교육생 네명^^ 예약하고   멀리서 오신 분들 이왕이면 맛난곳에서 식사 함께 해도 좋을 것 같아서

양양 달래촌 주문진하고도 가깝고~ 은근 지리적 위치가 좋군요^^

요즘 남애항 지경해변. 죽도해변 인구해변에서는 서핑하시는 분들이

해가 떨어진 밤에도 파도를 타는 모습을 볼수 있더라구요~

내일은 핫한 죽도해변을 가보고 싶어지네~

교육 끝나면 강원도 동해바다 실컷 봐야지~


양양맛집 달래촌은 농촌진흥청 농가맛집으로 지정되었는데

지역에서 생산하는 산채를 이용하여 약산채밥상을 차려내는데

채널A 먹거리 X파일에서도 그 재료 사용과 맛이 인정되어

착한식당으로 방송을 많이 타기도 했던 곳이다.

어젠 정말 기분 좋았다. 역시 멀리서 오신 분들이 맛있다고 하니

소개한 입장에서 무척이나 ... 뿌듯하더라구요^^



농촌진흥청 농가맛집 양양 달래촌의 약산채밥상

산채와 솔잎분말을 넣고 단호박과 감자로 돌솥밥을 지어내는데

자작자작 소리내는 돌솥밥을 퍼내고 따뜻한 물을 담아내면

구수한 누룽지도 먹을수 있다.



착한식당 29 호 점

양양 달래촌~ 농가맛집

섬세한 맛을 꾸준히 유지하시는 모습이 먹는 사람으로서 고마울 따름이네요^



아주 간만에 달래촌을 찾아 간것 같아요~

마침  교육장소인 임업기계훈련원이 양양 달래촌이랑 가까워서

맛있는 밥도 먹고~ 새로운 높은 건물도 올라갔더라구요^




달래저수지 아래 달래촌 계곡도 물이 제법 내려가네요^



그동안 외부 모습이 많은 발전이 있었네요~

달래촌에도 어닝을 달으셨어요~

조만간 야외테이블에서도 맛있는 달래촌 농가밥상을 맞이할수 있을것 같다.



정갈한 상차림에 속에 부담없는  밥상이라서

간이 쎄지도 않고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조리법이라

가만히 밥을 먹고 있으면 다양한 맛을 느낄수 있다.


오감을 깨우는 맛이랄까...




대접받는 기분

예쁜 도자기 접시에 달그락 거리는 수저와 젓가락의 소리가 너무 좋다..



메밀전이랑 야채샐러드 ~



몇번 와봤다구 이번에 함께 가신 분들에게

먹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더라는 ㅎㅎ

그래도 달래촌  안주인이신 사모님이 직접

산나물종류와 약산채밥상에 대해 설명해주시는게 훨씬 더 이해가 잘 되더라구요^^



맛있게 잘 먹고 왔어

간만에 아주 반찬그릇을 싹 비우고 왔다 ^^



메밀전과 야채샐러드의 콜라보^^

요렇게 먹는 거예요^^



푸짐한 한상차림..

ㅎㅎ 먹기 전에 카메라 테스트

키가 작아서... 의자에 올라가서 찍어보는 모습들이 재미있다..

맛있는 건 자랑해야지~

달래촌엔 공기밥 없어요^^

맛있는 돌솥밥만 추가는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이번에 나도 처음알았네요^^




정말 맛있게 먹었다는 말을 들으니까 어찌나 고맙던지..

청국장도 구수한 누룽지도 아주 맛나게 ~

간만에 우리끼리 먹었던 느르리에서의 맥주도 아주 시원하고 맛있었네요^^





하늘도 이쁘던 어제 저녁~

또 비가 내린다고 하니.. 걱정이지만..

여행하시는 분들 즐겁게 잘 하시고 오면 좋겠네요^^

이번주말 빌린 수건 가져다 드리러 또 가야지^^




  양양 농가맛집 달래촌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하월천리 249-1

033-673-220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