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천산천어축제/ 화천맛집/ 신천일막국수에서 만두국이랑 빈대떡에 막국수 바람직한선택

화천맛집

by 화천비타민나무 2016. 1. 13. 11:30

본문

반응형

화천산천어축제/ 화천맛집/ 신천일막국수에서 만두국이랑 빈대떡에 막국수 바람직한선택

천일막국수는 꽤나 오래된 화천의 대표 막국수집입니다.

원래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해있다가 건물이 이전하면서 시내버스터미널주변으로 이전했습니다.

그래봤자 화천읍내 멀지 않으니까요~ 걸어서 충분히 이동하셔도 되요~

 

화천시내에서 유명한 막국수는 천일막국수. 삼대막국수. 요정도~

산천어축제 둘째날 두번째 소방대 봉사

길터주기~

첫날은 아침일찍 9시부터 시작해서 정오까지 근무를 서고~

둘째날은 12시 부터 오후 늦게까지 근무를 했죠~

소방차나 구급차가 자유롭게 다닐수있도록 길터주기 봉사를 해마다 산천어축제기간동안

간동의용소방대에서 한답니다.

안전지대 또는 개구리 주차 하실때 이왕이면 이쁘게 주차해주세요^^

 

아침을 든든히 먹은 주말아침이였지만

오후 봉사를 위해서는 점심도 든든히 챙겨먹어야 해요~

마침 우리조원들이 아침을 안드신 분들이 있어서

따끈한 만두국을 드시겠다고...

화천에서 막국수를 하시는 식당에서는

겨울철 별미로 만두국은 웬만한곳에서는 다 한다고 생각하시면되요~

그래서 요기 천일막국수로 갔는데 마침 일찍 11시에 도착하다보니

영업시작에 한창 바쁘시더라구요~

일단 녹두빈대떡으로 가볍게 주문해주시고~ 만두국과 막국수를 주문해봅니다~

 

사진 찍을 사이에~ 우르르 젓가락 ㅎㅎㅎ

 

이런모습이 더 자연스럽고 재미있어서 ㅎㅎ

한참을 웃었네요^^

 

만두국 육수가 사골국물이라서 진하고 맛있더라구요~

난 막국수 주문해서먹었으니~

옆에 언니꺼 맛봤지요~

내가 막국수를 주문한이유~

얼마전에 티비에서 덕후... 평양냉면 매니아가 나와서 면을 먹는데

어찌나 맛나게 드시던지...

조만간 먹어야지 했는데 일욜날 점심으로 막국수를 ㅎㅎ

막국수는 양념이 중요하죠~

일단 나도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그냥 내어주시는 대로 먹었어요~

그래도 충분히 맛있는 천일막국수~

오리지날 막국수 전문~

원재료~ 아주 솔직하시네요~ㅎ

눈가리고 아옹하는거 보단 낫지요~

 

천일막국수 화천오일장 서는 장터앞에 있습니다.

예전에 있던 자리에서 이전하셨어요~

그래서 간판도 천일막국수 앞에 新 한자를 붙이셨네요~

화천우체국건너편  또는 화천농협중앙회 건물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건물위에 간판글씨 보시고 찾아가시면 될듯~

 

 신천일막국수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하리 34-7

033-442-662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