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천맛집/유촌리 느릅마을에 갤러리카페 솔내음 / 한옥펜션-유곡산방

화천맛집

by 화천비타민나무 2015. 9. 14. 09:20

본문

반응형

 화천맛집/유촌리 느릅마을에 갤러리카페 솔내음 / 한옥펜션 -유곡산방

 유촌리 생태마을에 또다른 볼거리 그리고 맛집이 생겼네요~ 곤드레나물밥을 단품으로 하시는 갤러리카페 솔내음

한옥펜션에서 즐기는 낭만과 여유로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유촌 파로호 생태마을의 생태공원도 즐감하실수 있구요^

 지난해 겨울 언니들과 유촌리 한옥펜션에서 1박을 했었는데~ 며칠전 솔내음이라는 갤러리카페를

오픈하셨어요~ 휴게음식점으로 곤드레밥과 드립커피를 주 메뉴로 하시는데요~ 그냥 앉아있는 것 만으로도 힐링되는 곳이랍니다.

유촌한옥학교에서 한옥건축을 배우신이후로 직접 한옥집을 짓고 이번에 갤러리 카페도 2년에 걸쳐 완공하셨는데 내마음에 쏙 듭니다~

우리집에도 요렇게 만들어 주세요^^  그러지 뭐...하는 약속을 받아오기도 했답니다.

언젠가 우리집 뒤에도 요런 건물이 생기겠죠^ 향후 2년~ 나의 바램입니다^^

개업식이라고 할것도 없이 조촐하게 아는 분들 초대해서 밥먹는 자리~

화천에 귀농귀촌인들이 모여 동아리를 만들고 2개월에 한번씩~ 만나서 안부를 묻고 향후 이야기도 나누는 자리인데요~

저도 가서 점심시간에 점심도 먹고 ~ 개업축하도 드리고 왔네요^

 

우리집 바로 앞동네 유촌리~ 내가 어린시절 학교생활을 모두 보낸 마을입니다.

유촌초등학교에서 6년 간동중고등학교에서 6년 간동면사무소에서 약2년 ~

시간 정말 빠르게 잘도 지나간다.... 이곳 유촌 느릅마을은 새농어촌건설운동을 추진하던해에~

내가 간동면사무소에 있었기에~ 함께 새농어촌건설운동을 했었다.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나더라구요~

지금 이곳 대표님이 마을 업무를 하고 계셔서 문득 그때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뭐라도 도움이 되어 드리면 좋겠는데...말이예요^

 

한때 전통음식과정을 함께 배우셨던 언니인데~ 이번에 이렇게 예쁜 그릇에~ 밥상도 차려주시고~

앞으로 곤드레나물밥집을 하신다고 하니 걱정도 되지만..무엇보다 즐기면서 하시길 바라는 마음이 가득해요^

무리하지 않고~ 처음 마음만 유지하면 결과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에 상차림을 보니~ 까딱 없겠어요^^ ㅎㅎ

 

직접 만드신 호박쥬스^^

단호박식혜가 아니고 호박쥬스예요^^

색갈도 너무 곱죠~ 요건 후식으로 나오는 음료입니다^^

메인밥상 곤드레나물밥은 1인분에 만원~

수육은 추가로 주문하셔야 해요~

두부는 이곳 지역주민이 직접 만드신 손두부를 구입해 오신겁니다~

 

개업식에 반찬이 몇가지 추가 되긴 했지만

지금 반찬에서 크게 줄어들거나 하진 않는 다고 해요~

원래 취미나 특기가 그릇빚어 만드시고~ 염색하시고 재주가 다양하신데요~

손끝이 여무신 분이라~ 음식도 맛깔스럽게 잘 하시네요^

 

그릇도 재부분 직접 구우신 도자기에요^

반찬도 눈에 들어오지만 그릇들이 더 눈에 들어와요~

내가 약속보다 조금 늦게 도착해서~

대표님하고 같이 밥을 먹었죠^^

사내면이랑 상서면까지 두루두루 돌아오느라고~

바로 코앞이 집인데~ 멀리 화천을 한바퀴 돌아왔으니~

화천도 동서남북으로 가까운 거리는 아니라서요^

 

이젠 종종 놀러와야 겠어요^

커피 한잔도 먹고~

좋은 원두 있으면 나누어 먹기도 하구 그래야 겠더라구요~

요기 안주인 이십니다&&

옷도 직접 만드신건데요~

 

국화꽃이 그려진 한폭의 수채화가 담겨있는 옷~

그 곳에 가을을 품었네....였나..

여튼 내 마음을 움직였던 글이 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ㅠ

 

손님오면 요기로 모시고 와야 겠어요~

몇몇 단골집이 있긴 했지만~

밥먹고 차마시면서 이야기 나누기 아주 좋은 곳이예요~

 

수육도 알맞게 잘 익었구요~

식감도 좋고~ 또 먹고 싶넹~

명이나물에 쌈싸먹으니 입안에 가득~ 흐뭇해진다.

 

곤드레나물밥도 명이나물에 쌈싸먹고~

머위나물도 아삭하니 맛있어요^^

정말 간만에 먹어보는 옥수수붕쉥이~ 샐

치킨샐러드~

아마 토종닭일겁니다 ㅎㅎ

요건 추가 메뉴인지 오늘이 개업일이라서 나온건지는 모르겠네요~

주문하실때 여쭈어 보시고 주문하시고 ~

예약제이므로 꼭 예약하시고~ 가시면 좋겠어요~

손이 많이 가는 음식들이 주로 다양하게 나와줍니다.

워낙 지인분들이 많으니까~ ^^

 

장아찌도 짜지 않고 맛있어요~

고유의 향도 삼삼하게 나고^

 

오늘만 개업 커피 서비스~

드립커피인데요~

커피값은 따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오늘 오신 손님이 만들어 오신 개업 축하 떡케익~

솜씨도 좋으시지~

원래 재주가 많은 사람들끼리 모인다는 ~

 

떡케잌 맛있게 먹었어요^^

추진위원장님~

이집의 주인장님이세요^^

 

햇살이 곱게 들어오는 한옥집 창가~

우리집 선물도 빠지면 안되겠죠^

개업식이니까 ~ 비누 만들어 드렸어요~

비타민차도 시음해보시라구 드리고~

다재다능한 분이십니다~

지난번 겨울에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었는데~

히말라야도 다녀오셨다구~^

커피를 아주 좋아하시는데요~

핸드드립커피를 따로 판매 하십니다.

 

이름도 예쁜 갤러리 카페 솔내음~

바로 옆에 있는 민박~

한옥민박인데요~

직접 지으신 겁니다.

부럽부럽.

내가 생각했던 나의 뒷뜰에~

이런 공간...

아마도 조만간... 설계들어가야 될것 같아요~

 

옹기종기 햇살좋은 곳에 장독대~

 

위에서 보면 산과 맞부터 있는 모습의 한옥~

내가 그리고 있던 설계였는데~

웬지 마음이 맞는 것 같아 반가웠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와서 밥한번 먹으면서 이집의 구조를 함께 공감해 가야 할것 같다..

 

바로앞에 먼저지으신 한옥집

참 멋스러운 곳이에요~

 

간동면사무소에서 유촌막국수를 끼고~ 오른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갤러리카페 솔내음

곤드레나물밥전문

한옥펜션. 민박 / 유곡산방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느릅길 82

033-441-561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