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천마일리지여행 /특허받은 나뭇잎 예술가 김종명갤러리/ 낙엽에 불어넣은 예술혼

충청도

by 화천비타민나무 2015. 4. 11. 08:00

본문

반응형

제천마일리지여행 / 특허받은 나뭇잎 예술가 김종명갤러리 / 낙엽에 불어넣은 예술혼

 

제천여행에서 이색적인 경험. TV에서 보았던 세상에 이런일이 방송때 보았던 김종명 나뭇잎예술가를 만나고 왔다.

직접 나뭇잎에 조각을 해보고 작품도 만들어 보는 시간...

제법 진지하고 한시간 동안 집중하면서 낙엽에 생명을 불어넣고 왔다.

내가 만든 작품.. 처음치고는 만족...

김종명 선생님 보다는 못하지만.. 천천히 알려주는 대로 해보니.. 낙엽에 나비가 앉아 있는 듯한 모습을 만들수 있었다.

제천마일리지 여행을 하다보니.. 이곳 김종명갤러리에도 QR코드가 있었다.

간단한 퀴즈를 풀고 받은 마일리지는 제법 사람 마음을 동하게 한다^

 

 

김종명 갤러리에 도착한 순간....

실내에 낙엽에 새겨진 작품들을 보면... 감탄사가 저절로 나온다.

공무원을 퇴직하고 시작한 일이라고 하시는데

정말 꼼꼼한 성격이지 않을까....

미세한 선 하나 하나를 디테일하게 살려놓으셨다.

 

차외 나뭇잎 예술가의 시간을 가져볼수 있는 체험이 있는 김종명갤러리~

나뭇잎을 말리는 것도 나뭇잎에 그림을 새겨넣는 것도 특허받으셨다고한다.

 

이렇게 커다란 나뭇잎이 있을까 마는..

지난해 숲해설 공부를 하면서..

커다란 낙엽이 있는 걸 알았으니.. 낙엽은 그리 신기하지 않았지만.

낙엽에 그려진 작품은 진정.. 멋지다는 말밖에~

세심함... 진지함..그리고 예술혼을 그대로 불어 넣으셨다는게~

직접 해보니 그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겠더라는~

 

지금은 제자를 가르칠정도로 나뭇잎예술가로서의 관심을 가지고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허락을 해주셔서..

작품 하나하나를 담을수 있었다.

 

특허청에서 인정받은 특허증~

 

나는 이런 세밀한 작업은 안되겠지만..

워~~~~ 진정..멋집니다~

그래서 비밀의정원이나 색칠해볼까 하고 책을 구입했죠^ ㅎㅎ

 

잘 말려진 나뭇잎 속에 담겨진 의미들이

마치 영화를 보는 것 같기도 하고~

찰리채플린의 영화가 생각나기도 하고~

 

한눈에 봐도 알것 같은 그림들

그리고 딱히 설명이 필요없는 작품들이라..

마음에 더 빨리 와 닿을수도~

두세번 정도 해보면...

자신감이 붙을만한..

 

작품에 대한 설명도 해주시고~

방송에 나간사진을 보니..

어렴풋이 보았던 방송도 기억나기도 하고~

 

내가 젤 부러워하는 것이 미술적..예술적 감각을 가진 사람들이다..

왜냐면..내가..그런쪽에 감각이 없다보니..

 

직접 해보고 나니..

이걸 볼때마다..조기 조 부분은 어떻게 했을지...궁금하게 여겨지기도 하고..

배한척..사람하나..

다로 붙여놓으셨나보네요~

 

조명을 넣었을 뿐인데..

느낌 완전 살아요^^

 

 

 

 

작품구경해보세요^

이왕이면 직접 가서 보시는게 더 좋겠지만요~

 

 

자~ 우리도 시작을 해봅니다.

우선 선생님의 설명을 잘 들어야 해요

음각을 할것인지..양각을 할것인지..

 

 

우린 나비를 조각해보기로 했지요~

나비 품은 낙엽~

 

낙엽만드는 것도 특별한 비법이 있다고 하시네요~

 

나뭇잎뒤에 그려진 나비를 조각해볼꺼에요~

칼날이 위험하니...장난하지 말고 진지하고 세심하게~

 

선생님이 보여주신 시범을 잘 생각하면서...

 

나도 나비를 그려봅니다.

 

 

내가 한건 너무 울퉁불퉁해서..

옆에 언니가 한걸로 인증샷 ~ ㅎㅎ

 

 

충북 제천시 봉양읍 배론성지길 36

김종명나뭇잎예술갤러리

010-5460-449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