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주으뜸맛집 3탄 옻닭.엄나무닭.닭볶음탕.김치맛이 끝내주는 양달가든 / 공주맛집

충청도

by 화천비타민나무 2015. 3. 31. 08:00

본문

반응형

공주으뜸맛집 3탄  옻닭.엄나무닭.닭볶음탕.김치맛이 끝내주는 양달가든 / 공주맛집

어릴때는 옻나무 근처에만 가도 옻이 올랐었다~

중학교 다니던 시절 초겨울 학교갔다 집에오면 아궁이에 불을 지폈다.

무심코 지폈던 불앞에 앉아 있다가 얼굴이 울긋불긋~ 옻이 올랐던 것이다.

겨우 옻나무 타는 연기만 얼굴에 닿았을 뿐인데 말이지..그리고 나서 성인이 된 이후에

친구들과 함께 옻닭을 먹을일이 있었다. 친구 어머님이 하시는 식당에서 친구어머님이 직접

옻닭을 해주셔서~  어릴때 이야기를 해드렸더니.. 걱정말라고~ 참기름을 한숟가락 먹고 먹으란다?

참기름 한숟가락 먹고 맛있게 먹었더니..옻을 타지 않았다.

아마 체질이 바뀌어서 그런것일수도 있고 한번 옻을 탔기 때문에 지금은 옻을 타지 않을수도 있을듯~

그래도 약간의 대비 차원에서 옻닭을 먹기전에~ 알약하나 꿀꺽 삼키고 시작했다~

 

양달가든은 네비를 업그레이드 한다음에 찾아가는게 좋아요~

물론 업글 안해도~ 잘 안내해 주더라구요~

외진 길을 가면서 이런곳에 식당이 있나??? 싶은데  주차장에 차들로 즐비하다...??

우와~~~~

미리 예약을 했으니 다행이지.. 예약 안했으면 저녁 이곳에서 못먹을뻔 했다~

 

넓은 주차장엔 차들이 줄 지어 서 있어서~ 이미 북적북적~

동네 잔치라도 하는 듯한 분위기의 식당이 활기가 가득차 있다~

 

가격도 부담없다~

옻닭 한마리 48000원~

4인이 충분히 먹고도 약간 남더라구요~

토종닭인듯...다리가 엄청 길어요^ ㅎㅎ

먹어보니..우리집 닭잡아서 먹는 맛과 닮은~

물어보지 않았으니 확실히 토종닭? 이라고는 못해도

내 입맛이 느낀것만은 토종닭이라고 말할수 있겠다~

순한 엄나무 백숙~

옻닭을 못드시는 분들을 위해^

 

나는 옻나무백숙으로~기운보충.영양보충을~

색갈이 확연히 차이가 나네요^

 

그리고 알감자 맛있는 닭볶음탕^

각자 맛있는 메뉴 좋아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드시면 되겠죵~

 

공주 으뜸맛집에 선정된 양달가든의 매력은 요고...바로 김치에 있습니다.

김치가 어찌나 개운하고 맛있던지...

백숙이랑 잘 어울리기도 하지만 한접시 수북한 김치를 뚝딱~

나 뿐만이 아니라 함께 가신 일행분들도 엄지 척^^ 인정인정..

맛있네~ 정말 맛있네..연신.. 끄덕끄덕^

메뉴판을 보아하니.. 김치도 판매하시더라구요^

그럴만 하겠다는 생각이..김치 맛이 워낙 좋아성~

아마도 닭 드시러 오셨다가 김치 한두개 사가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운한 맛이 일품인 김치들~

사실..우리집 김치랑 맛이 참 닮았다~^^

우리집 김치도 참 맛있는데~

요기 양달가든 김치 참..맛이 좋았다~

여긴 장사가 잘 되는데에는 김치도 한몫 할것 같다는 생각이~

닭도 맛있지만 김치 또한 으뜸^

 

이것 저것 많이 차려내지 않아도  서운하지 않은 딱 적당한 상차림이다~

양달가든의 좋은점... 방과 방이 다 독립되어 있어서 그렇게 많은 손님들이 있어도 일행들과의 자리가 편하다는 것~

아이들이 오고가고  사람들의 이야기 소리가 울려퍼지는 그런 식당이 아니라서 좋았네요~

단체손님으로 오신 분들도 많던데~ 그럴만 하더라는~

 

닭다리 하나 척~

국물도 후루룩~

웬지 보약 먹는 기분으로~

 

손질 잘된 닭똥집(모래주머니) ..

요건 내꺼~

오독오독 참 맛있다~

 

그냥 백숙닭죽과. 옻닭 닭죽~

색갈 차이가 나더라구요~

 

참고로 닭볶음탕 드시고 밥을 볶아 먹는것 보다 닭죽을 원하시면~ 닭죽만 따로 주시더라구요~

아삭아삭하던 김치가 아련히 생각나는 양달가든이네요~

아마 맛보면 아하...그렇구나..그러네..하실겁니다~

 

 

상기 포스팅은 공주시에서 선정한 2015년 으뜸 공주 맛집 및 문화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하여 공주시청에서 여행블로거기자단 초청으로 진행된 팸투어 후기 포스팅입니다.

 

충남공주시 우성면 도천리 103 (해포길 40-13)

양달가든

옻닭.엄나무닭.백숙.닭볶음탕.

041-853-789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