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천맛집]이천여행 중 필수 먹거리 돌솥이천쌀밥정식 /이천 쌀밥 전문점 토우 한정식

서울.경기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4. 4. 29. 00:30

본문

반응형

이천시 신둔면 수광2리에 위치한 토우 한정식에 다녀왔다

이천농촌나드리 농촌체험마을 취채를 하기 위해 이천을 다녀온 지난 주말

도자기 체험과 딸기수확체험을 했는데 다시 어린아이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은 날이였다.

역시 어른이나 아이들이나 딸기에 대한 동심..그리고 달콤함은 어쩔수 없나보다

먼저 이천도자기마을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고 점심을 간단히 먹었는데

이천의 쌀밥 전문점 토우 한정식에서 먹었던 이천 돌솥밥이 찰지고 맛나게 먹고왔기에

이천 도자기 체험과 딸기 수확체험 이전에 잠시 소개해 드립니다.

매번 이천에 가게 되면 이천쌀밥전문점에서 밥 한번 먹어야지 했는데

이번에 먹게 되었네요  이천에 계시는 지인분들에게 연락도 못드리고

당일치기 이천여행 즐겁게 마치고 왔네요

다음번엔 꼭 들를것을 약속드리면서^ 살짝 다녀옴을 고백합니다`

 

 

오전엔 여명요 도예에서 도자기를 만들고 바로 점심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딸기 수확체험 하러 간다는 사실을 잠시 잊은채 하얀 이천쌀밥을 배부르게 먹었네요

영양에서 이른 아침 빗길을 달려와서 그런지.. 아니면 도자기만들기 체험을 너무 열심히 신중하게 해서 그런지

유난히 출출한 점심시간이였는데 돌솥밥에 따딱 거리면서 나는 구수한 냄새가 식욕을 더 자극했답니다.

윤기 가득품은 이천 쌀밥 정말 맛있네요^

 

 

간만에 비가솔솔 내려주는 주말~

농사엔 더 많은 양의 비가 내려야 하지만

주면 주는 대로 ~ 하늘이 허락하는 만큼을 가지고 농사를 하다보니

조금이라도 마른 흙을 적셔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 생각할 즈음~

어제 오늘도 비가 제법 내려주네요~

다행입니다.

정말 농사에는 꼭 필요한 단비였거든요

지금도 부슬부슬~

 

 

돌솥이천쌀밥정식 1인분에 칠천원이랍니다.

가격 이정도면 저렴한거 맞는것 같아요~

돌솥밥에 갈치조림이랑 돼지불고기 까지 ~

된장찌개는 약간 짭짤한데도 이날따라  밥이 맛있어서 그런지

더 맛나게 먹을수 있었답니다.

 

 

하얀 쌀밥~

검은콩이랑 완두콩이 살포시 들어가 있더만요~

많은건 아니지만 포인트가 있어서 살짝 미소짓게 하더라구요~

 

 

이천이라서 그런지 역시 그릇들이 모두 사기그릇이라 맘에 들었네요~

 

 

 

 밥공기에 밥 을 퍼 담고 나서~

 나만의 돌솥밥 먹는 방법

밥을 조금 그릇에 담고 물을 부어 누룽지 밥의 양이 많도록 해서 눌려 먹으면

누룽지를 더 많이 먹을수 있죠~

돌솥밥은 혼자 먹기엔 양이 많아요`

다른 분들은 몰라도 나에게는 ....그래서 밥 잘 먹는 사람이 좋습니다.

 

 

 

따끈한 물을 부어야 누룽지가 맛있어요^

 

 

집에서 해 먹으려고 해도 좀처럼 되지 않는 누룽지`

그리고 돌솥밥 ㅎㅎ

돌솥도 사고 무쇠솥도 사곤 했지만...생각처럼 실천이 잘 안되더라구요~ 그냥 압력밥솥을 주로 이용하다보니...

 

그래서 이케~ 사 먹어요^

가장 편하고 맛있게 돌솥밥과 누룽지를 먹는 방법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원산지 표시로 미루어 보아 국내산을 위주로 사용하시네요~

오며가며 이천돌솥밥이 생각나시걸랑 한번쯤 들려볼만한 집입니다.

밥만 맛있어도 밥한공기 뚝딱인데 반찬도 제법 맛나요^

간만에 스무명이 넘는 아이들과 북적북적거리면서 또 즐거운 한주를 보낼수 있었네요^

 

토우 한정식 / 이천쌀밥전문점 / 돌솥이천쌀밥정식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수광2리 43번지 

031-632-3888

돌솥밥의 특징상 미리 예약하시면 좋겠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