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맛집]순간의 선택이 평생의 입맛을 좌우합니다. 서신막걸리

전라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2. 7. 00:30

본문

반응형

[전주맛집] 순간의 선택이 평생의 입맛을 좌우합니다.

서신 막걸리..

아웅..

전주에 처음 여행치고는 잊지 못할 기억을 너무 많이 남겨서..

우째 이런일이.. ㅎㅎ

서신 막걸리의 특징..

막걸리 주전자를 추가 할때마다 안주 셋팅이 함께 무료 추가 되는데요~

그냥 일반적인 만들었다 주는 그런 안주가 아니라 직접 바로 바로 만들어 주는..

그러니까..재사용이 안되는 안주라서 더 맘에 들어요^^

주인아저씨 정말 싹싹하고 스마일 하십니다..

항상 웃음을 잃지 않아요^^

전주 막거리를 마시면 네번 취한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막걸리의 술자리와 흥에 취하고

두번째는 산뜻하고 색다른 술맛에 취하고

세번째는 통큰 인심의 안주에 취하고

네번째는 저렴한 가격과 정에 취한다...........................

맞습니다.. 전주.. 막걸리.. 취할수 밖에 없어요~

 

 

요렇게 살짝 기분 좋게 찍으러진 주전자에 맑은물과 탁주..?

처음엔 맑은물이 소주인줄 알았답니다.. ㅎㅎㅎ

강원도 촌놈이니까.. ㅎㅎ

이해해 주시구요^^

전주 가서 막걸리 먹고 재주 부리는 사람 저밖에 없을거에요^^

 

순간의 선택이 평생의 입맛을 좌우합니다..

이.. 뜻이 뭔지..

그만큼 술이 중요하다는 거죠^^

뒤끝없음.. ㅎㅎ

머리가 아프지 않다고..

진짜..머리는 아프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좀..과음했나 봐요~

속은 쪼매 ...아팠어요~

그리고.. ㅎㅎㅎ

끊긴 필름때문에 마음도 살짝..ㅎㅎㅎ 아웅..

어쩔꺼냐구요^

 

저기 저 표어 처럼 보이는 문구.. ㅎㅎ

저는 순간의 선택이 평생의 기억을 좌우 합니다.. ㅎㅎ

이렇게 바꾸고 싶어요^^ ㅎㅎ

 

70년 전통의 명주.. 전주 비사벌 막걸리..

역시.. 거듭.. 머리는 아프지 않았어요~

다만 기억에 없는 일들 때문에.. ㅎㅎㅎ 속이..마음이 .. ㅎㅎ

제가 좀 과음을 했거든요~

만난 분들이 너무 너무 좋아서 그만.. ㅎㅎ

 

요기까지는 참..좋았는데.. ㅎㅎ

우짜지.. 이거 포스팅 되면 그날 같이 술 마신 분들..

저 진상 진상..찾았다 뭐..그러시는거 아닌가..몰라.. ㅎㅎ

살다보면 그런거지 뭐..

인생 뭐..있습니까.. ㅎㅎ

재미있게.. 그쵸^^ ㅎ

술은 취하라고 있는 거니까..

그래도 과음은 안됭요~~~~~~~~~~~

 

막걸러주는 무한 정

지금 막 걸렀다.. 란 뜻을 가진 친근한 술 막걸리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한상 가득한 안주로 유명한곳 전주 막걸리 골목

막걸리 세병들이 한 주전자에 푸짐한 안주는 기본..

넘쳐나는 정과 전라도의 풍류는 덤입니다.

술한잔 얼큰하게 들어가야 수울 술.~~~~~~~~~

전주만의 이야기 보따리가 열린다..

술맛에 한잔..사람맛에 또 한잔..

삶과 문화를 마시는 전주의 술..이야기에 저도 취해버렸습니다

 

 

처음나오는 안주..

야채 볶음이예요^

그리고 술술.. 나오는 메뉴.. 생선조림

 

두부김치

 

부대찌게

 

석굴

 

참 맛있게 먹은 꼬막..

 

파전..

 

요렇게 먹으면 되구요~

 

그리고 새우구이..

 

달걀찜..

이.. 이후로 더 나온.. 술과 안주.. 제기억에서 사라졌습니다.. ㅎㅎ

사진도 요기까지..기억도 요기까지.. ㅎㅎㅎㅎ

 

헐...

여섯잔 정도 먹으면서 필름도 같이 마셔버렸어요~

아웅..

이날.. 전주가.. 저 때문에 쪼매 시끄러웠데요~

아웅..창피해..

누군가 벼르고 있는데..이실직고 하고..자수해야죠^^ ㅎㅎ

이날 함께 저를 끝까지.. 데리고 다녀주신 모든 분들..감사드리고요~ ㅎㅎ

일년에 한두번 하는 연례행사인데..올초에 벌써 해먹었네요~

아마 당분간은 보기 힘들꺼에요^^ ㅎㅎ

전주 가면 또 그럴라나? ㅎㅎㅎ

암튼 과음은 나빠요^^ ㅎㅎ

기분 좋게 어울리면서 좋은 이야기 나누고..

술술 드세요^^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