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맛집/동문원/ 전주한옥마을 아침식사는 동문원 콩나물국밥 .건강한밥상.

전라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6. 3. 3. 09:00

본문

반응형


전주맛집/동문원/ 전주한옥마을 아침식사는 동문원 콩나물국밥

농촌진흥청 2박3일 강소농민간전문가 교육이 있던 날...

우리의 숙소는 전주한옥마을의 이화호텔...

아침에 로비에서 아침식사를 추천받고 간곳이 동문원이다.

거리도 가깝고 깔끔하고 맛있다는 현지인의 추천을 받아 간곳..

역시.. 인정인정.. 전주의 아침엔 역시 콩나물해장국이 답이다..

전날 막걸리 한잔 하지 않았지만..

이정도는 먹어주어야~ 아침 기운이 맑아지겠죠~

두번의 아침을 먹어야  하기에 첫째날은 현지 추천..둘째날은 내가 가본곳으로 ㅎ



가본것 같기도 하고 안가본것 같기도 했던 기억이 가물가물...거리는 익숙한 콩나물국밥집이였다...

아마도 지금 생각해보니..가본것 같아..

그리고 바로 앞에 왱이콩나물국밥집이 있어서  전주콩나물국밥집 하면 아마 여기 자주 가실듯...

다른 국밥집하고 다른것이 있다면.. 반찬 가짓수..

반찬의 종류가 참 다양하게 나오는게 다르지....


밥이랑 콩나물이 가득~

국물도 뜨끈하니 속이 풀리고~ 해장도 되고~

이곳 전주 콩나물국밥의 특징은 바로 콩나물..

콩나물이 쥐눈이콩인듯.. 콩나물이 그리 크지 않다..

아삭한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품질좋은 쥐눈이콩을 썻으리라..믿으면서~


함께 나오는 달걀에 꼭 이렇게 김을 먹으라고 ㅎ

주인아주머니께서 어찌나 신경을 써주시던지..

왕..친절하셨다.

아마도 강원도 사람이라~ 그러신듯.

아니면 모든분들께..친절할것 같기두 하고..


실내분위기 이런모습~

우리 일행분들~

아침이라 손님이 많지 않았어요~

우리가 약간 부지런을 떨었기 때문에~


깔끔한 테이블과 실내가 맘에 들었다..


앞에선 이렇게 지역농특산물도 판매하고 계셔서

우리들이 더욱더 관심이 갔는지도 모르죠~


김찹쌀부각 맛나보이죠^


바로 옆에 선각사


그리고 동문원~

우린 사실 네비를 잘 못 입력해서.. 단데루... 잠시 갔었다..

그렇게 유쾌한 아침을 맞이할수 있었죠~ ㅎㅎ


동문원 /전주콩나물국밥전문

전주시 완산구 경원동2가 37-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