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천어 잡는법]강태공이 되는 이유 ?산천어 얼음낚시 한번 손맛을 보니 알것 같다

화천여행(산천어축제)

by 화천비타민나무 2013. 1. 24. 10:43

본문

반응형

이른아침일찍 일어나 산천어 축제장에서 얼음낚시를 하기로 했다

간만에 가족모두 산천어 얼음낚시를 해본건 산천어 축제를 시작하고는 처음이다.

각각의 모임에서 엄마와 아빠는 노인회에서

나는 나대로 모임에서

아이들은 학교 체험이나 친구들끼리 해왔던 산천어 얼음낚시

올해는 조카의 생일도 있고해서 아침일찍 밥도 안먹고 눈꼽만 떼고

산천어 축제장으로 향했다..

이틀동안 눈이 내렸는데

이슬비랑 이슬눈이 또 내린다.

그래도 간만의 가족나들이라.. 어찌나 설레이던지

날씨와는상관없이 출발~~~~~~~~

눈길을 조심조심 달려~ 산천어 축제 얼음낚시가 시작되자 마자..

도착해야지 했는데 ~

9시 이전에 벌써 사람들이 많이 와있다.

평일인데도 8시 40분부터 시작되는 얼음낚시에는

나보다 부지런한 분들이 와서 산천어를 이미잡고 있었다~

 

 

빙어낚시도 하고 산천어축제때 오신 손님들이 놓고간 낚시대가 집에는 한 열개 정도 된다.

조카가 산천어 축제이벤트에서 받은 낚시 구입 상품권으로

엄마와 아빠의 의자. 그리고 장갑과 낚시몇개를 구입했다.

아주 신이 났어요~

 

 

날씨가 반짝.. 해가 나면 좋으련만.

이렇게 우중충한 날씨에도  여기 저기서 산천어를 잡아 올릴때 마다..

함성이~ ㅎㅎ

이맛에 낚시 하는구나..

두분 인증샷좀 담으려고 나란히 앉으라고 하셨더니

무척..어색함 ㅎㅎㅎ

 

 

 

요렇게 다정하게 해보시라니까요^ㅎ

 

 

아빠가 가장먼저 입질을 시작해서 4마리~

엄마가 세마리

나두 두마리

조카녀석 한마리

오빠가 네마리

 

다들 봉지에 알맞게 세마리씩 분배해서 가지고 나왔다

어찌나 뿌듯하던지..

 

멀리서 오신 분이 한마리도 못잡고

완전 부러워하시길래

한마리 드렸더니 정말좋아하시더라구요^

조카녀석이 자기꺼 주고 싶다구 해서 드렸답니다.

 

 

아빠가 가장 많이잡으셨어요^

 

 

완전 팔딱이는 산천어 처음엔 어떻게 잡아야 할지 몰라서

어리 벙벙했는데

한마리 잡고 나니까 손맛을 알겠더라구요~

다양하게 산천어를 잡는 분들이 있는데

그 모습을 보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우리들의 산천어 ~ 헤헤헤~

오늘 저녁엔 산천어 구이를 먹을수있겠구나..

 

 

산천어를 방류할때 정말 잘 잡히던데요~

이왕이면 산천어 풀어주는 시간에 맞추시면

많이 잡을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산천어의 식사시간도 아침 저녁이라고 하니까 ~

아침 저녁에 산천어가 잘 잡힌다는 뜻이겠죠~

대부분 아침에 잘집히는것 같아요~

왜냐면 밤새... 산천어가 배고파 하다가 아침에 미끼를 보고 먹으려 하니까요~

그리고 주변에 산천어 낚시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도우미 분들이 있습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꼭 물어 보세요~

 

 

 

 

산천어 얼음낚시에서 산천어 잡는 방법

낚시줄을 바닥 끝가지 풀었다가 바닥에 닿으면

낚시줄을 조금 감으세요~ 두번정도

그리고 살짝 낚시찌가 수면 중간정도에서 좌우로 흔들리게

흔들어 주시면 됩니다.

너무 빠르게 해도 너무 느리게해도 안되요~

그냥 리듬을 타시면서 하면 산천어가 먹인줄 알고 확~ 물어버릴꺼에요~

잡아보니 그 느낌을 알겠더라구요~

 

산천어 낚시에 재미들린 우리 가족..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아침 안먹은것도 까묵고~

 

아주 열심히 산천어를 낚아대었네요~

아이들은 사진거부..ㅠㅠ

 

 

산천어 주전부리터에서 먹을수 있는 간단한 주전부리 ~

그런데 절대 간단하지 않네요~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합니다~

녹부 빈대떡~

두부구이

 

전병

 

 

내가 가장 좋아 하는 수수 부꾸미~

그리고 호떡 ~

주전부리 코너에서 드시면 조금더 저렴하게 드실수 있어요~

 

점심은 조카 녀석 생일전야로 맛있는 돼지 갈비 먹고 ~

저녁은 이렇게 산천어 구이를 해 먹었네요~

총 여덜마리 정도 ~

아우~~~~~~~~~~~`푸짐하죠^

그리고 오빠들 나누어 주고~

아직도 산천어가 얼음...으로 남아 있답니다.

 

 

나무 보일러인 우리집..

숯불에 구운 산천어 구이 맛있네요^

 

 

 

제1 낚시터에서 낚시를 하다가 주전부리 코너에서 간단하게 먹음 될것 같아요~

 

 

 

지난해~  구제역으로 인해 산천어 축제가 취소되었을때~

산천어를 이용한 개발 요리가많이 출품되었었죠~그래서

이렇게 다양한 산천어 먹거리를 만날수 있습니다.

이제 산천어축제 며칠 안남았네요~

이번주일요일에 끝나니까요~

 

주말엔 산천어 축제장에 가보려구요~

그리고마지막  엔딩도 함께 하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