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바롯영어조합법인]월화수목금토일 뭘 먹을까 고민하게 만드는 제주특산물 4종세트

제주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8. 30. 13:57

본문

반응형

강원도 밥상?제주도 밥상? ..

요즘 매일 매일 초록이 가득한 밥상에 활력이 생겼다.

나도 요리사..

명함 내밀어도 될정도의 간단한 상차림..

하지만..먹음직한 상차림이 되는 밥상.

얼마전에 제주도에서 생선을 구입했다.

택배주문전화 한통이면 땡..

바로 집까지 배달해 주는 좋은세상..

강원도에서 앉아 받아 먹을수 있는 제주도 특산물.

비도 오고 꿀꿀한데..어디가서 밥 먹기도 그렇구~

집에서 편하게 한상 차려 먹는것도 좋죠~

지글 지글 고소한 기름냄새 맡아가면서.. 침샘을 자극하는.. 소리~

간단 밥상에 생선아이템은 밥상을 활기차게 해주더라구요~

 

고등어가 인기입니다. 갓 구운 고등어 한조각.. ㅎ

집에서 바로 딴 호박된장찌개랑

파프리카 볶음..

김치.깍두기.내가 좋아하는 깻잎^^.이거면 되지..

머.. ㅎㅎ

소박한 시골밥상..

지금 태풍이 지나가고 또 온다 하는데..

제주도가 걱정이네요~

제주도에 머무는 분들도 걱정되고

나야 이렇게 편하게 집에서 냠냠 하고 있지만.. 에웅.

갑자기 제주도에 계신 지인들이 생각나네요~

안부도 묻고.. 전화도 해보고 카톡.문자.카스

다행이 모두 안녕하시다구해서 ~

저는 냠냠.. 맘 편히 먹어봅니다~

 

제주도에서 직접 날아온 제주 특산물입니다.

이번에 구입한 건.. 한가지가 아니라.. 두루두루 한두번씩.. 구워먹기 딱 좋았어요~

이렇게 포장되어 오니.. 하루정도 소요되는 배송에도 까딱없더라구요~

하기사 우리 흑토마토도 제주도까지 소문나서

제주도로 택배 보내기도 하고 그러거든요~

요즘은 연일 내리는 비때문에 흑토마토가 많이 망가지고 크기도 작아져서

애를 먹고 있어요~ 택배 발송도 늦어지고.. ㅠㅠ

 

제주도 계시는 분들은 모두 별탈없이 잘 지내시길 바래봅니다.

요기 상자 안에 뭐가 있나 볼까요^

이건..자랑질.. 흔히 염장질이라구 아웅^^ ㅎㅎ

 

요기 참.. 구입처 알려드릴까요

 

제주바롯영어조합법인

건강한 밥상의 행복한 풍경

제주 안심밥상 웹진에서 구입했어요~

http://jfarm.co.kr/front/productlist.php?code=001015001

제주 특산물 

010-2624-4934

이쪽으로 주문하세요~

 

 

제주도에서도 귀한 대접 받고 있는 옥돔. 고등어.참조기.제주은갈치 이렇게 들어가 있어요^

워낙 구이를 좋아하다보니..

고등어조림도 해먹고. 갈치 조림도 해먹으려고 했는데.

구워먹는게 가장 편하고 맛있어요^

 

받자 마자 확인해 보는 센쑤.. 어쩌다 보니 내손엔 또 카메라.. ㅎㅎ

이건 습관성인듯합니다

제주도 특산물 이제 맘 놓고 주문하는 편이예요~

 

 

우리동네 생선차 아저씨 멘트입니다~

전엔 그냥 갈치있어요~

나와서 구경들 하시고 생선사가세요~

싱싱한 생선이 ~ 눈을 떳다 감았다..

 

눈을 깜빡깜빡 떳다 감았다.. 꼬리가 살랑살랑 팔딱이는 생선사세요~~~~~~~~~

 

 

오는 동안 조금 녹았죠~ 바로 저온 저장고로 이동시킵니다.

요정도는 일주일이면 충분히 밥상에서 입이 호강할 정도의 양이거든요~

주말되면 집에 오는 오빠들도  같이 구워서 먹고..

지금은 옥돔 하나 남았어요^^ 빨리 구워 먹어야 겠당~

 

참조기 입니다.

저는 어릴때 고등어 칼질하다가 깜짝 놀랐던 트라우마가 있어서 생선을 잘 못만져요~

손질도 못하고.. 만지면 그때..부엌에서 뛰쳐 나오던 일이 생각나서..

웬만한 생선은 엄마가 손질해주시면..굽거나 조리거나 하는것만 한답니다.

그런데 조금 나이먹었다구 이젠 조금.. 씻어서 굽는것 까지는 잘 해요^^

앉은 자리에서 한두마리 뚝딱.. 밥도둑이죠~

 

나만의 생선구이 팁^^

우리집은 생선 구울때.. 들기름 써요`

그리고 너무 센불이 아닌 은근한 불로 익혀줍니다~

그럼 생선 비린내도 없이 고소하게익어요^^

들기름 냄새 쏙쏙 배어 있는 생선구이죠^^

 

 

 

 

요로케~~ 소금 ...굵은 소금 톡톡 뿌려주고요^

참조기는 한꺼번에 다 구워도  한끼 반찬이에요~

아빠가 워낙 생선을 좋아하셔서..

월.화.수.목금토일..

즐거운 생선구이^^

울 아빠가 가장 좋아하시네요^

일주일 아빠한테 점수좀.. 따놓았다는 ㅎㅎ

 

 

참조기 한마리.. 살이 통통하니..냄새도 나는 사진이면.. 큰일 나겠다.. ㅎㅎ

쓰읍............ 점심 방금 먹었는데.. 또.. 침.. 아..또 침..넘어가네요^

 

 

태풍이 또 온답니다.

어디 멀리 나들이 하지 마시고~

가족이 모여 앉아 맛있는 밥상 얼굴 마주 하고 드세요^^

비 피해 없으시길요^

우리 동네 화천은 비가 제법 내리네요~

바람도 제법 불고..

태풍이 빨리 지나가길 소망합니다.

별 탈없이..

안전하게 말이죠~

 

 

 먼저 다녀간 볼라벤인지 뭔지 때문에..

집앞에 벼가 다 쓰러져 버렸네요 ~

뒤로 오는.. 태풍도 주 무기가. 비바람이라는데..

아래지방 피해보다는 경미한듯해서..

그냥 사람 안다친거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네요~

볼때마다.. 밥 한숟가락 쌀 한톨이 아쉽고 귀하게 느껴집니다.

밥 드실때.. 밥투정 하지 마시고..

한톨한톨.. 농민의 땀과 정성 생각하시고..

맛있게 꼭꼭 씹어 드세요~

 

 

 

 

제주바롯영어조합법인

제주 안심밥상

http://jfarm.co.kr/front/productlist.php?code=001015001

010-2624-493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