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라광주맛집]꽃게장 백반 1인분 7000원 원조 동곡식당 한정식집 부럽지 않아.

전라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8. 4. 00:30

본문

반응형

웬만한 한정식 부럽지 않은 7000원짜리 꽃게장 백반.. 푸짐하게 잘 먹고 왔답니다.

꽃게장 백반 1인분 7000원 이만한 밥상이면 충분히 만족 만족~

48년 장인의 손맛을  지대루 맛보고 왔지요~

이런곳이 우리동네도 있음 좋을것 같아요~

광주에서 먹어본 밥상들은  대부분 나의 입맛에 맛는듯하다.

일단 생선종류를 좋아하지 않는데.. 유일하게 게장은 잘 먹어서..

장흥 물축제를 신나게 즐기고 집으로 돌아가는길..

ktx 를 타기 위해 시간이 조금 여유가 있어 들른 꽃게장백반 동곡식당.

 

 

왕꽃게장 .간장게장.꽁치구이 .돼지주물럭 모든것이 7000원 백반안에 다 있네요~  

웬만한 한정식 밥상 부럽지 않은 백반입니다.

한상 푸짐하니..지금 다시 봐도 군침이 솔솔 넘어간다..

아이쿠..배고파.. ㅋㅋ

 

꽃게장 백반 1인분인데 양도 많지만..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둘다.  주신다.

고추가루를 걸쭉하게..

매콤할것 같은데 매콤한 정도는 아니고 그냥 순한매운맛정도인것 같다.

 

 

막 버무려서 나온듯한 맛..

그래서 꽃게장이 생생한듯한 맛이 난다.

숙성시켜서 내온 양념게장이 아닌..바로 무쳐서 방금 내오는 맛..

 

 

홍어무침이라고 하시는데.

난 처름에 고등어 조림인줄 알았지 뭥미..ㅎㅎ

음식의 기본 양념은 모두..꽃게장 양념과 비슷한것 같다.

반찬에서도 꽃게장의 향기와 맛이.. 나는듯해서..

나두 반찬할때 기본 양념이 거의 비슷한데..

아마 여기 사장님도 그런것이 아닌가 싶네요~

 

 

광주에서는 고구마 줄기를 이렇게 무쳐 먹는다고 합니다.

강원도에서는 들기름에 팍팍 볶아 먹는데 말이죠~

이건 고구마 줄기 김치라고 부르는듯해요~

 

 

토하젓이예요~

토하젓을 미역에 쌈싸먹으면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살짝 하얀 밥에 올려서 비벼 먹었지요^ㅎ

 

 

 

양념게장이랑 간장게장을 택배로 보내주시네요^

 

계절마다 약갼의 메뉴가 달라지는 집..

메인 메뉴는 같겠지만.. 서브 메뉴는 계절 마다 바뀌는것 같아요^

 

 

 

이 사진은 두분이 가족이라고 해도 믿을만큼..닮아있어서 한참을보고 웃었어요^

손잡은 모습도 표정도.. ㅎㅎ

 

 

원조 동곡식당

48년 장인의 손맛

 

꽃게장백반./낙지전골백반 전문

 

062-943-5005

 

광주 광역시 광산구 하산동 481-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