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원맛집]흑돼지와 허브의 만남. 지리산 운봉 허브 흑돼지 전문점

전라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5. 5. 00:30

본문

반응형

 춘향이 허브로 유명한 남원의 허브 빌리지..

 바래봉 철쭉 축제에 갔다가 만난 지리산 운봉 허브 흑돼지 전문점.

남원이 흑돼지로 유명했었나? 할지 모르지만..

지난해..남원춘향제 왔을때도..지인의 소개로 흑돼지를 먹었던 경험이 있다..

그만큼..남원사람들에게도 지리산 흑돼지가 꽤 유명하다..

바래봉 철쭉 축제는 지금이 절정일듯 한데요~

지난주에 다녀왔을때..아직 철쭉이 개화하지 않아서 못내 아쉬웠었거든요~

그런데.. 흑돼지를 먹으면서..살짝 기분이 풀렸답니다. ㅎ

역시 사람은 먹는거 잘 먹으면 기분이 풀려~ ㅋㅋ

지리산 운봉 허브 흑돼지 한번 보실까요^

흑돼지와 허브의 만남..

 

 바래봉 철쭉 축제를 보고 오는데.. 내려오는 길목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았다.

남원의 밥상에도 봄이 잔뜩 와있죠~

취나물에 봄부침개..

 

 

 그리고 운봉허브 흑돼지..

요것이 운봉허브 흑돼지이군..

그 위에 솔솔 뿌려진.. 허브..

요것이 흑돼지의 잡냄새를 잡아 주는가 보죠^

 

 지글 지글 불판위에 통째로 올라간 흑돼지..

 이제 익을때만 기다리면..된다규~~~~~~~~~ㅎㅎㅎ

고기가 익어갑니다.

고기가 익어갈때마다..입이 커져요^^ 좋아서..

저는 바다고기 보다.. 육지에 사는 고기를 좋아하거든요^^

네발달린 고기들^^ ㅎㅎ

두발 달린..치킨도 좋구^^ ㅎ

 

 

고기가 익었습니다.. ㅎㅎ 힝.......좋아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하는 놀이를 할때..

술래이던 내가.. 움직이는 친구를 봤을때의 쾌감..

바로 고기가 익었을때의 느낌이랑.. 비슷할것 같아요^^ ㅎㅎㅎ

 

 

 잉~~~~~~~ 먹어야지..

 이럴때는 정말.. 스피드가 필요해요^^ ㅎ

아휴...배 고파진다.. ㅋㅋ

밥 묵으러 가야겠네요^^

 

 

 

  상추에 잘 안싸 먹는데.. ㅎㅎ

하나 쌈..해봤습니다. ㅋㅋ

음...............................

맛있다...................

허브분말이 들어가서 그런가..원래 냄새가 없는듯한..

삼겹살에서 나는 잡내는 안나는데요~

 

 

 버섯도 올려굽고..삼겹살도 굽고..항정살도 구워서.

고기들이 부위별로 나오니까..

다 맛을 볼수있어 좋았구요~

뭐..특별히.. 이것 저것 먹지 않아도~

든든한 점심으로 충분합니다^^

 

 

 도토리묵은.. 추가 입니다.

 기본 나오는게 아니구 추가로 주문한거에요^^

남원도 도토리 묵이 꽤 유명하더라구요~

 

 

 

 고기를 한점 한점 먹다보니..배부르고..

배가 부르면 일어설 시간이 다 된거죠^^

남원시내에 마침 오일장이라구..

오일장 구경을 가기로 했거든요^^

지리산 운봉 허브 흑돼지를 맘껏 먹고..

남원 시내로 고고씽했어요^^

남원 오일장 궁금하지 않나요^^ ㅎ

된장찌개도 나왔는데..못담았군요^

삼겹살엔 공기밥과 된장찌개 기본이죠잉~

 

 

 

 운봉흑돼지 전문점.

전북 남원시 운봉읍 서천리 263-3

063-634-1588

 

 

 실내가 깔끔하고 서빙해주시는 어르신이 연세가 좀 있으시더라구요~

아마도 세월이 그만큼 오래 된것 같아요^^

꾸준하게 식당을 운영하시는 것도 쉬운일이 아니죠~

요즘은 하나 생기면 하나 없어지기 다반사인데요~

 

운봉허브 흑돼지..

지금은 바래봉 철쭉 축제가 한창입니다~

 

 

 

  • - 개최기간 : 2012년 4월 27일 ~ 5월28일
  • - 개최장소 : 지리산 바래봉 및 허브밸리 일원
  • - 주요행사 : 기념식, 체험행사, 공연행사, 경연대회, 제품전시판매, 토피어리존, 카페테리아 운영 등
  • - 기 념 식 : 터울림 농악, 철쭉제례(산신제), 개회식(기념식), 노래자랑
  • - 연 락 처 : (063) 634-0024
  • 남원시 운봉읍 가축유전자 시험장(구 축산기술연구소) 뒷편 바래봉 자락에서는 해마다 4월말에서 5월 중순경까지 철쭉이 장관을 이루는데 마치 진홍물감을 풀어 놓은 듯 착각에 빠질 정도로 환상적이다. 해발 500m에서부터 시차를 두고 피기 시작하여 정상까지 5월내내 장관을 이루는데, 철쭉이 만개하는 때를 예상하여 지리산 바래볼 철쭉제를 개최하고 있다. 가축유전자 시험장(구 축산기술연구소) 뒷편에서 부터 이어지는 길을 따라 올라가면 중턱에서 부터 능선을 타고 이룬 철쭉의 군락은 바래봉을 중심으로 세걸산까지 3~4Km에 이르러 펼쳐지는데 우리나라 어느곳의 철쭉보다도 더욱 화려하고 화사하여 많은 등산객을 매료 시키고 있다. 철쭉제례, 기념식, 철쭉길 등반대회와 그림그리기,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 담당부서 : 운봉읍
  • : 연락처 : 620-381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