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피추출] 사이폰커피 정말 보는 재미가 최고인 커피입니다.

커피&취미생활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4. 5. 00:30

본문

반응형

사이폰 커피 바리스타 과정중 다양한 커피 맛을 즐기고

 커피를 다양하게 추출하는 방법을 보았는데요~

그중에 가장 압권은 사이폰 커피 추출 방법인것 같습니다.

커피가 너무 즐거워요~

이렇게 다양한줄도 몰랐지만..

알면 알수록 흥미롭네요~

 사이폰 이란?

플라스크에 물을 붓고 로드에 커피를 넣은 뒤에 상하 연결한 다음, 열을 가하면 끓은 물이 중앙의 관을 통해

위로 올라가 커피를 우려내는 방식의 커피 조리기구의 하나.

 

 

 요건 완성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한번 볼까요~

 이렇게 추출하는걸 직접 본건..아마 처음인것 같습니다.

 

 

 적당한 양의 커피를 놓고

아래 램프에 불을 피우면

물이 솔솔 끓어요~

 

 한번보고서 설명하기란..쉽지 않네요^ ㅎㅎ

배우는 단계라..

아마 글로 설명드리는것 보다는

아..이렇게 커피를 추출하는구나...........

하면 될것 같아요^^

 

 

 

 아래 물이 위로 올라가요~

아우..엄청 신기했던 시간..

 

 

 

위로 올라갔던 뜨거운 물이 커피를 만나서  램프를 빼면 물이 아래로 쏙.. 커피가 추출되어 내려오는 방법인데.

신기하지 않나요~

이걸 보는 우리들은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어했는데..

바리스타 자격증을 꼭 취득하기 위한 과정보다는 커피를 즐기고 배우는 시간으로 택해서

더 재미있는지도 모르겠어요~

 

 

 

 

 

 

 

 

 너무 이쁘고 분위기 있죠^^ 홍..마음에 든당.

 

 에스프레소 잔에 조금씩 나누어 맛을 봅니다.

보통 수업시간에 커피를 다양한 방법으로 추출해서 한사람이 3~4번의 시음을 하다보니..

시음을 조금씩 해요 ~

먹고 싶은 만큼 다 먹었다가는 손이 덜덜덜 떨리고 잠을 못잘수도 있거든요^ ㅎㅎ

 

 

 이렇게 마시는 커피..

어때요~

부럽죠 ㅋㅋㅋ

아웅..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사이폰.. 기구도 정말 마음에 들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는 딱인데..

전.. 유리로 되어 있는건.. 그닥.. ㅎㅎㅎ

하지만..진짜.. 멋지네요~

 

 

살 빠지는 커피 이야기

커피 안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인체의 에너지 소비량을 10% 정도 증가시켜 비만을 방지합니다

. 즉, 커피를 마시면 체온이 높아지고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몸 속에 있는 지방이 연소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하지만 커피에 즐겨먹는 크림과 설탕은 다이어트의 적.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답니다.

커피 마시면 자꾸 화장실이 불러요~ ㅎ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