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밥맛나는 식당 명인집 목포 한정식 명인의집 /목포음식 명인의집 간장게장.

전라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5. 4. 30. 06:00

본문

반응형

 

밥맛나는 식당 명인집 목포 한정식 명인의집 /목포음식 명인의집 간장게장.

 

목포에서의 1박2일 해마다 봄이되면 목포에 가게된다. 용산에서 목포까지 가는 KTX 는 이번에 호남선 고속철이 

 개통되면서 아침 9시 50분 기차를 이용했는데 점심때가 되니 목포에 도착이 되었다.

1박 2일 여행중에 집에 오기 전에 먹었던 간장게장~^^

 

예전 보다 훨씬 빨라진 고속철 역시..세상은 자꾸 자꾸 좋아지고 빨라지네요~

1일 생활권속에 다 들어가는것 같다..

제주도 충분히 하루에 다녀오는 우리나라 좋은 나라..

 

목포음식 명인의집 간장게장은 그 맛이 순하다.. 짭짤하다기 보다는 달콤한 게장맛이 좋았다는

 

목포에 가면 명인의집 간판을 확인하고 들어가면 좋다~

목포시에서 인증해주는 식당이니까~ 맘놓고 먹을수 있다는 점이 있다.

처음가더라도 손해보거나.. 실망하지 않을것 같은 믿음이 가는 곳이 바로 목포 명인의집 간판이 붙어 있는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새롭게 건물을 세우고 이전했다고 하는데 이전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실내가 더더욱 깔끔해 보인다.

현대적인 감각보다는 고전적인 감각으로 만들어진 인테리어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고재를 이용한것 같은 편안함이 돋보이는 컨셉이다.

 

 

좋은 음식은 좋은 재료에서 시작됩니다...

명인집에서 들려주는 음식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신념에서 나오는 밥상

그 밥상을 받아보니 정갈하면서도 단아한 느낌이 가득들어서 웬지 대접받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아진다.

명인집 간판이 참 재미있다.

목포시에서 인증하는 명인의집인데..이집은 원래부터 식당이름이 명인집이다.

다들 웃으며 이야기 한다.. 명인집인데..명인의집에 선정되지 않으면 어땠을까...

그래도 명인집이네..하면서 말이지..

식당 이름 그래서 신중하게 지어야 해요^^

 

살얼음이 송송 보이는 물김치..

받아들면서 느끼는 느낌은..그놈 참 잘익었다...이다.

물김치는 냄새만으로도 그 맛을 느낄수 있다.

국수라도 말아먹으면 딱 좋을것 같은 ~ 보니 또 침이 고이는군요~

 

명태포 조림도 제법 잘 익어있다.

 

야채 샐러드는 감귤소스로 맛이 일품이다.

약간 매콤한 무우순이 입맛을 더 돋우어준다.

 

어리굴젓이 잘 익어 있다.

도톰한 크기가 입안에 가득~

어리굴젓의 향기가 맴돈다~

 

새송이 버섯전이 마치 생선전 처엄 보이지만

맛은 생선전과 별반 다를바 없는 쫄깃함이 ~

노오란 달걀의 색갈이 참 곱다~

나는 가끔 너무 바삭하게 익혀서.. 달걀이 갈색으로 변하는데

참 알맞게 음식을 먹음직스러운 색갈로 잘 만들어 내는것이 특징인것 같다.

 

명인집의 특징은 테이블에 있음을 알수 있다.

다른 식당들의 틀에 박힌 사이즈의 테이블이 아니라~

조금더 여유있게 길게 만들어져 있어서

조금 크고 길게 생긴 반찬그릇이 테이블 위에서 서로 부담스럽지 않는 정도의 상차림이 보여진다.

그래도 조금 그릇 사이즈가 작으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여백의 미를 많이 살려준 한정식집..

음식이 많이 남지 않도록 알뜰하게 먹을 정도의 양이 나와준다.

 

묵은지로 만들어진 갈치찜이 잘익은 감자와 무우가 어우러져서~

갈치보다 나는 묵은지를 더 먹게 했다.

통 묵은지의 맛이 제법 맛나다..

 

잘 익혀져서 나오기 때문에 조금만 데워서 먹음 된다는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좋은걸요~

작은 사이즈의 떡갈비~ 사이좋게 나누어 먹습니다.

 

메인은 역시 간장게장이죠~

간장게장이 약간 심심하면서도 그 맛이 좋았다.

 

게딱지에 밥을 비벼 먹어야 게장을 먹었다고 할수 있겠죠^

 

명인집.. 실내 인테리어 한번 보세요~

내가 만들고 싶은 구조의~ 색감과 느낌이 있어요~

아직 새집 냄새가 조금 나서.. ㅎ

하지만 곧.. 맛있는 음식냄새로 가득해지겠죠~

 

집에오기 전에 먹었던 명인집~

목포는 이제 이웃이네요~

이곳에 가기 전에 예약하시는게 좋습니다.

오후 세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에도 점심식사 하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식사를 하고 나서 주는 차로는 원두커피.외의 음료가 제공됩니다.

 

 

 

목포명인집 /밥맛나는 식당

간장게장.한정식.생선찜 전문

목포시 상동 973-8

061-245-8808

 

 

 

상기팸투어는 목포시 호남선 KTX 개통과 목포시 문화관광먹거리를 알리기 위하여 목포시에서 

초청하여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