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서귀포시맛집]생갈치조림.갈치구이.갈치국 전문점 네거리 식당. /아랑조을거리

제주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3. 6. 18. 11:00

본문

반응형

제주도 서귀포시 아랑조을거리 우리은행 맞은편 골목 두번째 네거리에 위치한 네거리 식당은

네거리에 위치해 있어 네거리 식당이라 이름지었을까?

생갈치 조림과 갈치구이.옥돔구이와 갈치국 국물이 끝내주던 곳이다.

사실 이번 제주 여행에서 갈치국을 처음먹어보았다.

예전 포항에서 갈치 미역국을 먹어보고는 적잖이 놀랐던 기억이 있었는데

미역국에는 소고기가 들어가거나.. 들기름에 달달 볶아 먹는게 다였던지라..

생선으로 국을 끓여먹는건.. 오로지 동태국이었는데..

요즘 여행을 몇년 잘 다닌 관계로 우럭미역국도 잘 먹고..

두루 두루 가리지 않고 잘 먹는 편이다..

그래도 갈치?국은?

어떤 맛이지?

무척 궁금했는데..  함께 여행을 떠났던 몇몇 분들은 제주도 올때마다 필히

갈치국을 일부러 꼬옥 사먹고 여행을 마무리 할 정도라고 한다.

그만큼 갈치국 매니아들이 무척 많은듯한데..

사실 나도 먹어보곤..그 시원한 맛에.. 편견없이 부담없이 잘 먹고 왔다.

다행이 네거리 식당에서 잘 끓여내어준 덕분이지 않을까 싶다.

 

 

전날 새벽 한시까지 술을 드셨던 분들이 몇몇 있었다고 하는데..

갈치국의 시원한 국물맛에 완전.. 2인분을 혼자 다 드신분들이 몇분 계셨죠^ ㅎ

 

이른아침.. 네거리 식당은..

아침식사하러 오는 분들이 몇분 안계실줄 알았는데..

아침식사시간부터 무척 바쁘던데요~

손님들이 끊이지 않고 여길 찾아 오시던데요

4년만에 제주도를 찾은 가족여행객들도 이곳을 찾아 오시면서

무척 반가워하시더라구요~

이곳으로 새로이 오픈한지가 얼마 안되었다고 하네요

확장이전하셨다고 합니다.

그래도 다행이 네거리를 벗어나지 않으셨어요^

 

 

갈치조림과 갈치구이를 주문하고 갈치국을 먹었던 아침..

몹시 부대끼지 않을까? 아침부터 나에겐 다소 과한 밥상이라 여겼는데..

나의 기우와는 달리.. 너무 잘 먹고 나왔다는..

 

 

슴슴하게 잘 구워진 갈치는 밥 반찬이 아닌 그냥 갈치구이로만 하토막을 먹었다.

갈치구이에 비해..고등어 구이는 약간 짭짤한 편이어서 밥반찬에 잘 어울렸구

 

갈치조림도 슴슴한 편이어서 먹기 좋았답니다.

갈치국은 2인분으로 나와서 국자로 각자 퍼서 나누어 먹도록 내어주네요

 

 

갈치구이 밥 한숟가락 먹고 갈치구이 한조각 다 먹었답니다.

 

 

갈치구이 그냥 시원한 맛만보려구 했는데.. ㅎ

배추건데기랑..아주 잘 어울리는 맛에..

밥보다. 갈치국을 더 잘 먹었답니다.

사실.. 처음마주하는 갈치국 무척 걱정했었는데

완전 반전의 개운한 맛 때문에 비릴꺼란 상상을 했었는데..

전혀.비리지 않아..국물까지..후루룩 마시고 나왔다.

오히려.. 밥이 남았다는.ㅎ

 

 

갈치구이와 갈치조림 그리고 갈치국을 먹고나니..

모닝배가..뽈록해져서..

 

네거리 식당에 들어설때만 해도..조금만 먹어야지 했는데..

역시나.. 숟가락 젓가락을 참 열심히도 움직였다는..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식당도 꽤 알차고 규모있게 움직여서.. 서비스 청결함.. 만족하고 나왔답니다.

 

 

 

 

 

 

http://네거리식당.aui.kr/

 

네거리 식당.

생갈치구이.갈치조림.옥돔구이.갈치국전문

064-762-551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