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산맛집]안산 다문화 거리에서 만난 베트남 음식 전문점 무이네 베트남 쌀국수

서울.경기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11. 14. 11:30

본문

반응형

안산 다문화 거리에서 만난 베트남 음식점.

 

외국인 최대 밀집 지역인 안산시에는 이미 그들만의 문화가 조성돼 있다는데~

그곳은 바로, 안산시 원곡동!

외국인들이 밀집해 있는 마을 원곡동. 이국적인 풍경과 향기를 만나기 위해

원곡동 다문화 거리에서 베트남 음식을 먹어보기로 결정했답니다.

조금 일찍 서둘러 다문화 거리로 나왔는데 역시..이곳 외국인 밀집 지역이 맞긴 한가봅니다.

내가 마치 순간이동을 해서 해외에 나간것 처럼..

다양한 언어로 쓰여진 글귀며 각국의 국제전화카드

그리고 각국의 언어들이 마구 마구 들리더라구요~

무이네 베트남 쌀국수 찾기 어렵지 않더라구요~

식당에 갔더니.. 점심 한시간 전이라 그런가..

한산해 보였습니다.

일행이 있어 음식을 주문해놓고..약간의 시간이 소요될듯해서.

밖에 나와 다문화거리를 잠시 걸어보기도 했지요^

 

 

 베트남 음식하면 내가 알고 있는 건..월남쌈..그리고 쌀국수..

베트남 여행에서 좋은 기억이 많았는데..

우리나라 과일처럼 베트남에서 먹었던 과일들도 정말 맛있었거든요~

그래서 해외여행 경험이 그리 많지 않지만..

일단 나의 베트남 여행기가 좋았던 기억에

베트남 음식을 만나는건 기분 좋은 일이죠~

 

 

 

 베트남에서 이곳 한국으로 결혼해서 이주해 사시는 분이 이곳 식당을 오픈하셨다고 하네요~

아직 어린 아이가 있더라구요~

한가하고 이곳 식당이 아기자기 해서..

이것 저것 걸려있는 사진도 보고 인형도 보고있으니 시간이 잘 가더라구요~

 

 

 

 

 주문한 음식을 만드는데.. 주방에 아주머니 혼자 이시더라구요~

그래서 잠시 야채 써는 것만 도와드렸어요^

그런데 금방 주인아주머니 들어오셔서..

폼만 잡고 나왔죠^^ㅎ

 

 안그래도 며칠전부터 갑자기 베트남 쌀국수가 먹고 싶었던 차라..

강원대학교 후문 근처에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을 알아보고 있던 중인데..

이곳을 다녀오게 되었네요~

베트남 쌀국수.. 음식점 마다 각각 차이는 있겠지만.

이곳도 베트남 현지분이 운영하시는 거라 그런지..

약간.. 처음 드시는 분들에겐 생소할수도 있겠더라구요~

저는.. 워낙.. 안가리고 잘 먹는 체질이라서..

아삭아삭한 숙주 나물 올려 먹는것도 좋았구요~

그런데..역시 우리나라 숙주가..조금 통통해서 ..

ㅎㅎ

 

 

 

 베트남에서 시원하게 먹던 맥주 한잔 생각도 하구요~

여행에서 가이드 분이 사주었었는데..

아...................... 베트남..여행.. 뜨거운 태양아래..

하룽베이.. 생각나네요~

또..가구 싶으다..

 

 

 집에서도 가끔 해먹는 월남쌈..

 이렇게 직접 식당에서 먹는 기분.. 좋아요~

누군가가 해주는 음식 먹을때가 가장 행복한게 주부의 마음이거든요 ㅎㅎ

 

 

 땅콩쏘스 가득 올려넣어 먹음 좋아요~ ㅎ

 

 

 요렇게 이뿌게 알아서 만들어 먹는 재미가있는 거죠~

서로 서로 하나씩 이쁘게 만들어서 먹여 주기도 하구요~

힝.. 재미있는 식사..

 

 

 요건.. 쬐금 ..나의 입맛에.. 아쉬움이..

잘게 썰어서.. 덮밥식으로 먹던 사람들이라..ㅎㅎ

 

 

 잠자리.. 한마리씩.. 기념으로..

한마리 이천원입니다.

베트남 여행에서 가장 오래오래 기억에 남는 단어..

원달러?

아마..여행하셨던 분들은 기억하실거에요~

 

 안산의 다문화길에 가시면

베트남 요리. 인도요리.태국.우즈베키스탄.등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수있습니다.

다문화 음식점이 있거든요~

다른 지역 음식도 무척 궁금해지네요~

 

 

 가격은  월남쌈 중으로 주문했는데 양이 무척 많았어요~

한테이블에 중짜리 이만원 주문하셔서 드시고 부족한듯하시면 따로 음식 주문해서 드시면 좋을듯해요~

 

 

 

무이네 베트남 쌀국수.(베트남요리 전문점)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791-6

031-409-2229

 

미리 예약 하시고 가시면 좋겠더라구요~

베트남 쌀국수 이외의 요리는 요리 시간이  10~15분정도 소요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