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제도맛집]해녀가 직접 잡아주는 거제도의 풍성한해산물밥상과푸짐한 성게알가득비빔밥 강성횟집

경상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11. 10. 11:00

본문

반응형

거제는 해산물이 풍부해서 예로 부터 해산물을 가미한 음식들이 많다

거제하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푸른 바다 그리고 싱싱한 회 한접시가 떠오른다.

그만큼 거제의 푸른 청정해역에서 나는 해산물의  싱싱함을 맛볼수 있는 강성횟집에 다녀왔다.

청청바다 거제에서 채취한 싱싱한 성게.멍게를 갖은 양념으로 맛을내 쌉쌀하고향긋하며

개운한 천하제일의 맛이라 자부하는 성게.멍게비빔밥.

지난 봄에 왔을때는 봄의 대표 음식 도다리 쑥국을 먹고 왔었는데

이번 여행에서는 거제의 신선한 해산물을 잔뜩 먹고 느끼고 왔다.

거제 8미는 멍게.성게비빔밥. 도다리쑥국 . 물메기탕.어죽.볼락구이.대구탕.

굴구이.생선회이다.

거제 8미중 1박 2일동안 맘껏 먹고온듯.. 흐뭇하다.

 

잘 차려진 해산물 한상 .

1대 시어머니께서 물질 하시면서 개업한 이래 지금은 며느님이 운영하신다고 한다.

며느님또한 물질 경력이 좀 있다고.

지금이야 어떨런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해산물 밥상.. 나무랄곳 없이 싱싱함이 가득하다.

톡 건드리면 꼬물 꼬물 움직이는 해산물들..

 

 

살짝 회무침 한접시

가을 무와 만나니 정말 달다..

 

 

요령있게 잘 빼 먹는 재미..

 

전복.돌멍게.새우.성게.멍게.굴.

생선구이 이름은 아지라고 하네요~

 

돌멍게는 올해 처음 먹어보는 해산물입니다.

수저로 폭..파서 먹으니 쏙 빠지데요~

고추장 필요없이 그냥 먹어도 짭쪼롬 하니 좋습니다.

 

전복살도 달달하니 좋았구요~

얼마나 싱싱한지 건들면..움직여............ㅠㅠ

그래도 입에서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ㅎㅎ

에궁..

입맛은 살아 있어서..

나는 회는 별로 그닥이지만..

해산물은 잘 먹거든요^

전복 내장도 크게 한입 먹었답니다.

아주 푸짐하던걸요~

 

우리가 주문한 특대 해산물 입니다.

특대에는 성게, 굴, 돌멍게, 멍게 .전복등이 나오죠^

성게알을 이렇게 .. 대놓고 많이 먹어보긴 처음인듯해요~

성게미역국에 성게비빔밥에

성게 만찬을 하고 왔네요~

 

굴도 원없이..ㅎㅎ 쩝..또 먹고 싶으당.

전복 내장입니다.

전복 내장..별로 안좋아 했었는데..

이날 용기 내어 먹어봤네요~

전복장.. 먹어봤지만..

전복장에서 전복보다 내장을 더 좋아하는데.ㅎㅎ

전복내장을 생으로 먹어보진 않았었거든요~

그런데 바다 향기..정말 많이 나더라는..

처음이라..저는 이거 먹고 바로 멍게 한젓가락 했습니다 ㅎㅎㅎ

촌스러운 입맛 어디 가나요?

 

 

돌멍게 입니다.

속살 그대로..

이젠 돌멍게는 잘 먹을 자신있어요~

한번 먹어보고는 그 맛에 익숙해졌더라는.

 

 

아~ 성게알..미안해..

너무 대놓고 많이 먹어서..

 

 

푸짐한 해산물을 먹고 나서..

다시 밑반찬이 나와주네요~

해물탕이나 매운탕.그런게 아니구 따끈한 미역국에 성게 비빔밥을 주문했답니다.

 

성게비빔밥에도 성게 정말 많이 들어갔죠~

이정도의 성게비빔밥 상상하기 쉽지 않을겁니다.

 

성게비빔밥은 거제 특미를 꼽을때 손꼽히는 거제도의 대표 음식입니다.

매년4월 6월경에 거제에서 직접 채취하는 살아있는 멍게 속의 뻘을 제거하여 다진 멍게를 갖은 양념으로 버무려

저온에서 반숙성 시킨 다음 먹기 직전에 살짝 얼려 참기름.깨소금. 김가루 등과

따끈따끈한 밥에 쓱쓱 비벼 먹는 음식이죠~

그런데 거제의 대표음식인 성게 비빔밥은 청정해역인 거제만에서 해녀들이 적접 잡아 올린

성게의 특유한 향과 감칠맛을 그대로 살려만든다고 합니다.

성게비빔밥에서 느낄수 있는 고소하면서 성게 특유의 쌉쌀하면서 향긋한 향은

정말 식욕을 자극하게 하더라구요~

 

이번에 먹은 성게비빔밥은 반숙성의 성게알이 아닌..

금방 바닷물에서 나온 성게 알인듯..합니다.

 

 

달걀노른자가 아니라오~~~~~~~~~~~~

성게알 듬뿍 들어간 순수 성게알입니다...................

이렇게 달콤하고 고소한 향을 ...................

어찌 글로 다 알려드릴가요 ㅠㅠ

아~한입..

그리고 성게미역국^^

찰떡 궁합이예요^

 

해산물 모듬 특대...............

아......................

네명이서 이정도는 먹어 주어야죠~

다시 거제로 떠나고 싶어지네요~

 

 

 강성횟집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371

 055-681-628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