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천맛집옛골식당]이외수선생님 추천메뉴가 있는 옛골식당의 시원한 냉콩국수 검은콩검은깨의 고소함이 일품

강원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6. 23. 02:30

본문

반응형

[화천맛집옛골식당]이외수선생님 추천메뉴가 있는 옛골식당

 시원한 냉콩국수 검은콩검은깨의 고소함이 일품이더군요~

 

며칠전부터 시원한 콩국수가 생각나서 여기 저기 기웃거려본적이 있습니다.

어디서 먹을까 고민하다가 매번 바쁘니까..

다음에 다음에 이러면서 미루었는데..

연일 날씨가 너무 뜨겁다보니..시원한 콩국수 한그릇 생각나더군요~

기어이 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에 지인께 물어 콩국수 잘하는 식당을 추천받아봅니다.

점심먹자고 부릉.............이십분 정도 달려야 화천을 나갈수 있거든요~

화천에 도착해서 시장에 숨어 있는 옛골식당으로 갔지요~

점심시간...우~~~~~~~~~~~~~~~~~~~

브라보... 손님들 대박...............

화천은 화천군민의 절반이상이 군인입니다.

군인부대가 주변에 많거든요~

오늘도 군인아자씨들하고 옆테이블에서 같이 콩국수 먹었네요~ ㅋㅋㅋ

여군도 살짝 보이시더라구요~

화천은 군인아니면 안되요~ 꼭 필요한 분들이예요~

우리집 가는 길목에도 군부대가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가 마음이 푹....놓인답니다.

 

 

콩국수 먹으러 갔는데 다른 메뉴들이 눈에 확 들어 오더라구요~

여긴 아주 가끔 왔던 곳이라서요~

그런데 주인아주머니 뵈니.. 낮이 좀 익더라는.. ㅎㅎ

화천에 계시는 분들은 모두 가족이나 같지요~

콩국수 맛있다는데..검은콩이랑 검은깨.. 넣고 고소하게 걸죽하게 맛을 내신다고..

그래서.. 메뉴판의 이외수 선생님 추천메뉴..외도리탕..

요게 맛이 정말 무척이나 궁금했는데..

다음으로 미루었지요~

오늘은 콩국수 먹으려고 왔으니까..

장칼국수도 먹고 싶고..

와우...고민했어요~ ㅠㅠ

 

주문한 콩국수가 나왔는데요~

면발이... ㅎㅎ

직접 밀어 만든 칼국수..

면발이 지대입니다.

요즘 거의 대부분의 식당이..칼국수 사서 하시잖아요~

아님 기계로 밀거나..

아...............이렇게 밀어서 만든 칼국수 ...

무척이나 간만이예요~

 

콩나물 무침.. 그리고 열무 김치가 나왔는데요~

콩국수에 열무김치 하나면 될텐데..

아마 백반을 하시는 곳이라서 반찬이 더 나온것 같아요`

열무김치 ~~~~~~~~~~~~~

완전 대박~~~~~~~~~~~~~~

콩국수 만큼이나 열무김치 먹었습니다..

열무김치 더주세요~

열무김치 더주세요~

ㅎㅎㅎ 아마 몇번은 더먹은듯...

 

 

매운 청양고추와 집된장~

 

 

콩국물의 고소함이 가득...........

입안가득 고소함이 퍼집니다.

아............맛있게 한그릇...

국물까지 후루룩...

 

저 콩국수 먹은지 얼마 안되었거든요~

한 몇년정도 밖에 ..

요즘은 일부러 찾아댕기면서 먹어요~

 

나이 먹나봐~

 

 

 

조만간 또 먹으러 갈꺼에요~

콩국물도 따로 판매하시더라구요~

아직 콩국물 잘 만들 자신없으니까.. 종종 애용하려구요~

 

 

아~~~~~~~~~~~~ 조거.. 외도리탕.. 조거 먹으러 와야겠다..

옆에 분들은 외도리탕 드시더라구요~

 

한통은 다 팔리고 새로 한통 열어봐 달라구..

왜?

사진좀 담게요~

뭐할라구..

ㅎㅎ 너무 맛있게 먹어서요~

제가 블로그에 올려드릴려구요~

 

주인아주머니 고맙다고 하시네요~

뭘요..맛있게 먹은 제가 더 고맙죠~

다음에.. 외도리탕 먹으러 올께요^^ 잘 먹고 갑니다^^

 

화천은 식당운영하시는 분들이 블로그 잘 아세요~

화천 블로그 기자단이 있거든요~

아..그러고 보니 이번에 모집두 안하시구..운영도 안하시네 ㅠㅠ

저는 화천이 좋아서 알아서 돌아댕기고 먹어보고 한답니다.

그리고 후기 쓰죠~

어차피..내 블로그니까요~

오늘은 맛집 하나 찾은 기분.. 반갑더라구요~

막..계산하고 나오는데.. 바로옆 옷가게.. 오잉..우리 막내이모님이............ㅎㅎ

인사하고 짧게 이야기 나누고 돌아왔답니다.

화천은 곳곳이 지인이고 친인척이세요~

키작고 발작은 화천이.. 은근..인맥은 태평양이예요~ ㅎㅎㅎ

 

 

옛골식당^^

화천시장골목안에 있어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하리 48-2

033-441-556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