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춘천맛집] 청평사 입구 오봉산등산시 갈증해소음료 칡즙한잔의 추억

강원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6. 8. 13:16

본문

반응형

청평사 입구에 부용가든..

친구가 하는 곳이라 이곳 청평사 가게되면 안들리고는 지나갈수 없는 곳이죠~

겨울철엔 보이지 않던 칡뿌리들이

어디서 이렇게 많이 캐왔는지...

이제 본격적인 산행철이 되면서 칡의 효능이 발휘될 때이기도 하네요~

산행중의 갈증해소

산행하기 전에 전날 먹은 숙취해소..

이런 저런 이유로 칡즙의인기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요즘 사무실에서도 칡즙의 인기가 상승되어서..

요기 자주 가서 칡즙 병째로 사오기도 하고 그래요~

한잔씩 마시는 것 보다는 조금더 저렴하니까..

요즘 뭐가 잘 안풀리나? 아님 너무 기분좋아서..

술 마실일이 많은가?

알쏭달쏭..

좋아서 한잔.. 슬퍼서 한잔..

만나서 한잔..헤어져서 한잔..

술은 이유가 따로 필요없어요~

그날 그날 마시면 다.. 술마실일이죠~ ㅋㅋ

청평사 입구에 가득한 칡뿌리들..내가 보기엔 알칡일쎄~~~~~~~~~

어릴때 먹던 기억 나나..??

난.. 어릴때 알칡 입에 껌 처럼 씹어 먹고 다녔는데..

그럼.. 씁쓸하면서도 달달한 칡의 맛이 하루 종일 입에 맴돌죠~

그것도..아무때나 먹을수 있는게 아니라서.. ㅎㅎ

나참.. 내 나이.. 엄청 많아 보인다....................ㅎㅎ

 

참새 방앗간 드나들듯이..

이곳 지날때면..

저렇게 쌓여 있는 칡뿌리들때문에 한잔 안하고는 그냥 지나칠수가 없죠~

유혹.유혹.. ㅎㅎ

칡뿌리들이 향기 뿜어내면서 유혹하니까..

 

요기 까지 차로 들어갈수 있는 분들 많지 않아요~

차량통행금지되어야 하는 부분이니까..

얼른 일보고 다시 돌아가야지..오래 오래 차를 정차해 두면..미움 받습니다~

이렇게 산에 접어들었을때는..무조건 걸어보세요~

싱그런 자연과.. 산에서 흘러나오는 물소리..바람소리..새소리 동무하면서~

내차..뛰 꽁무니 보이넹.. ㅎ

얼른 칡즙 열두개 사가지고 옵니다.

삼실에서 속아파 하는 분들.. 드려야 하거든요~

그런데..사실..칡이 남자분들한테만 좋은게 아니랍니다.

칡즙에는 여자들에게 이로운..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아서..

여성분들이 꼭 드셔야 하는 것이기도 해요~

저도 덕분에 큰컵으로 한잔 마셨죠~

꼭..해장만 해야하나.. ㅋㅋ

 

생칡즙 한잔 천원..

비싼건가? 싼건가?

전.. 가격 싸다 비싸다 말하기 싫어요~

사실..농사 짓는 사람들..

또는 이렇게 산에서 자연산 알칡 캐다가 칡즙한잔 만들어 내기까지..

돈으로 환산할수 있는 일이 아니거든요~

그래서..전.. 식당에서도..싸다 비싸다..잘 이야기 안합니다.

가끔 그럴때 있죠~

좀..과하다..이런 생각..

하지만..웬만하면..그냥..감사하게 먹는 편이예요~

 

말려서 이렇게 건조한것은..

칡차로 집에서 끓여 먹기도 해요~

어릴때는 늘.. 우리집엔 겨울철엔 칡차..아니면..옥수수차였어요~

그때.. 그 기억이 새록 새록 나더라구요~

일부러 삼삼 오오 아이들끼리 모여서 칡캐러 산에 가기도 하고..

물론.. 애들이 가서 뭘 캐오겠습니까..ㅎㅎ

기냥..들로 산으로 놀러다니는 거죠~

우리 어릴때는 그런게 놀이감이고 놀이터 였는데..

 

 

 

칡즙한잔.. 와웅.. 정말..씁쓸하고 달콤합니다.

입안에서 어릴때 추억이 생각날정도로..

그 어릴때의 칡 씹던 기억이 난다면.. 알랑가?

칡 씹어본 사람만이 아는 맛입니다.ㅎㅎ

 

 

칡에 있는 녹말이 벌써 가라 앉았네요~

 

춘천시 북산면 청평1리 666-1

 

청평사 생칡즙

 

010-3814-9129

 

얼려서 한병씩 1.5 리터 8000원입니다.

 

택배도 된다고 하네요~

 

 

 

요고..아이스커피..............아닙니다.

생칡즙입니다.

얼음 동동..

이거 한잔 쭈욱.............

개운하네요~

근데..왜 자꾸 어릴때.. 칡 씹던 생각이 나는 걸까? ㅎㅎ

나이 먹나봐~~~~~~~~~

 

 

칡즙 직접 이른아침부터 짜서 만듭니다.

저온창고에 칡즙이 남아나질 안네요~

저처럼.. 손님한테 맛 보여 드렸다가..

열병씩 사는 일이 많다보니..

아마.. 한번 드셔본 분들 택배로 많이 주문하시나 봐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