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맛집] 대구 골목 원조 국수집 점심시간에 가면 무조건 줄서서 기다려야한답니다.

경상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5. 14. 10:36

본문

반응형

대구한방축제 때에 맞추어 대구를 여행했는데

대구 거리를 걷는것 만으로도 보약한재 먹는 기분.

맘도 몸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는 건..대구의 넘치는 활력때문인듯합니다.

대구 약령시장거리를 거닐다..

시간이 좀 여유가 있었는데..

누군가 요긴 꼭 한번 들러봐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배부른거와 상관없이.. 들어가본 원조국수집.

정말.. 점심시간이 아닌데도..여전히 국수를 드시고계시는 분들이 많네요~

들어가야 하나 말아야 하나.  그건 많은 손님때문이고..

꼭 가서 맛은 보고 싶었다..

그래서.. 빼꼼이 들어갔지요~

 별로 특별해 보이지 않는 국수..

그냥 칼국수 아닌가?

그냥 칼국수 맞죠~

할머니가 직접 밀어주신 손칼국수~

그 할머니의 내공이 깊이 들어간 손칼국수 입니다.

 

 약령전시관에서 그리고 대구 시내 곳곳에서열리는 축제..

그리고 이날 어린이날 이었거든요~

대구뻘이 떠들석합니다~

요기 교회에서 바로 첫 골목에 있어요~

 

 원조 국수집을 만나려면 대구 골목을 들어가야해요~

그래야 맛있는 국수를 먹을수가 있답니다.

들어가자 마자.. 할머니께서 넓은 보자기 모양으로 생긴 칼국수 반대기를 썰고계시더라구요~

안에서는 국수를 주문하시고

밖에서는 국수를 삶고..

뭐.. 돗대기 시장이라는게..바로 여길두고 하는 말인듯 싶어요~

 

 할머니의 세월을 이긴 손..

우리 엄마 손과 많이 닮아 있습니다.

 

 달인의 손이.. 식당안의 주문도 확인하고 손님이 뭐가 부족한지를 읽고 계시면서 면을 썰어가시네요~

아웅.. 위험해 보이는데..

어머님의 표정에서.. 별로.. 아무렇지도 않은듯한.. ㅎㅎ

시크하시죠^

 

 대구 가시면 요기 골목 기억해 두었다가.. 꼭..한번 가보세요~

점심시간엔 피하시구요~

점심시간엔 백번 가면 백번 줄을 서야 할 정도랍니다.

나두 가끔 줄서서 먹고 싶긴하더만요~ ㅎㅎ

 

 

 사진 찍는 우리들에게 뭐하러 찍냐고..

 어디 올릴건데..하고 물으십니다.

그냥 블로그에 올려드릴려구요~

인터넷이 올라가는데요? 하니까..

나 그만 유명해지고 싶다..

여기.. 사람 더오면 안된다..

지금도 바쁜데 더 바빠지면 어쩌노?

ㅎㅎ 웃으시면서 이야기 하시는데..기분이 무척 좋아보이십니다.

여유가 있으시더라구요~

 

 

 

김치가 정말 매력적일만큼..매콤하고 맛있습니다.

자꾸 땡기는 맛..

이집의 국수 비법은 요기 김치에 있는듯해요~

콧등을 칠만큼..맛있고 부드러운 맛의 국수도 일품이지만..

그 국수를 자꾸 먹게 하는건..요 김치의 비결이라고 생각해요~

자꾸 생각나고 먹게 하는 그런 맛..

정~말...........매운데.. 기분 나쁘지 않은 매운맛........

 김치..셀프에요^^

정말 욕심내지 말고 드시고 싶은 만큼만 드세요~

 

 

 권민중.유준상.신성우.. 많은 연예인들이 흔적을 남기고 가셨네요~

 

 쉴새없이 칼국수가 만들어 지고 ..

한쪽 커다란 솥에서는 하염없이 칼국수가 익어가고 있습니다.

칼국수 육수는 꽃게를 이용하시더라구요~

살짝 꽃게 다리도 보이고 꽃게몸통도 보이고.. ㅎㅎ

할머니..전..살짝 봤지요^^

고고..비법이시지요~ ^^

본다고 다 따라하고 따라한다고 같은 맛이 나지 않을게 뻔하니까요`

정말 시원하고 개운한 맛..

 

 

 요렇게 커다란 도마위에서 하루종일 국수가 만들어 지니.. 얼마나 바쁘실까요~

국수 면발이 얇아서 먹을때 더 부드러운 맛이 나는듯해요~

우리집에서도 가끔 칼국수 만들어 먹었는데..

정말 오래되었네요~

오늘 같이 비가 솔솔 내리는 날엔..구수한 장칼국수 저절로 생각나는데..

아웅..

밀가루 반대기 밀어봐야 할까요?

 

 

요런 센쑤.. 주인아주머니의 말을 꼭.. 들어야 합니다.

남기지 않는 식문화 꼭 필요해요~

 

 음............맛있는 김치..

 

 칼국수에 빠지면 서운한.. 수육.. ㅎㅎ

 이런건 기본으로 먹어주어야~

집에 돌아와서 후회가 없답니다..

먹고 죽은 귀신은 땟갈도 다르다구.. ㅋㅋ

곧..먹고 죽을건 아니지만..

후회없도록.. ㅋㅋ

정말 쫀득하고 맛있어요~

대구.. 이번의 여행은 정말..최고..

아웅.. 또 가야겠죠~

요기.. 현지인의 추천으로 가보는 곳이라 그런지..정말..

마음 뿌듯하게 먹고 나왔습니다.

 

 평범해 보이는 칼국수인데..뭐가 다를까요~

 암만..먹어보면 다릅니다.

개운한 국수..국수국물..

 꽃게를 넣고 우려낸 육수..

그리고 천연조미료가 비법이시래요~

오로지 칼국수 하나로 평생을 살아오신분.

맛을 보면.아실겁니다.

 

 점심시간..아니에요~

점심과 저녁의 중간..참시간이라고 해야 하나..

우리 처럼..어떻게 알고 오신분들인지..

점점 손님이 늘어나더라구요~

와우..

하루 종일..국수 밀고 썰고 끓이실라면 힘드시것다.........

난..왜 ..자꾸 울 엄마가 생각나느냐구요~~~~~~~

이제 철드는가???

 

요분들 현명하신겁니다.

점심시간엔.. 국수비우시면 바로 그릇 가져가실지도 몰라요~ ㅋㅋㅋ

그러니까.. 점심시간 조금 지난후에 가세요~

쎈쑤있게..

 

오늘 처럼 비가 주룩 주룩 내리는 날엔..

따끈한 칼국수 한그릇..생각나네요~

오늘 점심.. 요런거 먹으면 좋을텐데..

 

 

원조 국수

대구시 중구 계산동2가 149 -1번지

053-256-642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