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평여행/가평농촌체험휴양마을/유명산자연휴양림의 힐링과 가평반딧불마을의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이 만나다.

웰촌여행

by 화천비타민나무 2014. 10. 24. 01:19

본문

반응형

 가평여행/가평농촌체험휴양마을/유명산자연휴양림의 힐링과 가평반딧불마을의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이 만나다.

반딧불이를 쉽게 관찰할수 있을 만큼 청정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마을이라 .반딧불이 쉬어가는 마을 반딧불과 함께 하는

산촌마을인 가평반딧불마을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엄소리에 위치해있다.

2014년 10월 농촌관광활성화와 농가소득증대를 위한 자연휴양림-농촌체험.휴양마을 연계.협력사업이 추진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산림청에 따르면 지난 10월 8일 전국 4대 권역의 9개 휴양림과 12개 마을이 연계한 관광상품개발.지역 농산촌생산품 판매 협력등을 내용으로 하는 협력 MOU를 합동으로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에 참여한 곳은 북부권역 - 경기도 가평의 유명산과 -초롱이 둥지마을.가평반딧불마을/설곡옻샘마을.

홍충남도 홍성의 오서산-은행마을.서천의 희리산-황새마을/동백꽃마을

동부권역 = 강원도 철원의 복주산 -철원누에마을

남부권역 = 경북 영덕의 칠보산 -인량전통테마마을.청도의 운문산-오진마을

서부권역 =전북도 고창의 방장산 -자라뫼마을.진안의 운장산-와룡마을. 전남도 순천의 낙안민속-순천꽃마차마을등이다.

 

가평반딧불마을은 산촌체험 개발 마을로 우리의 산촌을 알리기 위하여 사계절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수 있는 산채 단지 조성. 계곡물을 이용한 낚시터.가족단위 물놀이장.허브와 야생화 단지등의 생활기초 시설을 갖추어 도시민들과 초.중고교 아이들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 농촌체험정보화마을이다.

자연휴양림과 농촌체험 휴양마을의 협력 MOU 체결은 최근의 힐링과 체험 중시 여행 트랜드에 따라 증가하는 자연휴양림 방문객을 인근 농산촌 체험마을과 연계해 농촌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소득 증대에 기여할것으로 기대된다.

가평반딧불이 마을은 전형적인 산촌마을로 천연그대로의 수려한 자연의 경관을 자랑하면서도 면소재지로부터 5KM  서울잠실에서 

고속도로 35분 소요.청량리 에서 한시간 거리로 수도권1일 지역으로서 인근에 유명산 .어비계곡.청평호반이 있어 관광객의 왕래가 빈번한 매우 교통이 편리한 곳이다.

 

엄소리의 가평반딧불마을의 유래는 계곡의 물이 깊은 웅덩이를 추(楸)라하고 조금 얕은 곳을소 (沼)라 하는데 그 소의 모습이 마치 무당이 굿을 하는 듯 둥당거리는 형상이면 무당소(巫堂沼)라하고 잔잔하면 용소(龍沼)라 하며 물이 쏟아져 내리는 소를 도깨비 소라 부르는데 이는 지방

곳곳마다 거의 비슷하다. 엄소리(嚴沼里)는 우엉소라는 이름의 아름다운 소에서 얻어진 이름이다.

마을의 아름다운 경치를 따서 이름지은 것으로 보여진다.

 

지난 2014년 10월 8일 가평 유명산자연휴양림과 가평반딧불농촌체험휴양마을의 MOU가 체결되었다.

 

마을 어르신들의 해맑은 미소와 함께 하는 농촌체험 상상만해도 즐거울것 같다.

 

가평반딧불정보화마을의 농촌체험 프로그램안내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인절미 만들기. 두부만들기.도자기만들기.감자캐기.고구마캐기.

물놓이.메뚜기잡기.경운기타기등등의 다양한체험이 이루어진다.

 

 모내기.벼수확하기.잣.표고. 염소체험.뽕잎칼국수만들기.경운기타기.야생화관찰하기등이있으며

체험은 사계절 이루어진다.

 

 

 

 

 계절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을 선택해서 활동할수있다.

봄에는 산나물캐기 체험.우렁이체험 여름에는 .옥수수따기체험.물놀이체험.가을에는 밤줍기체험.잣줍기체험.고구마캐기체험.

겨울에는 썰매타기체험.눈썰매타기체험.김장담그기체험등이 있는데

사계절 모두 할수있는 체험은 소 먹이 주기 체험이 있다.

소의 커다란 눈망울을 마주보며 볏짚을 주는 체험은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한다.

 

 

농촌체험프로그램의 비용은 3000원부터 5000원까지 이며

단체방문객일경우 주문예약하면 부녀회에서 맛있는 엄마들의 손맛을 볼수있는

점심식사를 따로 만들어주신다고 한다.

체험객에게 제공되는 점심은  7000원에 해주신다고하네요~

 

아이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농업과 자연환경 그리고 체험을 해보고 나서의 느낌을 그림으로 말해보기

수염달린 옥수수 할아버지란 말이 내맘에 쏙 들었다.

 

해외 및 국내에서도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이 이곳 반딧불정보화마을체험을 찾는다고 한다.

반딧불마을의 여름체험에는 시원한 냇가에서 즐기는 물놀이 체험.친환경농법을 자랑하는 우렁농법으로 인한 우렁이 잡기 체험.구수한 옥수수를 밭에서 직접 따서 맛있게 쪄 먹을수 있는 옥수수따기 체험등이 있다.

시원한 여름을 만끽하기에 좋은 체험들이 가득한 여름체험이다.

마을앞 폐교 부지옆에는 여름이면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이 있는데 이곳이 바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장소이다.

 

 

폐교 텐트체험은 50동이 가능하며 가족단위.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수 있다.

개별텐트및 단체 텐트 가격은 30,000으로 정해져 있다. 문의전화 031-585-8556

시골초등학교 폐교된것을 마을에서 임대하여 산촌의 풍부한 자연과 평화로움과 따뜻함을 느낄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앞개울이 넓고 일급수 물이 깨끗하고 청정한 마을로 도심속에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쉴수있는 고향에 맛을

만끽할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텐트치고 .물고기잡고. 물놀이.숨바꼭질.반딧불보기 등 계절에 따라 나물캐기.옥수수따기.메뚜기잡기.두부만들기등

각종체험도 할수있어서 좋다.

 

소먹이주기 체험 (소밥주기 체험은 )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에게 이루어지는 체험이며 3000원입니다.

곧 11월부터 체험할수있는 김장체험은 예약하셔야 합니다.

문의전화  031-585-8556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엄소리 반딧불 정보화마을 운영회로 연락주세요~

 

 반딧불스마트 정보화마을센터는 관내외주민 모두가 이용할수있는 곳이며 반딧불마을운영위원회에서 관리된다.

관리자 문부흥 (010-3190-7098)

센터연락처 : 031-585-8556   /  FAX  031-585 -8557

 

스마트 기기 및 인터넷 PC방 운영으로 인터넷및 스마트기기를 이용할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다.

마을주민.청소년.마을방문자등 이용할수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운영된다.

 

가평반딧불마을의 가을농촌풍경

 

조금 높은 곳에 올라가 마을을 들여다 보았다.

 옹기 종기 모여있는 마을이 아담하게 눈에 들어온다.

마을입구에 커다란 은행나무가 인상적이다.

노오란 벼가 익어가는 길을 따라 가다보니 반딧불 숲속의집이 나타난다.

이곳은 반딧불마을에서 운영되어지는 펜션동이다.

 

한여름밤엔 반딧불이가 초록빛을 내며 밤하늘을 수 놓을것 만 같다.

 

반딧불마을에서 운영중인 숲속의 펜션 5동은 편의시설및 부대시설이용이 가능하며 단독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1박 2일 가족나들이 하기에 좋다.

실내가 아담하면서도 원목이 주는 편안함이 좋았다.

1박2일에 12만원정도 하며 예약상담전화는 031-585-8556

http://bandibul.invil.org/culture/theme_travel/contents.jsp?con_no=1290664   상세안내 홈페이지

 

싱크대 및 화장실 4인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되는 곳으로 통넓은 창밖으로 보이는 가을산이 멋스럽다.

 

바베큐장 및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단체 여행이나.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자유롭게 이용할수있다.

동화속에 나올것만 같은 펜션의 색갈이 알록달록하다.

 

반딧불마을의 주요 특산물은 반딧불마을쌀과 솔향기햇잣.토종한볼꿀.표고버섯등이 있다.

 

가평반딧불마을운영센타 바로 앞에 위치한 폐교는 작고 아담하면서도 오래된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 주고

자연스럽게 흐르는 계곡의 물이 있어 캠핑하기엔 최적의 장소이다.

 

 유명산과 인접해 있어 농촌체험을 하고 유명산자연휴양림을 등산해 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유명산자연휴양림은 1989년에 개장되었으며 숙박시설은 객실 38개

야영장 146개이며 1일 수용인원은 2000~3000명이다.

http://www.huyang.go.kr/forest/board/scene/boardList.action?dprtmId=0101

이용문의 031-589-5487

유명산자연휴양림은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우리 꽃들이 집단으로 식재되어 있는 24000평 규모의 자생식물원 을 보유하고 있어

 휴양과 더불어 자연교육과 생태교육을 병행하고 있는 전국 유일의 자연휴양림이라 할수있다.

난대식물원.향료식물원.암석원.자연학습원. 우리꽃길.습지식물원.잔디광장등이 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을 처음 와봤는데 그 규모에 좀 놀라웠다.

10월이라 단풍산행객도 정말 많았는데 주차장에 세워져 있는 대형버스의 반듯한 주차되어 있는 모습이

등산로및 숲속의 집으로 가는길

숲속의집은 4인실 4동이며 비수기 주중 37000원 주말 성수기는 67000원이다.

                6인~8인실은  8동이며 주중 58000원이고 성수기는 104000원이다.

http://www.huyang.go.kr/forest/productPriceInfo.action?dprtmId=0101   홈페이지 또는 이용문의 031-589-5487

 

 

시원한 청평댐을 지나 청평호수를 끼고 달리는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는 최적이며, 설악면 소재지에서 부터 자연휴양림까지의 길은 고향길 정취를 맛볼 수 있다. 기암괴석과 계곡의 맑은 물을 따라 산행을 하면 완만하면서도 급한 등산로가 교차되어 지루하지 않으며, 숲속의 각종 체력단력시설은 자신의 체력을 점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2.6km의 순환도로와 주차장, 멋진 통나무집, 오토캠프장은 콘크리트문화에 젖은 우리들에게 색다른 정취를 자아낸다. 또한 대자연과 자생식물원속에서 보내는 시간들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숲의 이해 및 자연보호사상 고취와 호연지기를 키우는 자연학습 교육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유명산자연휴양어른 1000원 단체 800원의 입장료를 받는다.

주차권은 경형 1일 1500원이며. 중소형 1일 3000원. 대형 1일 5000원이다.

 

2014년 올해 유명산자연휴양림과 MOU 맺은 농촌체험마을 안내가 되어 있네요~

대한민국농촌체험관광포털 웰촌과 함께 하는 유명산자연휴양림 가을 산행지로 딱이겠죠~

 

 

유명산자연휴양림의 숙박동은. 숲속의집. 산림문화휴양관.연립동.야영시설등이 있다.

숙박동 시설을 이용하면 입장료및 주차료가 면제이다.

산림문화 프로그램으로는 목걸이 만들기. 소마큐브만들기.솟대만들기.열쇠고리만들기.미니장승만들기.등이 있으며

 각각의 체험요금은 1500원에서 3000원정도이다.

 

 

 

 

 

 가평반딧불마을 마을명소 : 곡달산 .두껍바위.명마바위.돌탑

곡달산은 산세가 부드럽고 울창한 숲과 맑은 물이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가족산행지로 좋다.

솔고개 -547봉 - 주봉 -정상 (왕복 3시간 )

한우재 - 금강사 - 주봉 - 정상 (왕복2시간 30분)

 

 

 

 

가평반딧불마을/ 경기도 농촌체험휴양마을

가평군 설악면 엄소리 205-9번지 반딧불마을

http://bandibul.invil.org/

단체체험문의  031-855-8556   /  010-3190-7098

식사정보 : 마을 부녀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