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천여행]달콤한 딸기 향기의 달콤한 유혹 작은사랑딸기농원 딸기수확체험 /이천농촌나드리

서울.경기

by 화천비타민나무 2014. 4. 29. 08:30

본문

반응형

[이천여행]달콤한  딸기 향기의 달콤한 유혹 작은사랑딸기농원 딸기수확체험 /이천농촌나드리

세상에 딸기를 싫어 하는 사람이 있을까?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은? 딸기와 복숭아 이다.

어릴때 뒷뜰에 심어 놓은 딸기가 익기도 전에 다 따먹었던 기억이 난다.

봄이 되면 배가 부르도록 맘껏 먹고 싶었던 딸기 ^^

이번에 작은사라딸기농원에서 딸기 수확체험을 하면서 소원풀이 했다.

이천농촌나드리를 통해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농촌체험~ 이번엔 딸기수확체험이다.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송계리에 위치한 작은사랑딸기농원에 도착했을때 온통 주변이 하우스

그중에 가장 향기좋은 곳은 역시 딸기 하우스 이다.

딸기수확체험할 아이들이 도착하기 전에 먼저 딸기농장에 가서 이곳 농장주님을 만나뵈었다.

신지식농업인상도 받으시고 농사에는 열정이 가득한 모습을 사진한장으로 느낄수 있었다.

신지식농업인이 직접 재배한 딸기를 먹을수 있어서 영광이였네요^

그게 얼마나 힘든 여정이였는지를 알기에~~~

 

 

딸기밭에서 딸기향에 취해있을무렵 아이들은 도착해서 잠시 사장님께 딸기에 대한 소개와

딸기 수확할때 유의점 그리고 딸기 따는 방법을 안내받은후 딸기하우스로 들어왔다.

딸기처럼 예쁜 아이와 달콤한 딸기~ 저절로 기분 좋을수 밖에 없어요^

 

 

새콤달콤 딸기~

딸기향이 온몸에서 나는것 같다.

나도 딸기 수확체험을 해본다.

사장님께서 딸기도 따고 많이 먹으라고 ~

아이들에게도 먹으면서 따라고 했는데

아이들은 먹는것도 좋아하지만 딸기 따는 일을  더 재미있어 한다.

 

붉게 익은 딸기에 손이 저절로 간다.

딸기를 따면 팩에 담는거 보다 입으로 먼저 들어가는게 ㅎㅎ

점심을 방금 먹고 왔는데도 너무 너무 달콤해서 수확해서 가져가는것 보다

아마도 훨씬 더 많이 먹었던것 같다.

간혹 딸기 수확체험을 하다보면

눈치 보일때도 있는데 이곳 사장님은 정말 후하시다^

덕분에 정말 많이 ~ 배부르게 먹었다는 ...

 

 

6차 산업을 실현하고 계시는 ~

맘앤잼인라는 딸기잼을 손수 만들어 판매도 하고 계셨다~

작은 하우스 농로길을 차로 와서 직접 딸기랑 딸기잼을 사가시는 분들을 간혹 볼수있었다.

딸기 수확체험을 하는 사이에 말이죠~

 

 

사장님이 직접 딸기를 수확해서 오시는 모습을 볼수 있었네요~

빨간 딸기를 손으로 일일이 선별하시더라구요~

 

 

하루종일 달콤한딸기랑 같이 보내는 마음~

그리고 아이들이 오자마자 아이들과 함께 딸기를 수확하는 모습

보기 좋던걸요^

딸기밭이 망가질까? 걱정하는 모습보다 딸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더 흐뭇해 하시더라구요~

 

 

아이들이 도착하기 전에 고요한 딸기 농장을 잠시 사진에 담아봅니다.

 

 

빨갛게 익은 딸기를 보고도 먹지 않는 다면 딸기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직접 벌들이 다니면서 수정을 도와주고 있네요~

 

 

작은사랑딸기 농원의 체험프로그램은 딸기 따기 . 딸기잼만들기 2가지 체험을 할수 있답니다.

이천농촌나드리를 통해서 체험문의를 하시면 이천지역의 농촌.문화.예술체험을 할수 있어요

 

 

보이는 대로 다 따서 먹고 담아오고 싶지만~

아이들 수확체험 하는데 도와주고 함께 먹고 ~

정말 딸기 체험은 너무 즐거워요^

맛있고 향기롭고 즐겁고^

 

 

이천농촌나드리 사계절 절기마다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동지에 동지팥죽을 먹고 얼음판을 즐기는 소한. 딸기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는 대한. 입춘축.쥐불놀이.장담그기등이 겨울과 봄사이에 프로그램이랍니다.

냉이나물이 나는 춘분을 기점으로 청명에는 과수분양. 곡우에는 쑥나물수확. 입하에는 개구리 합창. 소만에는 밀사리. 망종에는 보리개떡

추분에는 김장및 딸기체험(대설). 메주. 청국장 (소설) 콩타작은 입동에 추어탕은 상강에 농작물 수확은 만로에 진행됩니다.

그리고 하지를 지나면서 백로에는 포도. 저서에는 복숭아 .입추에는 옥수수. 대서에는 복놀이 소서에는 천렵등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봄.여름.가을.겨울을 좀더 구체적이고 세분화 해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니까. 이천농촌나드리를 통해서 이천을 보다 더 실속있고 의미있는

체험을 하면서 즐길수 있답니다.

 

딸기체험만큼이나 즐거운건 없죠~

어른이나 아이나~ 그 달콤함의 유혹에 빠지지 않으면 딸기가 섭섭하겠죠~

 

 

오늘의 포토 베스트~ 정말 딸기 처럼 탐스럽고 예쁜 아이였네요^

 

 

 아이들의 미소는 어른들의 마음에 힘을 줍니다.

삶을 단단하게 해주는 힘이 있어요^

 

조용했더 딸기밭에 웃음꽃 활짝~

기쁨 두배 행복두배~

딸기랑 같이 했던 딸기수확체험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정말 내가 더 즐기고 먹고 행복해 했답니다.

 

 

진지하게 딸기를 고르고 딸기를 따는 아이의 모습이 정말 이쁘죠^

 

 

 

예쁜 딸기 공주 딸기 왕자님들~

 

 

 참 잘했어요^^

참잘했어요

 

 

 나두 한개 살살 으깨지지 않도록 잘 가져와서

딸기농장에서 있었던 이야기 그리고 다음에 같이 가자는 약속과 함께

온가족이 둘러앉아 직접 따온 딸기를 그자리에서 순식간에 다 먹어 버렸답니다.

자가용가져갔으면 2KG 한상자 사오고 싶었는데.. 아쉬움이 남네요~

조만간 이천 도자기 만든거 찾으러 가게되면 딸기 왕창 사오려구요^^

작은사랑딸기농원의 딸기맛의 특징은 새콤함과 달콤함이 잘 어우려져 있는 맛입니다.

 

 

 

와우 2013년 신지식농업인 상  축하드려요^

 

 

작은사랑농원

이천시 설성면 송계3리 702

서동수 010-9193-1737

박보선 : 010-3717-1737

 

http://www.2000green.com

[사]이천농촌나드리  

경기도 이천시 부악로 38-52 이천농업기술센터(내)

체험문의전화

  031-636-2723 / 070-7720-272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