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맛집] 전주 완산구 남부시장 의 촉촉한 풍남 피순대/남부시장 피순대골목 순대국밥

전라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3. 10. 11. 10:17

본문

반응형

전주 완산구 남부 시장에는 피순대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많다~

지난번 조점례 피순대를 먹어보곤 정말 피순대의 촉촉함에 빠졌었는데~

이번엔 바로 앞의 풍남 피순대집을 찾아갔다~

조점례 피순대집은 갈때마다 인산인해^^

식당이 북적거리고 손님으로 가득차 있을때 만큼 보기에도 행복한모습~

워낙 바빠 보이는 조점례 피순대 집이어서 바로 앞집의 풍남 피순대집을 찾아 갔는데~

역시나.. 약간은 피순대의 맛이 집집 마다 차이는 있지만

걸쭉한 피순대의 맛과 순대국밥의 맛이 나름 괜찮았다~

막걸리 한사발 안할수 없는 맛^^

푸짐한 순대국밥과 새우젓 살짝 찍어 먹는 피순대의 맛은~

우리지역 화천에서는 쉽게 맛볼수 없는 맛이다^

 

전주 막걸리와 피순대의 궁합이야~ 말할 필요도 없겠죠^

 

 

풍남 피순대~ 남부 시장에 조점례 피순대와 나란히 위치하고 있어~

각각의 입맛에 따라 말도 많지만 ㅎㅎ

전 워낙~ 음식 까탈스럽지 않게 잘 먹는 편이라서^

특히나 지역의 특색있는 음식 먹는걸 아주 즐기는 사람이랍니다~

제주도에 가도 왕순대 정말 맛있게 하는 할머니가 계시는데~

이번 제주 여행때~ 못가봐서 너무 아쉬웠어요^

 

조점례 남문 피순대는 워낙 방송을 많이 타기도 했구~

맛도 있고~ 인정 인정^^ ㅎ

 

 

대파 썰고 계시는 분이 두분이시네요~

그만큼 이곳도 바쁘다는 거겠죠^

 

피순대와 일반 순대를 다 만나볼수 있다는 점~

순대국밥에는 그냥 순대가 들어가더라구요~

함께 동행했던 일행분이 순대국밥 드시면서 ㅎㅎ

하셨던 말. ... 그냥 순대도 맛있다구 ㅎ

본인 입엔 그냥 순대가 맛나다면서 입맛이 저렴한건가? 하시던데요~ 

각각의 취향인거겠죠^ㅎ

저도 때때로 시장 순대도 맛나더라구요^  

 

 

 

한끼 거하게 먹으려고 갔던게 아니라~

일행분이 피순대 먹고 싶다고 ~ 맛보려고 간거였는데~

일이 커졌습니다 ㅎ

순대국밥에 피순대에~ 막걸리 까지 ㅎㅎㅎ

순대국밥에 국물도 추가해 가면서 꺼억 거릴때 까지 먹고 왔네요^ ㅎ

 

 

 

조점례 피순대 보다는 조금더 선지가 많이 들어간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약간 퍽퍽한 느낌

조점례 피순대가 조금더 촉촉하게 느껴지는 기억이 나네요~

요긴 도톰하게 썰어 주셨어요^

두 식당의 차이가 완연하게 느껴져요^ ㅎ

요기 순대도 맛나고 조점례 할머니 순대도 맛나고 ~

순대국밥도 ~ 삐까 삐까^^

전주 에서 두군대 피순대를 먹어봤으니..

비교 꺼리가 안되겠지만 ㅎㅎ

전 피순대가 좋습니다 ㅎㅎ

촉촉해서 좋구요^

입안에 들어가면 살살 녹는 맛이 좋아요^

 

선지 못드시는 분들에겐? 헐....이러시겠지만 ㅎㅎ

 

 

순대국밥의 화룡정점~ 부추^^

요건 그냥 먹어도 아주 좋습니다~

 

 

피순대 맛만보고 가자 했는데~

이걸 다 먹고 왔다니까요^ㅎㅎ

막걸리 한병까지 ㅎㅎ

한병이라서 다행입니다.

그리고 낮이라서 더 다행 ~

 

지지난해~ 한밤중에~ 전주 시내를 발칵~ㅎㅎ

저의 술 주정으로 ㅋㅋㅋㅋ

이젠 추억이네요^^ㅎ

 

날씨도 쌀쌀해 지는데 ~따끈한 순대국밥~

오늘 같은날.. 참..생각납니다~

 

 

 

가격이야 뭐~ ㅎ

사실 암뽕~ 조고 맛있는데^^ㅎ

조건.. 춘천에도 잘 하는 집이 있지요^

 

 

피순대를 따끈한 순대국밥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어요^^ㅎ

요렇게~

국밥에는 아래 빼꼼이 보이는 일반 순대 들어가요?

또 어쩌니 저쩌니 하시면 안됩니다~

촉촉한 순대맛을 좋아해서~ 요케 국밥에 담그어 먹는거예요^

요것도 제 취향이구요^

 

 

 

 어허~ 피순대~ 오늘 땡깁니다요^

춘천에 피순대 하는곳 있나 찾아봐야 겠네요^

 

전주 완산구 남부시장에 가시면 피순대 골목이 있지요~

주저 하지 마시고 발길 닿는 대로 가셔도 될거라 믿어요^^

전주 음식은 언제 먹어도 실패가 없습니다 ㅎㅎ

 

풍남 피순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

063-282-428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