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맛집]흙을 노래하는 생명밥상 회촌농가맛집 토요 /사회적기업/토요장날愛가자

강원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3. 6. 12. 06:00

본문

반응형

6월 11일 화천농업기술센타에서 음식아카데미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수강생들과 함께 벤치마킹을 다녀왔던 제천과 원주를 거친 식도락여행 이야기 입니다.

농가맛집 토요란(土謠) 흙을 노래하는 생명밥상이라는 뜻으로

흙의 중요함을 부각시키고 박경리 선생님의 토지 문화관이 있는 생명의 땅

회촌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를 기본으로 즐거움과 여유있는 휴식공간으로

농촌의 정취를 담고 있는 농가맛집이며 토요의 모든 음식은 사회적기업인

원주 여성일자리 공동체에서 조리교육을 받은 인력이 모여 만들어진 것이다.

농가맛집 토요에서 맛본 서낭할머니 보쌈정식은 탄탄한 스토리와 독특한푸드스타일로

식욕을 자극시켜 주기에 충분했다.

토요영농조합법인이 운영하고 있는 회촌농가맛집 토요의 메인메뉴는

서낭할머니 보쌈 정식은 1상(4인기준) 40,000원으로

돼지고기보쌈과 묵은지.씨래기.쌈채소.샤브거리.밑반찬.된장찌개.후식으로 구성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2시 부터 오후 9시 까지이며 예약을 꼬옥 하셔야 합니다.

 

 마늘을 편썰어 만든 눈과 검은콩으로 만든 눈동자와 청양고추 그리고 당근으로 웃고 있는 할머니의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다.

여기에 쪽두리를 수육으로 완성시키는 것이다.

 

 

 농가맛집 토요는 회촌농가 맛집으로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사회취약계층에 해당되는 분은 회원등록을 하시고 할인 혜택도 받으실수 있답니다.

토요제철 모듬상 7000원에서 5000원으로 할인이 된다고 하니 많이 이용하시면 좋겠어요

 

 백운산 자락에 울려퍼지는 농악소리와 박경리 선생님의 토지문화관이 있는 생명의 땅 회촌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를 기본으로 하는 원주시의 대표음식점입니다.

또한 건강한 먹거리 .함께 하는 체험.즐거운 공연.여유있는 휴식공간이 있는 다목적 열려있는 공간이기도 하죠

농촌진흥청과 원주시의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정한 농가맛집으로 선정된 사업이며 회촌마을의 토요영농조합법인에서 운영됩니다.

모든 재료는 국내산이며 회촌 마을산이 주종을 이룹니다.

 

가장멋진 대목이죠^

일본여행에서 주로 만나보았던 지산지소 운동을 확실히 지키고 운영되어지는 곳이기도 했답니다.

물론..맛도 좋았어요^

 

 

 

 

 깔끔한 밥상과 넓은 식당에서 편하게 느껴지는 상차림이 웬지 그 맛을 가늠하게 하는건..

아마도 정성이 가득해 보이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어요

 

 

 

 김치를 넣고 부친 메밀부침개가 참.. 맛있었답니다.

네명이서 게눈 감추듯 먹어 치웠네요

 

 

 서낭할머니 밥상..

웃고있는 서낭 할머니.. ㅎㅎ

참 재미있는 표정이죠^

 

 

수육을 제법 많이 먹었나 봅니다.

새우젓에

그리고 청국장에 찍어서~

상추에.. 배추에 쌈싸먹었네요^

 

 

 

 약간 짭쪼롬한 맛이 있는 겉절이도 꽤 괜찮았어요~

전반적으로 살짝..짭잘한 맛이 나는데요

의외로 찌개는 슴슴한 맛이 나더라구요 ^

 

 묵은지찌개를 먹고 나면 야채를 넣고 야채 샤브샤브를 해 먹으면 되요~

노오란 주전자에 육수가 딸려나오는데..

집중안하시면.. 막걸리나 동동주로 오인하고 한컵 먹을수도있겠던데요^ㅎ

 

 뽕잎밥도 작은 뚝배기에 일인분씩 내어 주는게 무척 맘에 들더군요^

 

 

 간은 딱 좋았지만 내입엔 살짝 덜익은 열무김치..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이곳 예술인들이 많은것 같아요~

벽지의 그림도 웬지 직접 그렸을듯합니다.

물어보지 않았지만..

입구에 몇점의 그림이 전시되고 있었거든요~

음악도 잔잔한 우리가락이 들려오는 곳입니다.

 

 

 

 가마솥에서 끓여낸 육수나 특별한날 만들어 지는 음식.. 어떤건지 궁금하죠~

요기 연기날때 한번 들러보고 싶으네요^^

 

 

 건물이 단조로와 보이긴 해도 ~

실내는 제법 탄탄하고 매력있는 곳이더라구요~

카톡으로 카카오스토리로 지인들에게 자랑질 했더니..

다음에 요기서 모임하자고 하네요^

조만간 또 가야 할까봐요^^

매일 매일 집 나오는 여자 같습니다 ㅋㅋㅋ

 

원주시 흥업면 매지리 회촌길 110

회촌농가맛집 토요 (매지리 회촌마을)

토지문화관앞

033-763-292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