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원맛집]남원 인월오일장터에서 먹는 구수한 장터 순대국 /피순대.순대국밥 겨울철 별미

전라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12. 31. 11:30

본문

반응형

남원 인월 오일장에 들러서 오일장을 둘러보며 문득 겨울이 왔음을 느껴본다

휘날리는 눈꽃송이들 그리고 장터에서 풍겨오는 따뜻한 사람들의 온기들

붕어빵도 사먹고. 곶감 맛도 보고 그리고 장터에서만 느껴지는 그런

재미가 있다.

장터에서의 하일라이트.. 장터 국밥.

인월 오일장에서 가장 바쁜 곳이 보리밥 집과 순대국집이었다.

어딜 가볼까 고민하다가.. 보리밥집? 순대국집?

피순대가 더 먹고 싶은 마음에 장터 순대국으로 발길을 돌려본다.

속이 허기져서 속을 채우러 간게 아니라 오로지 피순대 ㅎㅎ

 

인월 장터에 들어서는 순간 보이는 인월 장터의 유래

역사적인 유래가 있다는 것을 잠시 그림으로 알수 있었다

요기 건물을 빙~ 둘러 돌아가면서 그려진 벽화에는 인월장터의 역사적유래..

그림으로 쉽게 알아 볼수 있고 동화속 같아서 아마도 한눈에

여길 꼭 보고 갈것 같다.

아이디어가 좋다는 생각을 해보며..

나두 이 건물을 한바퀴 돌아봤죠~

그리고 아마도 이 건물을 누구나 한번 쯤 들어가게 될것 같다는..

꼭 필요한 건물이라서 ~

 

 

장터 순대국..

 

잠시 전에 아침을 먹었는데.. ㅎㅎ

시장에 오면 먹는것 부터 눈에 들어오는 건 뭘까요?

장터를 한바퀴 돌아 보며 이것 저것 농산물도 사보고

붕어빵도 맛보면서 요기 근처 장날 먹으면 좋을 메뉴가 뭘까요?

여쭈어 보니

시장 아주머니 . 할머니께서 요기 알려주시더라구요~

시장 먹거리.. 시장 장터 순대국..

순대국에 막걸리 한사발 더해주면 좋았겠지만..릴렉스~ㅎㅎ

 

모듬 순대랑 순대국 하나 ~

 

 

순대국 한숟가락 떠 보니..

콩나물에 파.부추 가득 들어간 개운한 맛이 좋던데요~

나누어 먹자고 들어갔는데 ㅎㅎ

피순대 정말 여러개 먹고 왔네요 ㅎ

새우젓 하나 올려놓고 ~

게눈 감추듯^

 

 

음....역시..

피순대 맛있어요~

아주 쫀쫀하고 부드러운 전주에서 먹던 피순대 맛은 아니었지만

병천순대랑 비슷 한 맛의 야채 가득한 촉촉한 순대맛이 었답니다.

 

 

인월장터에서만 벌써 10년이 넘도록 순대국을 파셨다고 하는데요~

요기 주변에 순대국집이 몇개 되더라구요~

장날에 맛보는 순대국밥 맛..

추운날.. 자꾸 땡기는 음식이죠~

거하게 잘 먹고 왔답니다.

기대 안하고 들어가서 먹고 와서 그런가..

조금더 맘이 흡족해 져서 나왔던것 같아요~

 

 

 

장터 순대국

남원시 인월면 인월리 시장니

063-636-5828

010-2266-582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