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양평여행]양평오디가 초청 섬이 쌍겨리 마을에서 오디따기체험하고 손이 검게 물든날

서울.경기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6. 27. 10:14

본문

반응형

경기도 양평 섬이 쌍겨리 마을에서 유기농오디따기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올해는 날씨가 너무 가물어서 오디도 너무 빨리 익어 버렸데요~

오디따기 체험.. 오디가 어디에 좋은지 아셔야죠~

아직 뽕나무의 열매가 오디인줄도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는..

오디와 뽕잎의 효능은 동의보감 탕액편에보면 찬 성질에 맛이 달며 독이 없고

갈증해소나 당뇨에 좋습니다.  삼장을 이롭게 하여 오래 복용하면 속이 든든합니다.

다량의 항노화 색소도 함유하고 있는데 포도의 20배. 검정콩의 8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오디씨의 리놀산은 콜레스테롤 저하에 좋습니다.

뽕잎에도 비타민함량이 높고 혈당을 떨어뜨리는 moranA 를 함유하고 있고 GABA 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루틴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뽕잎차 많이 드세요^^

님도 보고 뽕도 따는 오디 체험.. 한번 해볼까요^^

 

혈압과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이외수님이 추천하는 뽕잎환과 뽕잎가루

직접 양평오디 홍보도 해주셨네요

 

 

 

지난주 토요일 양평오디따기 체험을 하기 위해 화천에서 아침부터 서둘러 양평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양평 섬이 쌍겨리 마을.. 울 동네에서 한시간 반정도 걸리더라구요~

다른 분들은 버스 타고 오는데.. 저혼자 늦을까..염려되어..살짝 밟았습니다.. 부릉부릉~

 

 

우와~~~~~~~~~~~

저는 오면서..그리고 도착해서 적잖이 놀랐어요~

경기도 양평이면 그래도 수도권이라 생각했는데..

가장.. 꼭대기 동네라서.. ㅎㅎ

물맑고 공기좋은 양평..실감나더라구요~

평온한.. 시골의 아주 시골다움이 넘치는 섬이마을입니다.

 

 

양평군은 2005년 농촌진흥청으로 부터 청정 양잠의 적지로 선정되어 친환경 뽕나무 단지 조성사업을 시작하여

 2010년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되었다

현재는 유기농 뽕나무 재배단지 조성과 기능성 가공식품 개발을 통하여 유기농 오디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친환경 특구 도시 물맑은 양평에서 친환경 농업의 대표지역이며 적극적인 신규 뽕밭 조성사업으로

 서울근교에 최대 뽕나무 단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오디를 재배하는 단지를 조성하여 당도 높고 신선한 오디를 재배하기 위해서 끝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체험학교로 올라가는 길인데요~

입구가 너무 아담하고 이뻤어요^^

이런곳으로 학교에 가는 기분..

 

 

1965년에 개교했던 산음초교.. 1990년에 폐교되어  현재는 이곳에서 양평의 오디체험 학습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디 따기 체험을 하기 위해 한개씩 가져가면 됩니다.

손에 비닐장갑 꼬옥..끼구요~

성질급한 분들.. ㅎㅎㅎ 맨손으로 오디 따면.. 손이 검게 변해요~

그래도 즐겁게 하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까만 오디..어릴때는 주요 간식거리였는데..

주전자 들고 오디 따러 다니던 생각나네요~

 

 

뽕나무 가득한 뽕밭..

뽕밭에서 무슨일이..

높이 있는 곳의 오디를 따기 위해서 가지를 살짝..내려주면..

커다란 오디열매가 보입니다.

아우..즐거워요~

 

내가 딴 오디..아주 달콤한걸루 골라 땄는데..

정말 커다랗게 잘 익은 열매로

오디 열매 딸때는.. 건드렸을때 톡톡 떨어지는게 잘 익고 당도가 높은거에요~

까맣다구 다 익은게 아니랍니다.

너무 억지로 나무에서 떼려하면 오디즙이 나와서 물들어 버려요~

 

오디 딸때는 하얀옷은 금물..

그리고.. 모자를 꼭 쓰시면 좋습니다.

마침..내차에 일할때 쓰는 모자가 두개 있더라구요 ㅎㅎ

늘 함께 다니는 분들이라 다행이죠~

아마 처음본 분들이라면 저..베트남이나 중국에서 온줄 알거에요 ㅋㅋㅋ

 

 

다들 한박스씩 잘 따왔죠^^

바뀌지 않도록 이름도 써 줍니다.

 

점심 먹기 전에 간단한 체험행사가 하나 더 있네요 ~

나무 목걸이 만들기..

준비물이 간단하죠^^

 

요렇게 만들었어요^^

아...이쁘다~~~~~~~~~~~

하나는 석이님꺼 .. 오른쪽은 내꺼..

딸랑 딸랑 목에 걸고 집에 왔는데.. 아무도 안봐주고.   치~~~~~~~~~...........ㅎㅎㅎ

 

요렇게 해서 살짝 건조시키니까 완성되네요~

신기해요~

간단한 체험으로 딱인듯..

 

ㅎㅎㅎ 점심시간입니다.

오늘은 이곳 쌍겨리 마을의 어머님들이 준비해주신 곤드레 나물밥이예요~

반찬도 많이 준비하시구..

잘 먹겠습니다~~~~~~~~~~~~~~~~~~~잘먹었습니다~~~~~~~~~~~

 

 

공을 너무 사랑하는 강아지..

하나의 공에 열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강아지가 한마리 덕분에

양평오디따기 체험의 추억이 오래 오래 남을것 같아요~

세상에 이런일이 나와도 될만큼 축구 솜씨가 좋아요^

 

 

 유기농현미를 이용한 세자매 과자..

요고 집에 와서 먹었습니다.

쌀과자 맛이 가득..

삼총사의 맛이 낮설지 않고 좋아요~

무엇보다 달지 않아서 좋았다는..

가격은 어떤지 모르겠어요~

 

님도 보고 뽕도 따는 시간..

즐거운 양평의 친환경오디 체험이었습니다.

 

 

 

양평쌍겨리 마을 농촌체험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석산리 섬이쌍겨리마을

031-774-2394

마을 운영위원장 이강섭 010-4716-815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