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진맛집]울진붉은대게축제 역시 울진에서 살아있는 붉은대게를 맛보니 맛이 환상이네요

경상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4. 28. 01:00

본문

반응형

통통하게 살 오른 최고의 대게와 붉은대게를 만나기 위해 울진으로 갔죠~

2012년 울진 대게와 붉은 대게축제가 열렸다죠~

축제 기간은 2월말에서 3월 초이지미나.

아직..울진에는 붉은 대게를 만날수 있었습니다.

울진에서 붉은대게를 만나게 되면 하는말......

와...............

우.....................

ㅎㅎㅎ 너무 좋아서.. ㅎㅎ

간혹 여행을 하다보면.. 회를 좋아하고 육류를 좋아하고

채식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 같은걸 좋아하지 않는 것 처럼 보이지만..

와우............

울진에서.. 익혀나온 게를 만나면서..다들.........

같은 목소리 같은 감탄사를 연발하게 합니다.

와우........우와......... ㅎㅎㅎ

니들이 게맛을 알어.~

저절로 하게 되는 말.. ㅎㅎ

울진 붉은 대게를 만나면 하게 되는 말이네요^^

 

 

대게는 우리나라 경북 동해안 지역에 주로 서식하는데 울진에서 23km 정도 떨어진 왕돌초에서 서식하는 대게를 으뜸으로 친다고 하네요~

몸통에서 뻗어나간 다리가 대나무 처럼 마디가 있고 길다 하여 이름붙여진 대게는 필수 아미노산과 핵산이 풍부한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봄은 대게를 맛볼수 있는 가장 좋은 계절.. 2012울진 대게와 붉은 대게 축제가 열리는 후포항에서 울진붉은 대게를 먹고 왔네요^

 

 

후포항에서 만난 울진 붉은 대게.. 색갈부터가..와..............

우와............... 크기도 하고..참..붉어서..

옹..마음이 급해지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이 웅성웅성..하는 곳으로 가보니..

가시오갈피를 넣어 붉은대게를 쪄주는데.. 와우......

비도 내리는데..뜨끈뜨끈한..붉은대게..포스가 장난이 아니네요~

 

가시오갈피 나무 보이죠~

그래서.. 식당이름이 오가피라는 글이 들어갔나봅니다.

 

 

오가피 횟집..대게나라..

식당이름이예요~

입구에서..사람들이 모여서..웅성웅성.. ㅎㅎ

비오는날..우산쓰고 있는 모습도 참 재미있습니다.

식당입구에서 뭐했데요?

 

 

살아있는 붉은대게 한마리 잡아봅니다.

겁이 많으시네요? ㅎㅎ 누구지..누구손??

겁 먹은 손.. 누구예요?

 

 

식당에 들어갔는데..

미리 예약해 두어서..

와우..................

게살을 다 발라놓았네요~

와웅..

울긋 불긋..밥상이 아주 화려합니다.

붉은대게랑..회랑(방어)만났어요`

 

 

요건 순수 게살만 초장 발라주셨구요~

오늘 입도 풍년이고 붉은대게.. 완전 풍년이네요^^

다들.. 신나셨죠^

나두 무척이나 신나서 먹었으니깡..

 

 

한테이블에 4명씩.. 그리고 붉은대게는 8마리~~~~~~~~~~~~~

사이좋게 두마리씩 나누어 먹으면 되겠구나.........ㅎㅎ

누구의 손이 가장 빠르고 민첩할까요^^

저는 버벅 거리는데..

게살 발라서 주는 바람에..갑자기 병아리가 되어서..

쏙 쏙..받아 먹기만 했답니다. ㅎㅎ

ㅎㅎㅎ 좋아라.........

 

 

 

이지역에서 생산되는 막걸리 한잔.. 그리고 게살..한입~

참..정다운.. 안주 입니다. ㅎㅎ

푸짐한 안주이기도 하지요~

게살이 솔솔 나오는 바람에..

각자 가위 하나씩 들고 잘 발라 먹었어요~

 

 

게살이 참..풍부하죠^^

완전..신났어요^

게살도 꽉차고.. 맛도 좋고..

게살은 현지에서 먹으니까.별로 짜지 않더라구요~

흐뭇하게 잘 먹었답니다^^

한상에 10만원이라고 하니까요~

4인가족 가서.. 맘껏 드시면 될듯해요^^

 

 

울진보다 영덕이 대게의 명산지로 알려진 것은 1930년대 교통수단이 원할하지 못한이유 때문이라고 하네요~

울진대게의 원조 마을은 울진군 평해읍 거일2일 마을로써 거일 이라는 이름은

 마을의 지형이 게알과 같이 생겼다 하여 붙여진 것으로 게알 기알 거일로 변했으며

당시 울진에서 대게 잡이를 가장 많이 한 마을이라고 합니다.

 

 

 

그런거랑 상관없이 붉은 대게를 보고 있으니.. 영덕이든 울진이든.. 내앞에 있는 붉은 대게가

있다는 사실이죠^^

음...........맛있다..

게딱지에 밥도 비벼 먹고..

게딱지에 밥 비벼먹을수 있도록 김가루랑 깨.참기름 주시던데요^^

 

 

요렇게 비벼 먹으면 되겠죠^^

 

 

매운탕이 보글 보글 오래 끓어서..얼큰한 맛이..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잔 안할수 없겠더라구요~

저도 막꼴리 쬐금..아주 맛만 보고 왔으니까요^

 

 

 

오가피 횟집 대게나라..

후포항에 가시면 만날수 있어요~

쭈욱...식당이라서. 찾기 쉬울겁니다~

 

 

우리가 다 먹어버렸다아.............ㅎㅎㅎ

속이 비어 있는 붉은 대게들..

누가 봐도..속을 만큼.. 속이 빈걸로 안보이죠^ ㅎ

 

내년엔 조금 일찍 울진으로 가야겠어요^^

이왕이면 울진 대게와 붉은대게 축제가 열리는 시기가 좋겠죠^

 

 

http://ujcrab.uljin.go.kr/open_content/main_page/

축제 홈페이지

 

 

오가피횟집 대게나라

054-788-2730

경북 울진군 후포면 금음리 212-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