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역사는 밤에 이루어진다죠~ 나의 작은 공방 밤에 완성되는 비타민비누.

화천비타민나무 팜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2. 26. 00:30

본문

반응형

저녁을 먹고 나서 꼼지락 거리면 만들어 지는..

비타민비누..

나의 본업이 무엇인지..이렇게 무언가를 주문받고 만들고 하다보면..

아..원래..내가.. 이걸했었지.. ㅎㅎ

 

낮에 주문받으면.. 밤새 만들어야 합니다.

재고를 두고 판매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한꺼번에 주문이 쏟아지면..기분이 왕창 좋았다가..

만들때는 밤을 호딱.. 세우기도 해요~

그런데 그런날은 별로 많지 않죠~

간만에 비누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매장에도 비누가 없다고 하네요~

헐.......언제 다 팔렸데........

 

낮엔 사무실..댕기고.. 저녁에 해야 하니까..

밤에 만들어서 바로 담날 배송하거나..배달..

배달맨도 되었다가.. 직장인도 되었다가.. 오너도 했다가.. 참.. 바쁘구나..웅..

작은 공방이라기 보다는 전천우로 움직여지는 나의 삶..

몇해전부터 배워서 만들기 시작한 비타민비누입니다.

비타민나무분말과 비타민씨앗을 오일로 만들어 놓은 원료를 넣어서

만든 피부에 좋은 비누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 분말 넣은 비타민비누이구요~

 달콤한 딸기향이 딸기분말에서 나오기 때문에.. 비누 들고 있으면 먹고 싶어져요~

그리고 비타민씨드 오일..(씨벅턴 오일이 첨가되죠^)

비타민비누 만드는건 어렵지 않아요~

mp/cp 비누 다 만들어 봤지만..

저는 mp비누가 저에게 맞더라구요~

그래서 줄곧 mp 비누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답니다.

내가 잘 하고 잘 만드는것..

자신있는거 하면 되는거니까..

 

 오늘 주문 받은건.. 낱개로 20개~

 늘 요렇게 주문해 주시죠^^

 요거 사용하시는 분이..기미랑 얼굴 피부톤이 많이 좋아지셨다구..

 우리 비누만 사용해 주시거든요~

그리고 언니가 아주 좋아라 하는 VIP 고객하구만 나누어 쓰고 선물한다고 합니다.

저야 뭐..감사하죠^^

저도 천연비누 만들기 배우고 천연비누 만들면서.. 제가 만든 비누만 사용해요~

이때부터 사는 비누는 잘 사용안하고 있어요~

쓸일도 없구..사용감이..워낙 차이가 나니까..

몇가지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수 있거든요~

쉽긴해도..

몇달동안은.. 천연비누강좌 들으시고..수강하고 수료해야..합니다.

무턱대고 레시피 대로 만들었다가는.. 트러블 생길수도 있어요~

기본이 없는 상식은 위험한 일이니까요~

 

 우리집에 가장 많고 자랑인..비타민나무잎분말..

 저는 주로 라벤다 에센셜오일을 좋아해요~

그리고 호호바 오일이랑..

제가 만든 비타민비누에는..

원료가 정해져있어요~ 몇가지..주재료^^

라벤다오일.호호바오일.그리고 천연비타민.비타민분말.씨벅턴(비타민씨드오일) 요렇게요~

 

 색갈만 바꾸고 싶을때 사용하는 천연분말.. 주로 딸기와 진피.강황.브로콜리.파프리카등을 사용하죠~

 율피나 기타 곡물가루는 집에서 농사하면서 얻을수 있는거나..주변에서 만날수 있는 것들을 이용하면 참..좋더라구요~

우리 시골 주변엔 먹으면 약이되고 바르면 약이되는 풀과 나무들이 너무 너무 많아요~

민들레도 차로 만들어 먹고.. 김치도 만들어 먹고..

차도 잘 만드는 여자에요^^ ㅎ

이렇게 사는게 시골생활의 묘미입니다^^ ㅎ

 저녁밥 먹고 시작한 비타민비누 만들기가..

열심히 만들었는데도..

마무리하고 포장해서 쇼핑백에 넣고나니.. 열두시..

에효~

역사가 밤에 이루어 지는것 맞습니다.

우리집 거실에 라벤다 향기가..가득해요~

아마 이날..다들 잠 잘 주무셨을것 같아요^^

저도.. 잘 잤거든요~

마치 아로마 테라피 한것 처럼.. ㅎㅎ

 

 비누틀이 머핀모양이 있어서..

요렇게 만들어 진 비누 하나 들고 찰칵..

이쁘죠~

 요거 잘 못 두면.. 먹는 사람 있습니다. ㅎㅎㅎㅎ

 

 한개 한개 개별 박스에 담아서

예쁘게 포장하면 땡..

손님 맞을 준비 됐고 주인 찾아갈 준비 된거예요~

 

 쪼물락 쪼물락 하느라..전화도 못하고..

카톡을 쉬었더니.. ㅎㅎㅎ

뭐하나 궁금해 하시는 분들.. ㅎㅎ

요거 만들고 있었죠~

 

 개별 포장에..비누 유의사항.. 재료첨가물에 대한 설명 넣어주고..

  오늘도 하루 일 마감합니다..

 시간이 너무 잘 가요^^

 비누도 기분 좋을때 만들어야 해요~

음식 만드는거랑 비슷하답니다.

만드는 사람의 기운이 어떠냐에 따라서..

좋은 기운과 나쁜 기운이 함께 반영되거든요~

그래서 룰루랄라.. ㅎㅎㅎ

 

 

요렇게 만들고 나서..

요건 배달 완성까지 보내구..

새로 또 만들어야 해요~

화천에 특산품전에 보내야할.. 비누들..

재고가 땡..없어졌다구.. ㅎㅎ

고건..담주중에 만들려구요^^

 

예쁘죠~

받으시는 분.. 좋아하시겠죠^^

아주 간단하고 심플하게..

군더더기 없이 포장합니다.

사실 천연비누.. 만들고 포장하는데..

비누 만드는 시간 보다..포장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이나 비용이 더 들어가요~

어쩔수없는 일이지만서두.. ㅎㅎ

그래도.. 받는 분들이 즐거워 하고 사용감 좋다고 이야기 할때가 가장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ㅎㅎ

음식 만들어 놨을때..맛있게 먹어 주는 거랑 똑같죠~

오늘도 뿌듯하게 마감해 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