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나물축제가 열리는 의기양양전통시장 양양여행 필수코스 / 양양산나물축제

강원도

by 화천비타민나무 2016. 5. 10. 23:22

본문

반응형

산나물축제가 열리는 양양전통시장 양양여행 필수코스 / 양양산나물축제 2016.4.30~ 5.1

양양산나물축제가 열리는 양양전통시장에 축제 기간동안 다녀왔네요~

전통시장은 언제나 열려있는 곳이지만 산나물축제가 열리는 기간동안에는 봄철 산나물이 가득해서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데요. 곰취. 어수리. 누루대.산마늘.두릅. 개두릅등의 산나물을 만나볼수 있었다.

맛있는 봄산나물도 구입하고. 시장에서 맛있는 먹거리도 구입해보는 시간.. 이번 양양산나물축제는 4월30일과 5월1일에 열렸는데요

나는 5월 1일에 다녀왔죠~ 강릉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다녀왔는데. 맛있는 송천떡마을의 떡도 구입해오고.

송천떡마을의 맛있는 떡은 언제나.. 엄마 아빠가 좋아하신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양양에 다녀오고 난 후에 엄마가 맛있는 수리취떡을

직접 만들어 주셨어요.. 집에서 떡 만드는 일이 쉽지 않은데. 엄마가 만들어 주는 수리취떡은 언제나 맛있어요^^

오빠들이랑 나누어 먹고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선생님과도 함께 나누어 먹구요^^

다시 양양 산나물축제를 둘러볼까요^^ 양양은 속초가나. 고성가나. 강릉을 가나.. 한계령넘는 걸 좋아하는 나에게는 즐겨 가는 곳이죠

어쩌다 보니 달래촌을 갈때는 꼭 한계령을 넘게 되더라구요~!

이번엔 달래촌을 들러볼수는 없었지만.. 조만간 달래촌에 가서도 맛난 봄나물밥상을 먹고 기운내야죠^

강릉에서 친구들과 조용히 놀고 집에가는 길..

일부러 고속도로 안탑니다.

고속도로 보다는 국도가 좋구요.. 일단 길이 막히는 걸 안좋아하니..

이렇게 국도를 이용하죠~

언젠간 송이의 고장 양양의 송이버섯 이모습을 사진에 담아보고 싶었는데

마침 신호가 딱 멈추어서.. 차에서 찰칵찰칵!

주차를 하고 양양산나믈 축제 둘러봤어요~

두릅이랑 개두릅이 많이 나와 있더라구요..

봄에는 봄나물을 먹어주어야 기운이 팡팡 납니다.


한계령으로 갈까.. 미시령으로 갈까 항상 이쯤에서 고민하죠..

이번엔 거침없이 한계령쪽으로 고고고~~

양양산나물축제장에서 직접 농가에서 산나물을 수확해서 판매도 하시구...

혹시나 아시는 분 계실까...

아직 양양멘티농가분들과 인사를 못나누어서..

온라인에서는 자주 뵈었는데.

오프라인에서는 아직 못알아 보겠더라구요

그래서 조용히...축제장만 즐겨보고 왔습니다.

조만간 다시 양양으로 가야죠^

양양정명 600주년기념

양양장터 산나물축제~


양양전통시장

의기양양토요장

사실..양양전통시장엔 정말 오랫만에 가봤어요


전통시장이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시장보기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산나물축제에 방문하신 분들도 있으셨는데

4월 30일에 대부분의 행사가 진행되었던듯..

5월1일에 방문한 저로서는 상큼한 봄나물만 신나게 보고 왔다는..

봄이니까~ 봄나물

그리고 모종들~

일년농사를 책임지는 건강한 모종들이 많이 나와 있더라구요

높산 자연산 개두릅

그리고 곰취~

어르신들이 직접 쓰신 글씨가 참 정감있네요~


알뜰하게 챙겨오신 시장물건^


집에서 귀하게 말린 다래순. 곤드레 건나물들이 이쁘게 진열되어 있었어요



누리대. 귀한 나물인데

양양전통시장에서 맘껏 봤네요~

손바닥 보다 훨씬 커보이는 튼실한 곰취도~


개두릅. 두릅~


다문화요리 페스티벌도 열리고

시식도 할수있었구요^

요리 시식~

시식시간에 맞추어서 맛나게 먹어도 보고 ~

시장에 가면 이렇게 먹거리가 풍부해야 볼만하죠^^

시장에 가는 재미도 있궁~

시식시간에 맞추어 요리를 준비하시는 분들~

딱 12시에 가봤으니.. ~

먹을복이 있는 건지 없는건지..ㅎ

요기 오기 전에 맘껏 배불리 점심을 이르게 먹어서..

시식하는 건 패쓰~


산나물축제

양양 6개 읍면 대표 상품전시및 판매

600인분 대형봄나물 비빔밥. 만들기 행사는 사진으로만 봤네요

내년엔 시작하는 날..가봐야겠다..


찾아가는 전통시장~

열창가요한마당~


양양전통시장~

요기 가면 닭강정도 먹어보고

시장 먹거리 꼭 먹어보고 오셔야 해요^

송이밥도 먹어보고

송이밥 지난번 찍은 사진..아직도..후기를 못썼네요..

아마 못쓸듯..사진이 어디 있는지 몰겠어요 ㅎㅎ


양양전통시장


시장을 빠져나와서

주변을 서성거려봄~

양양 남대천연어축제도 가봐야 하는디...

강원도 축제 완전 다양해요!


누리대 사가시는 분~

맛있게 드세요^^


양양대표주



양양정명 600주년

양양장터 산나물축제 공연


맛있는 떡사들고 시장보고~

집으로 가는 길..

주말이라 차가 좀..막히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한계령 휴게소에서 바라봐야만 하는 경치는

그냥 지나치면 섭해요^


올해는 대청봉을 한번 도전해보자..하는 다짐을 하며 집으로 시원하게 내려왔네요^

요즘 여기 저기 연두빛 새싹들이 마구 마구 초록초록 해지고 있어요

드라이브 하기에도 좋고~ 풍겨오는 봄내음.. 산들바람속에 함께 오는

향기가 아주 좋은계절..

여행 또 가고 싶으다......


양양전통시장산나물축제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리 57


양양산나물축제 기간

2016.4.30~5.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