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릉맛집/매콤한 해물찜이 맛있는 강릉 언덕위에 집

강원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5. 9. 10. 17:24

본문

반응형

강릉맛집/매콤한 해물찜이 맛있는 강릉 언덕위에 집

강릉시 교동에 위치한 언덕위에 집은 진짜로 집이 언덕위에 있다.

네비로 찾아간다면 가는 길이 협소하고 주차장이 넓지 않으므로 진입 잘 하셔야 해요~

해물찜이 맛있다고 꼭 가보자고 해서 가본집..역시 매콤하니 입안이 얼얼하지만 먹고나면 깜쪽같이

개운한 맛이 일품이였던 해물찜이였다.

매운걸 즐기지 않는 다면 비추구요~ 매운걸 즐기시는 분들은 강추입니다.

매운맛중에 칼칼하면서도 개운한 매운맛인데~ 직접 고추농사를 지으신다고 하네요~

약간 맑은 지리나 해물손칼국수도 국물은 맑은데 매콤한 맛이 우러나오는 이유가

직접 기른 고추 때문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작은 집인데 식당이기 이전에 잘 아는 지인 집 찾아가는 기분.

뽀대나는 식당폼의 집이아니라 친근한 가정집 분위기로 편안한 집이더라구요~

 

매콤한데 약간의 중독성이 있다.

푸짐한 대 짜리 해물찜..

친숙한 항아리 뚜껑같은 질그릇에 내어주는 해물찜이 보기에 푸짐해 보인다.

커다란 키조개 가리비 낙지 꽃게 한마리~

미더덕이랑 콩나물이 아삭하니 바다향기를 품고 있는 맛이다.

 

먹어보니 시골반찬~

도토리 묵도 직접 만드신 맛...

맛을 보고 말씀드리니 맞다고 하시네요~

소박한 반찬들이 해물찜이랑 잘 어울립니다.

 

지금 먹기에 아주 좋은 제철 깻잎볶음..

고소합니다.

당연히 들깨잎이겠죠~

요즘 농사에 대해 몰라도 너무 모른다..사람들이..

당연히 어릴때 부터 보고 듣고 만지고 자란 우리들과는 다르겠지만..

해도 해도 너무한 사람들이 많아서..속이 좀 상합니다.

어쩌다 이렇게 되었을까..싶은 생각도 들고 말이죠~

 

상큼한 양배추 샐러드...

그거 아십니까.. 얼마전에 농촌경제연구원 회의가 있어서 다녀왔는데요~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소비되는 농산물이 양배추라고 합니다.

재배되는 면적도 늘어나고 소비되는 소비량도 늘어나고~

양배추가 그정도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하니 반가운 소리입니다.

나도 좋아하는 양배추..

그걸 듣는 순간..양배추가 어디어디 들어가나?? 생각해봤는데

떡볶이. 양배추김치. 샐러드. 녹즙. 등등 약방의 감초처럼 두루두루 사용되고 있음을 느낄수 있었다.

 

쫀득한 도토리묵~

젓갈로 집으니~ 쪼개지지 않고 잘 잡아진다.

도토리묵은 참고로 냉장고에 두고 보관하면 툭툭 끊어져요~

상온에 두고 바로 먹거나.. 냉장고에 보관했었다면 뜨거운물에 넣었다가 먹으면

도토리묵 특유의 맛을 그대로 느낄수 있답니다.

 

바닷가 근처에서 식당에선 흔히볼수있는 메추리알..

매운거 먹을때는 입안 달래주기 딱 좋죠^

우리가 먼저 먹고 ~

뒤따라 오신 분들꺼.. 어르신들이라 약간 덜 맵게 해달라고 했는데~

비쥬얼이 좋습니다 ㅎㅎ

 

문어 닯은 낙지..튼실하죠^

내가 좋아하는 가리비~

양념이 많아서 짤것 같지만 간이 잘 맞습니다.

입안에 퍼지는 양념맛때문에 젓가락이 자꾸 가요~

사진 찍는 우리들이 신기했는지..

주인아주머니가 자꾸 쳐다보시면서 웃으시더라구요~

뜨거울때 먹어야 맛있다고 ㅎㅎ

 

키조개 관자가 엄청 커서 ~

입안에 쫀득쫀득~ 오물오물~ 

 

몇조각을 내도 커요^^

입안이 흐뭇해 집니다.

만득이 찾아서 톡톡 터트려 먹는 재미~

이런 재미로 해물찜 먹는 거지 뭐

남의 떡이 커보인다구~

고고참..옆테이블꺼  맛나 보이네요^^

약간 덜 맵게 해달라고 했는데

맛을 보시더니 그냥 매콤한게 더 맛있데요 ㅎㅎ

우리쪽에 양념 덜어 드렸답니다 ㅎㅎㅎ

그래서 그냥 원래대로 먹는 게 최고예요^^

키조개 ~ 뭘 그렇게 품고 있느냐...

가볍게 해물손칼국수 두그릇~ 주문했는데요~

가벼운게 아니였네요 ㅎㅎ

푸짐합니다.

칼국수면도 보실보실~~~~

칼국수 면이 얇고 보실보실한데 툭툭 끊어져요~

밥은 두공기 간단하게~

일곱명이서 맛나게 먹고 왔어요~

너무 푸짐했엉....

 

언덕위에 집..

갈만했네요^^

 

작고 아담한 집입니다.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좋을듯해요~

해물손칼국수 주문하다보니.. 떨어졌다고 하시던데...

우리가 마지막 먹을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는

조금 늦은 점심이긴 했지만

딱 필요한 만큼만 장을 보고 하루 장사 하시는 게 맘에 들었어요~

재료 떨어졌는데 무척 미안해 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어요~

 

해물손칼국수~ 해물찜 전문~

내차랑 우리 일행 차 네대 빠지니까 마당이 시원하네 ㅎㅎ

 

 

언덕위에집

강원도 강릉시 교1동

033-641-2190

해물찜. 해물손칼국수 전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