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천블루베리농장]뉴욕타임즈선정 세계10대 장수식품 안토시아닌 풍부한 블루베리맛있게 먹는법/모현농장

농촌교육.체험-귀농귀촌

by 화천비타민나무 2013. 7. 16. 13:00

본문

반응형

타임즈 선정 세계 10대 장수 식품 블루베리.. 안토시아닌 성분 풍부해서 시력이 좋다하죠

몇년전부터 우리동네 블루베리 재배하는 분들 많아서.. 블루베리 생과로 이맘때 쯤이면

수확체험도 하고 블루베리 밭에가서 따먹기도 하고 그리고 사서 먹어보기도 하고 그렇죠^

요즘 블루베리 재배하는 농가 많아져서..생과로 제법 쉽게 구입해 먹을수 있답니다.

우리나라 각지역 블루베리 재배하는곳 정말 많아요^

얼마전 남원에서도 1kg 구입해서 먹었는데 맛있던데요^

요즘 점점 건강에 신경써야 할 나이라는걸.. 몸으로 느끼면서 ㅎㅎ

체력이 국력이라는 말을 하루에 몇번씩 되뇌이곤 하죠^

체력이 방전되면 모든것이 허사라는점..

비타민나무 재배하기 전에 블루베리 해볼까 생각도잠시 했었지만 ㅎㅎ

지금은 비타민나무 열심 재배하고 있죠^

 

2013년 7월 13일 토요일 우중에 옥수수 주문을 받으시고 아빠는 옥수수밭으로 가신다.

우비를 입고서.. 에휴.. 옥수수 배달은 나의 몫^

비가 오락가락..잠시.. 안내린다 싶어서 좋아라 할라치면 또 비가 주룩주룩..

농사에 다들 피해가 없는지..모든 분들이 걱정이다..

초복이라는디요~ 난 옥수수 배달하러가요^

수박대신 참외 깍아 먹고 흑토마토 먹고

백숙.삼계탕 대신..삼겹살 꾸워먹었죠^

춘천도 비가 많이 내린다 하고..우리동네도 비가 너무 많이 내려서 탈이다..

옥수수 한접 자루에 담아 차에 싣고.. 배달하러 갑니당

이웃마을로~ 시골에선 대부분 각자 먹을 옥수수 심어서 먹곤 하는데

울집 옥수수 워낙 맛있다 보니 ㅎㅎ 비가와도 주문을 하시네요~

물론 비가 오면 집에서 맛난거 먹으면서 티비보는게 왔다임당

 

 

 우리동네 유촌리 느릅마을에 블루베리 재배하는 농가가 많아졌어요~

다 아는 농가이지만..유독 내가 편하게 자주 가는 농가가 있죠^

모현농장 언니랑친해서 ~

옥수수 배달가면서 언니좀 보고 올까 하고 전화했더니..아이가 받더라구요~

엄마 어디계시니? 엄마 블루베리 따러 갔어요~

ㅎㅎ 늦둥이 아이 키우는 재미.. 언니가 요즘 늦둥이랑 해피하게 잘 보내고 계신다는 ㅎ

 

 

 500g 씩 포장해서 1kg 박스에 담아져서 나가는데요^

요렇게 한박스 35000원이랍니다.

나는 맛배기로 한박스만 가져왔어요^^

주문이 있는데 바빠서 아직 포장전이라고 하셔서^^

요기 언니네 블루베리가 유난히 달고 크고 맛있다는 점

 

 

 

어릴쩍 소풍가던 마을 뛰개~

이젠 블루베리 먹으러 가는곳이되었네요^

 

 

 비가 너무 많이 자주 내려서 노지에 있는 블루베리가 익어가는데도

미쳐 수확을 못했더라구요~

비가 오면 당도가 떨어질수도 있으니까..

그래서 노지에다가 다시 하우스를 비만 안맞도록 작업을 해놓으셨더라구요~

장마가 여러사람 피곤하게 만들어요 ㅠㅠ

 

 

 완전하게 익은것만 수확하기 때문에 무척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맛은 백퍼 보장^^

까다로운 입맛 부드럽게 녹여낼수있는 정도^

 

 

 보랏빛향기..나는듯하죠^

 

 이렇게 손이 닿은건.. 주저 하지 말고 얼른 따 먹어야 해요^^ㅎ

그 유혹을 이길수가 없답니다. ㅎ

 

 

 크고 탐스러워요^^

 

 

 

 

 

 

 

 임시로 비를 피해야 하기에 만든 하우스~

블루베리 비 맞지 말고 달콤해 져라~~달콤해져라~

 

 

 

 

 

초복날 먹은 블루베리..

큰오빠랑 오셔서 같이 먹었답니다~

한주먹씩 푸짐하게 집어서..ㅎ

사실 가격이 한가격 해주는 블루베리라서~

 

 

우유가 유통기한을 살짝 넘기고.. 아슬아슬하길래..

식초랑 소금 쬐금 넣고 치즈 만들어서 샐러드 해먹었죠^

완전 신기해 하던 우리 아들 ㅎㅎ

인터넷에서 우유한통으로 치즈 만들기..

또는 우유로 치츠만들기 하면 나오는 정보만으로도

충분히 만들수 있던데요^^

 

 

블루베리 맛있게 먹는법

어렵지 않아요^

그냥..바로 따서 입안에 쏙..

가장 달콤하고 신선한 맛이나죠^^

 

모현농장/블루베리/유촌느릅마을 블루베리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모현동로185-69

010-2035-3808  /  010-5245-380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