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라봉으로 향기 좋은 천연 방향제(탈취제) 만들기 완전쉬워요^

마음의 정원(茶)

by 화천비타민나무 2013. 3. 30. 01:00

본문

반응형

조금만 부지런 하면 만들수 있는데 그동안 너무 게을렀나 부다.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지면서 티비에서 나오는 정보를

자주 활용하게 된다.

천연방향제 만드는 법

마침 집에 한라봉 한박스가있어서 맛있게 먹고 난후

잘 말려두었는데 정말 요긴하게 쓰였다

 

일단 방향제를 만들기 전에 한라봉이라 감귤 껍데기는

깨끗이 씻어서 먹은후 잘 말려두어야 한다.

그리고 이번 한라봉과 감귤른 제주도에서 지인이 직접 보내준거라

친환경 농산물이라서 만들어 볼수 있었다.

이제 향기 좋은 탈취제.방향제 집에서 직접 만들어 쓰세요~

얼마전 티비에서 보니까  탈취제 사용할때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잘 말려진 감귤과 한라봉

감귤보다는 한라봉이 향기가 더 좋은듯~

에탄올에 담았을 뿐인데 바로 노오랗게 우러나온다.

그래도 숙성시킨후 사용하시는게 더욱 좋습니다.

 

 

 

준비물 : 한라봉껍질 건조. 에탄올. 스프레이용기

 

 

아침 티비를 보면서 가위로 말린 껍질을 한가닥 한가닥 얇게 썰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에탄올에 썰어놓은 한라봉 껍데기를 넣어주면 되요~

완전 쉽죠~

아들학교 에서 오면 자랑해도 되겠어요~

요즘 부쩍 옷차림에 신경쓰는 나이라서 ~ ㅎㅎ

 

 

비누 만들기때 거품 제거 할때 사용하거나

또는 비누와 비누를 접착할때 사용하는 에탄올입니다.

천연비누 재료 판매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쉽게 구입할수도 있고

약국에서도 쉽게 구입할수 있답니다.

 

 

사실은 어제 다이소에서 휴대용 미스트를 가지고 다니려구 산 작은 용기인데

오늘 아침 이걸 만들면서

바로 방향제 스프레이통이 되었네요^

 

만들어 놓은지 1분도 안되었는데 노오랗게 우러난 색갈..

그리고 향기도 조금 나는듯하구~

며칠있다가 사용하면 좋은 천연 방향제가 될것 같습니다.

2~3일 정도 숙성만시키면 좋은 방향제가 되니까요^

이렇게 직접 만들어 쓰면 좋겠죠^

 

 

 

한번 만들어 보니까 어렵지 않더라구요~

이제 종종 만들어 봐야 겠어요~

페000 사면서 항상 웬지 마음이 꿀꿀했었는데

이젠 이렇게 만들어 쓰면 아이랑 나랑 서로 좋을듯해요~

 

단...화이트..옷감엔 사용을 제한하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옷에 노오란 물이 들수 있다고 하니까..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