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천여행]몽환적인 기분 아침 운무 가득한 파로호의 풍경과 강태공의 천국 좌대낚시

화천여행(산천어축제)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11. 1. 09:46

본문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면 하늘 부터 바라본다 

그리고 눈앞에 펼쳐진 파로호 오늘의 날씨

쌀쌀함이 가득한 가을 아침.

너무 이른 아침엔 한치앞도 볼수 없는 안개가 가득하다.

파로호도 눈앞에서 아른아른

보일듯 보이지 않는 시간을 피해서 잠시 나가본다.

파로호가 새로운 변신을 꿈꾸고 있는데 그건 언제 될지 아직 미지수

하지만 올 겨울에도 많은 사람들이 빙어 낚시 하러 많이 올것 같다.

파로호에서 잡히는 물고기는 향어.참붕어.잉어. 메기.쏘가리 .그리고 아주 귀한 장어도..

파로호에서 잡히는 민물 장어 먹어본 사람은 아마도 몇 안될것 같다.

그 장어를 나도 먹어봤다는..ㅎㅎ

 

 

 내가 다니던 유촌 초등학교와 간동중고등학교도 저 멀리 보인다.

이제 어릴때 다니던 학교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모두 다시 건물을 신축해서..

옛모습은 아니더라도 그자리 그곳에 학교가 남아 있음이 감사하다.

모두들 도시로 도시로 떠나는 바람에 학생들이 너무 부족하다,.

내가 초등학교 다닐때만해도 한학급에 60명정도 그리고 두개반..

그런 초등학교가 몇개 있었는데 .. 다 통합되고 간동면에는 두개의 초등학교만 남았다.

그 친구들  선배들 후배들 다 어디로 갔을까?

잘 살고 있겠지.. 이곳 추억이 가득한 간동면 파로호를 그리워하면서

 

 물이 제법 늘었다

 두개의 태풍이 온다고 해서 물을 잠시 빼 놓았다가..

다시 물을 채워놓아서 제법 볼만하다.

강태공들도 좌대낚시에 낚시를 드리우고 밤새 낚시를 한다.

나는 아직 낚시에 대해서 잘 모르겠지만..

몇번 산계곡에서 산메기를 잡아본 이후로..그...손맛을 조금 안다고나 할까.ㅎ

빙어도 잡아보고.. 대낚시를 드리워도 작은 피래미정도는 잘 잡힌다.

다시 놓아주기를 반복하긴 하지만..ㅎ

 

 

좌대 낚시를 해본적은 없다..

늘 ..집앞에 둥둥떠있는 좌대 낚시를 보고 살지만..

아직 이곳에서 낚시해볼 시간이 없었다..

그 기분은 어떤걸까?

물위에서의 낚시를 드리우고 하룻밤 보내는 기분..

한번 느껴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가스통도 있고 화장실도 있고

모든 생활에 필요한 시설이 다 되어있다고 한다.

아직 들어가 보지 못했지만.

이곳 사장님께 졸라서 한번 가봐야 겠는데요^

궁금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을이 한창인 지금은 파로호 민물 낚시 하는 분들이 자주 찾고 있습니다

물고기가 잡히던 안잡히던 일년 년중 오시는것 같아요~

 

 

좌대 낚시터로 향하는데

후다닥.. 갑자기 날아가는 새떼들..

내가 이녀석들의 휴식을 방해했나 봅니다.

 

 

 너무 멀리 가는 바람에.. 사진으로 잘 잡히지 않네요~

파로호의 천둥오리 같은데.. 기러기인가?

이녀석들 왜이지 빠르지..

 

 아침이슬 머금고 있는 강가의 풀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짧은 시간 머무르는데도 이곳 저곳..

내 발목을 잡는 것들이 많네요~

 

 파로호를 끼고 산책할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데크길..

 이렇게 운무 가득한 날 아침..다시 한번 걸어봐야겠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팔짱끼고 말이죠^

그렇게 부지런한 아침을 맞이해야겠죠^

 새들이 후두둑..

 급하게 날아가는 바람에..나도 놀라고 이녀석들도 놀라고 ㅎ

 

 

 

파로호의 모습을 진즉에 보여드렸어야 했는데 너무 늦었네요~

그리고.겨울에는 이곳 얼음이 꽁꽁 얼어붙습니다.

그럼..겨울 빙어 낚시 하러 오는 분들 많아지겠죠^

 

 

파로호의 아침.. 매우.. 몽환적이지 않나요~

신선들이 여기 저기 나타날것 같은 ㅎㅎ

하얀 구름위를 걷는 기분..

하얀 운무속을 헤치며 걸어가는 기분..

 

삼각대를 가지고 다니면 좋을듯합니다.

하얀 운무를 더욱 실감나게 보려면요^

 

 돌아오다 만난 거미줄..

거미줄이 이렇게 이쁘다니까요~

근데 요즘 거미들은 왜이리 부지런한지..

또..집 비우고 어딜 간거지?

아침 식사 나갔나?

주인없는 빈집을 몰래 훔쳐봅니다..

제법..잘 지었군.. 아름다워...ㅎㅎ

 

파로호의 겨울.. 상상이 되나요?

화천은 겨울되면 추위를 녹일듯한 축제가 있다는거 다 아시죠^

산천어 축제..

화천으로 많이 놀러오세요^

 

 

파로호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도송리

 

좌대낚시참조  

  • 주 소 : 강원도 화천시 파로호 형제좌대낚시
  • 수상좌대 : 10동      /    평균수심 : 2 ~ 3m권
  • 좌대시설 : 난방시설, 화장실, 침구류, 간이취사, 떡밥그릇, 의자
  • 조황문의 및 예약 : 017-375-1843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