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농어촌체험교육학습장]서천공정여행중 아이마을 아트센터에서 만든 나만의 예쁜 컵 만들기 체험 -도예체험

충청도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11. 5. 10:07

본문

반응형

서천 공정여행에서 만난 아이마을 아트센터 호선도예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

 

서천의 농어촌체험여행  공정여행으로 다녀온 서천여행중에 서천9경을 직접 보고 느끼고 맛보고 만들고

지역민과 농촌체험 그리고 여행까지 할수있는 다양한 만족 체험여행이었다.

공정여행이 뭐지?  공정여행이란 여행자와 여행대상국의 국민들이 평등한 관계를 맺는 여행이라고 정의한다.

공정무역(Fair trade)에서 따온 개념으로 착한여행이라고 하는데 현지인이 운영하는 숙소를 이용하고

현지에서 생산되는 음식을 구입하는등 지역사회를 살리자는 취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충청남도 서천의 공정여행에서 내가 다녀온 곳중에 아이마을 아트센터로 도자기 만드는 체험을

할수있는 곳입니다.

충청남도 교육청과 서천군이 지정한 농어촌체험교육학습장 아이마을 아트센터는  서천군이 보유하고 있는

어메니티자원과 농어촌의 다원적 가치를 교육적으로 활용하는 농어촌 체험교육학습장으로 지정되어 있는 곳이다.

도예체험시설인 아이마을아트센터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과  해가마을에서 단호박고추장만들기 농촌 체험'을 했다.
아이마을아트센터 도자기 만드는 시간.. 내생에 두번째의 도자기 작품이 탄생되는 순간이다.

아이마을 아트센터라는 이름을 생각하게 된것은 아이들의 생각주머니에서

상상의 날개를 꺼내어 펼쳐나갈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농촌이 가지고 있는 자원과 철학을 학교교육과 연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으로

농촌이 가지는 가치와 아름다움을 몸으로 느끼기를 바라며 행복한 추억만들기를 실천하고 있는 곳입니다.

 

도자기 체험을 하기 전에 아이마을 아트센터를 잠시 둘러봅니다.

향 좋은 커피를 준비해 주셔서 차도 한잔 도자기에 마시기두 하구요~

 

 

1층 체험실과 2층 전시실로 되어 있는데요~

저는 유난히 그릇을 좋아해서..

그리고 차도구에는 욕심이 많아서 한참을 볼수있었답니다.

 

 

분위기 있는 찻자리..

이쁜 다구가 보이죠^

작은 다육이를 기를수 있는 예쁜 다육이 화분도 전시 판매되고 있더라구요~

오늘 내가 무엇을 만들기..

이층 전시장에서 작품들을 보면서 결정하시면 좋습니다.

 

 

사실..욕심은 많아도..만드는 재주는 메주라..

쉽지 않아요~

그런데 하다보면.. 재주가 발견되어 지는 분들 많더라구요~

나도 그랬으면 좋겠는데..

안타깝께도 흙만지고 도자기 만드는 재주는 없네요~

 

 

이렇게 마들어진 작품들 감상하는 재주는 뛰어납니다.ㅎ

 

 

아이마을 아트센터에서 만들어진 작은항아리에 해가마을의 된장과 고추장을 담으니 정말 좋더라구요~

 

 

 

 

만들기에 필요한 도구들도 보입니다.

아이마을은 흙을 빚음으로서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하고

학습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성취감,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새로운 안목을

길러주게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른체험비: 15000원

아이체험비: 10000원

 

 

커피한잔 하고 이렇게 흙과 밀대 앞에 앉아 봅니다.

각자..무얼 만들지 결정하고 흙을 빚어가야 하는시간이죠~

몇년전에 만들기 하다가 실패했던 커다란 머그잔을 하나 만들기로 했답니다.

전에 만들었다가.. 아주 작은 에스프레소잔으로 만들어버렸던 기억이..ㅎㅎ

 

 

내가 만든 작품..ㅎㅎ

내솜씨..

이제 최선이예요^

이번엔 너무 크게 만들었나 봅니다 ㅎㅎ

커도 너무~~~~~~크다..

그래도..수분이 빠지면서 10%이상 구웠을때 줄어드는거 아시죠^

어떻게 구워져서 올지 무척 기대되네요^

이렇게 만들어진 각자의 작품들?은 구워서 택배로 받아볼수있다고 합니다.

 

다른분들은 정말.. 잘 만드시더라구요~

마치 도예가 처럼..

상상력도 뛰어나시고

잠시 본것을 표현도 제대로 하시구 말이죠^

 

단순하게 만들어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해보이는 작품이..

이곳 아이마을 선생님의 손길이 닿는 순간..멋지게 변하더라구요^

역시...달라요~ 달라..

 

요렇게 접시를 만드는 분들도 계시구요~

남자분들은 재떨이를 만들기도 하더군요~

그눔의 담배..이제 고만 필때두 되었구만..ㅠㅠ

 

 

예쁜 접시가 만들어 졌습니다.

정말 잘 만드셨어요^^

부러워요~

아이마을의 건물 외벽 작품도 모두 직접 만들었다고 하네요~

정말 멋진 도자기 그림이죠~

 

 

아이마을 | 대표 : 박호선  (호선도예)

http://www.i-maul.net/

충남 서천군 기산면 신산리172-2
Tel : 041-951-6728 / Fax : / HP :010-4412-911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