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0년 전통의 옥산포 평양냉면집의 시원한 평양물냉면 춘천맛집

강원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6. 5. 10. 00:25

본문

반응형

춘천맛집 / 옥산포 평양냉면집의 시원한 평양물냉면  60년 전통 춘천에 평양냉면 잘하는 집 찾았네요^

춘천 사농동에  옥산포하면 춘천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많이 아시는데 의외로 이곳에 맛집이 많다 

지난번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왔던 춘천의 유명한 장칼국수 맛집도 옥산포에 위치해있고 바로앞 길건너편에는 벌써 55년을 넘게 

그자리를 지키고 있는 평양냉면집이 시원한 물냉면을 다시 먹고 싶은 생각이 들정도로.... 건재하게 성업중이다.

내가 화천에 거주하면서도 3년동안 춘천에도 있어봤지만.. 그때는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던 때이기도 하고.. 그러다 보니 오래전이야기네요...

블로그를 하지 않았어도.. 동생들이랑. 친구들이랑 맛집을 찾아 다니는 것을 좋아했던 나였음에도 불구하고.. 춘천의 곳곳에 숨은 맛집들이 

많다는 것에 새삼.. 흥미를 느끼는 중이다..

그것도.. 요근래에 함께 일하시는 분들에게 듣는 맛집들.. 매일 점심만이라도 맛있게 먹어보자는 차원에서.. 나름.. 춘천.. 또는 강원도를 

종횡무진하면서 맛난거 탐식하고 다니죠^ 다행이 직장도.. 내가 하는일이 현재 나와 잘 어울리기도 하고.. 너무 잘 맞는.. 딱..나를 위해 만들어진 직장 같아서 좋다... 농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그 또한 기쁜 소식.. 

오늘은 양구에 다녀왔다.. 양구이야기는 다음번에 해드리고.. 

이곳 옥산포에 있는 옛날 지명이지만.. 육림공원 근처 또는 청소년수련관. 화목원 그쪽 근방이네요~ 

102보충대 가는 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직장동료의 추천을 받아간 평양냉면집은.. 춘천에서 내가 찾던 바로 그런집이다.. 

춘천에도 줄서서 먹어야 하는 집들이 제법 있네요^ 이곳 평양냉면도 줄서서 먹어야 하구요 

번호표도 없이..알아서 줄서서 기다려야 한답니다. 미리 예약을 하거나.. 열두시 전.. 또는 점심시간을 살짝 피해 가는게 좋습니다. 

 

셋이서 맛난 점심을 먹기 위해 간곳이 바로 평양냉면집인데..

뭘드실까요?? 물어보시니.. 평양냉면집이니 당연... 평양물냉면..

그래서 나는 일부러 사진도 찍고. 맛도 볼겸..비빔냉면으로 주문했어요~

물론 평양냉면집은 물냉면이겠죠^^ 그래도 궁금한건 보고..넘어가야 하니까^^

비빔냉면에도 시원한 육수 따로 주시니.. 비빔으로 먹다가 육수 부어서 먹으면 또다시 평양물냉면이 된다는 거.. ㅎ


번호판 지못미...

한여름엔 야외에서도 먹을수 있도록 야외평상이랑 테이블을 펼쳐놓은다고 합니다.

조만간 펼쳐 놓으시겠죠...

빨리 펼쳐놓으셔야 할듯.. 손님들이 많다보니... 신발도 나란히도 안되고...

자리 얼른 잡으려고 했는데..예약이 되어 있더라구요~

다행이 먼저 식사하신 분들중에 아시는 분이.. 앉아있던 자리 얼른 앉으시라고 일어서면서 안내해주시는 덕분에 ㅎ

5분여 만에 자리 앉을수 있었어요^ 그것도 행운인듯..

일찍 간다고 오분전 열두시에 출발했는데......사무실에서 가깝기도 하지만..열두시 땡하면서 식당에 도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가봐요

은근.. 잘 되는 식당은 어디있더라도...맛만있으면 알아서 손님들이 찾아간다는거.. 그건 진리인듯...


녹두전 주문했는데.. 작게 부쳐진 녹두전 5개가 나오면서.

개인접시를 내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간장은 수육먹을때 찍어먹는 새콤간장이였어요~


녹두전은 두툼한게 맛이 괜찮았네요~


김치도 미리미리 냉장고에 접시 가득 채워서 준비해두셨는데도 가만히 지켜보니.. 금방 접시가 사라지더라구요

아주머니라고 하기엔 약간 더 연세가 있으신..어머님들이 허리가 약간 굽으신채로 서넛분들이 서빙하시는데..

빨리 달라고 보챌수가 없던데요..그냥 기다렸다가..주시는 데로 먹어야지..하는 마음이 저절로 생기는 곳....


나의 비빔냉면..

조기 저..하얀 육수^^

음.. 지금 잠들기 전에 방이 좀 더운데..

시원하게 한그릇..육수만 들이키고 싶어지네요~


아마 이번달 부터는 살얼음이 동동 떠있을것 같아요...

아삭아삭한..살얼음...

평양물냉면의 자태가 곱게 보이시죠^

나의 비빔냉면도 맛이 좋았네요^

특히나..수육..따로 주문해 먹음 맛이 좋을것 같아요^^

오늘 집에서 나만의 수육을 만들어 봤는데요  ~

아주 간단하게 했는데도 맛이 좋았다는.. 압력밥솥을 이용해서 하니까.. 오래 끓이지 않아도 아주 맛있고 부드럽더라구요^

앞으로 종종 해먹게 될것 같다..


소고기의 자태가 참.. 맛깔스러워보이죠^

서빙하시는 어머님들이 조금 힘에 부치시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것만 아니라면.. 좀더 맛나게 먹었을거에요~

손님이 밀리는 시간이라 그러셨겠죠~~~


밀물과 썰물이 확.... 바뀌는 듯한 표정의 신발장..

신발 정리가 안되죠~~

정리할 시간이 없어요 ㅎㅎㅎ

내가 봐도...

벌써 60년 전통이라는 단어를 쓰시네요

꽤 오래되었네요~

세월참... 빠르다는 걸 요즘 절실히 느끼는 중...


요사진이 아마도 내가 들어갈때...주차장풍경..

나올때는 쪼매 한산했지요~

메뉴가 아주 단출합니다.

그래서 더 좋네요~

냉면 좋아하시는 어르신들 많이 보이시더라구요

아마 모두의 단골집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편안히 자리에 앉아서 냉면 드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이..

무척이나 행복해 보이셨거든요!~


평양냉면

강원 춘천시 사농동 217-13

033-254-3778



찾아가는길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바로 길건너편에는 백종원이 삼대천왕에 나왔던

옛날손장칼국수 집이 있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