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명물 오메기떡 /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맛있는 오메기떡집 서귀떡방앗간 /제주맛집

제주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5. 9. 25. 17:01

본문

반응형

 제주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맛있는 오메기떡집 서귀떡방앗간 /제주맛집 시장상점번호 02예요~

제주에서 3박4일의 여정을 보내고 온 지난주~ 나에겐 잊지 못할 여행이였다.

첫째날은 동문시장에서 맛있는 회와 떡볶이.순대.튀김으로 대충 떼우고~ 둘째날은 내 생에 처음으로 한라산에 오른날이다.

새벽부터 준비해서 갔는데 다행이 큰일없이 다녀올수있었다. 한라산 등반 이야기는 차차 해드릴께요~

우선 이제 추석이니 떡이야기를 먼저 해볼까 합니다. 집으로 오기전날.. 오메기떡을 구입하려고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찾아갔었지요~

횟감도 보고~ 어쩌다 보니 세명이 모두 회를 좋아하는 터라 안살수가 없더군요~ 저녁타임 제주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무척이나 붐빕니다.

그런 분위기 너무 좋아요~ 복작복작~ 사람사는 이야기도 재미나게 들리고~ 여행객들보다 현지인들이 더 많은 일요일 오후라서 말이죠^

월요일에 집으로 와야 하니~ 뭐라도 사야 할것 같은데~ 제주여행에서 오메기떡은 필수아닌가요~ 사서 못오면

먹고라도 와야 하는지라... 오메기떡이 전에 갔던 곳도 맛있었지만 이미 너무 유명해진 터라 줄이 너무 길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새로운 오메기떡 맛집을 찾아갔더랬죠~

일단은 방앗간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이곳 서귀떡방앗간은 직접 떡방앗간을 운영하시면서

할머니와 어머님이 방앗간 앞에서 떡을 빚고 계시더라구요~ 일단 맛을 보자 하고 구입한 떡...

견과류보다 팥고물이 가득한 떡으로 구입했는데 맛이 좋았어요~ 달지도 않고^^

견과류는 아이들이 좋아할것 같은 맛~

이곳 매일올레시장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하는 것중의 하나입니다.

마침 전통시장상품권이 있어서 ~ 전통시장상품권도 써보구요~

전국어디서나 재래시장에서는 사용되는 상품권이라~ 사용하기 편해요^^

요렇게 보니 또 먹고 싶어집니다~

오메기떡은 막상 집에오면 더더 생각나는 떡이예요~

제주의 명물 오메기떡~ 아마 안드셔본 분들 없겠죠^^

 

3박 4일 동안 온돌방으로 예약하고 숙박했던 제주항공우주항공호텔~

매일 수건도 바꾸어 주시고~ 청소도 잘 해주시고~ 포근한 잠자리 좋았네요~

다음에 오면 여기 종종 이용해도 좋을듯해요~

미안하게도 호텔 조식은 한번도 이용을 못했네요~ ㅎㅎ

한번쯤 먹어볼만도 한데~ 3박4일 일정 아주 알뜰하게 놀다 왔거든요^^

마지막 날엔 마치.. 내집에 온듯 다들 자연스러웠다는 ㅎㅎ

좋은 점은 넓은 원룸방에~ 화장실과 샤워실이 분리되어 있어서~ 네명이서 사용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뒹굴면서 잠을 자도 서로 부딪치치 않을정도로 넓었다.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의 명물 왕만두도 먹어보고요~

한사람이 한개씩~ 김치만두 고기만두..알아서 취향대로~

하나씩 들고 시장을 구경하며 먹어봅니다.

따끈하니까.. 입 데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요기 떡집 아주머니 친절하고 떡도 맛있구~

바로 옆에 귤박스 하나~ 손님 먹으라고 가져다 놓으셨는데~

떡 빚으시는 동안 내가 너무 많이 먹었어요~

그래서 어디 과일집이냐구 물어본 후에~ 친구가 사서 택배로 집으로 보냈다죠^^

지금도 아주 맛있게 먹고 있다는 후문이 들립니다~ ㅎㅎ

인심도 좋으셔서 너무 기분 좋았어요^^

 

서귀포 떡방아~

오메기떡집 전문인데요~

우리가 구입하기 시작하니까 사람들이 몰리더라구요^^

줄을 서시오^^

 

요렇게 구입해도 되고~

견과류만 따로~ 아니면 팥만 따로 이렇게 주문해서 구입하셔도 되요~

가격도 시장안에서 함께 판매하시는 거라~ 별 차이는 없습니다.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것 바로 사서 먹으니 더 맛있죠~

떡 만드는 걸 잠시 구경했어요~

지난 번에 매일올레시장 왔을때도 오메기떡 만드는거 구경했었거든요~

이런거 보는게 또 다른 재미랍니다.

 

오메기떡 만드시는 데 손이 어찌나 빠르시던지..

속에 팥소 넣고~ 팥고물이나 견과류 뭍혀내면 땡~

두툼하게 고물 뭍혀내니 고소할수 밖에요^^

크기가 무척 커요~

 

택배로 발송되는건 냉동으로 얼려서 배송된다고 합니다.

이날~ 택배로 주문 못했어요~

명절 전에는 받을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여기저기~ 택배 마감된 상태라...

10월에 명절지나고~ 초쯤 구입해서 먹으려고 해요~

어차피 명절에는 송편이나 다른 먹거리가 집에 가득할테니~

명절 지나고 입이 심심해 ~~~ 질때쯤에 구입해 먹으면 완전 인기 좋겠죠^^

 

방앗간이 바로 뒤에 있어서~ 믿을만 하시구요~

살짝 물어봤더니 너무 솔직하게 답해주셔서 ㅎㅎ

가장 안쪽에 들어가는 팥소는 대량으로 납품하는 곳이 있어서 오메기떡은 거의 대부분  그곳에서 구입하신다고 하네요~

그리고 겉에 통팥은 직접 만들어 사용하신다고 해요^

 

오메기떡 만드시는 손이 빨라 빨라요^^

 

카메라가 담질 못하네 ㅎㅎ

 

통팥 가득 버무려진 오메기떡~

한개씩 먹으니 배가 든든해진다.

나머지는 아침에 먹어도 되더라구요^

 

자연스러운 모습이 얼마나 오메기 떡을 오래 만드셨을까요? 생각하게 하더라구요~

지금 보니 또 먹고 싶다....

조만간..주문하자규^^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맛있는 오메기떡집 서귀떡방앗간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맛있는 오메기떡집 서귀떡방앗간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맛있는 오메기떡집 서귀떡방앗간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맛있는 오메기떡집 서귀떡방앗간  오메기떡 만드는 순서~ 잘 보시면 보이죠^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맛있는 오메기떡집 서귀떡방앗간

오메기떡은 여기서 구입하세요~

뭘 받고 포스팅하냐구요? ㅎㅎ 그럴리가요~ 내가 좋아서 하는 거죠~

오메기떡 구입해서 먹고 한동안 이야기 나누다 보니 고새~ 정이 생겨서^^

요기 맛있으니 직접 맛을 보시고 평가해보시길^^

 

서귀떡방앗간 오메기떡 구입문의

010-5211-0061

064-732-4359

 

번호로 찾으면 좋아요~  02번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안에 있어요~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로 쭈욱 들어와서 좌회전 그리고 바로 오른쪽에 있답니다.

 

 

방앗간 꽤 크죠~

지금 명절시즌이라 엄청 바쁘시겠네요^^

 

손님 먹으라고 두었던 감귤~ㅎㅎ

한 열개는 먹은거 같아요~

더먹었나??? ㅎㅎ

 

바로 이곳이라고 합니다.

그 맛있었던 감귤~

농장도 직접 하시면서 판매하시는 임박사 농부네 감귤직판장

 

하우스 감귤~ 23000원짜리~ 택배비 별도~

맛이 좋았어요^^

세척안하고 바로 농장에서 수확해서 가져온거라 합니다.

음... 그 달콤함..새콤함... 기억이 생생하네~

 

 

제주여행할때 유명관광지 위주로 여행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시장안에 돌아다니면서 맛있는거 먹고

제주도민들의 삶도 엿보고 좋은 경험이죠~

마침 아이랑 함께 다녀왔기에 더욱 기억에 남네요^^

 

 

맛있는 만두 바로 여기였어요~

또똣~

왕만두 요기서 먹음 됩니다.

그사이 이것 저것 쥬스파는 곳도 많아지고 했지만..

꾸준히 맛있는 집은 그대로 유지하고 계시더라구요^^

 

회는 요기서~ 바로 포장해서 왔어요~

떠 놓은 회는 웬지 맘에 걸렸었는데~

동문시장에서 회를 먹고 나니~ 이제 안도감이 생겼다는..

요기 회가 어떨까...고민하니까 주인어르신이~ 명함 주시면서 먹어보고 문제있거나 맛이없으면 전화하라구

회는 자신있다고 하시네요~

싱싱한 맛도 좋았구요~

함께 주는 김치... 랑 회랑 같이 먹으니까 잘 어울리더라구요~

 

키로로 떠도 좋지만

다양한 어종을 다양한 맛으로 먹고 싶은 마음에~

우린 갈치랑 돔.우럭 요런거 두팩 사서 왔지요~

우리 아들 점점 회가 맛있어 진다고 하네요 ㅎㅎ

좋아해야 하나... ㅎㅎ

 

제주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 가면~ 먹거리 충분해요^^

며칠동안 제주도에 머무르면서 인터넷에 안나온 집 찾아 다니느라..

우리끼리 미션만들어 가면서 재미있게 놀다왔답니다^^

여행은 그런 재미도 있더라구요^^

 

오늘의 저녁~ 서귀포매일올레시장표~ 바다회~ 그리고  마늘통닭~

맥주까지^^ ㅎㅎ 완전 좋았어요^^

 

숙소로 오는 내내 저눔의 마늘통닭 냄새가 어찌나 사람을 힘들게 하던지..

얼른 먹고 싶은 마음에~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자리펴................마셔~~~~~~~~먹어~~~~ㅎㅎ

 

3박4일 알뜰하고 알찬 여행~

다시 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아웅~ 여행은 이렇게 가야죠^^ ㅎ

 

찰지고 달달한 바다회~ 이번 명절에 먹을수 있을라나? 포항오라버니~ 부탁해용~ㅎㅎ

마늘통닭이랑 떡이랑 감자랑 튀겼는데 양도 많고~ 카레맛도 살짝 나면서~

울 아들~ 마늘통닭도 먹어야 하고 회도 먹어야 하고~ 이날..모두의 허락속에~ 맥주 한캔 같이 했다는 ㅎㅎ

 

제주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맛있는 오메기떡집 서귀떡방앗간

기억해 두었다가 구입해 보세요^^

여행은 먹거리가 반이라는데~ 그말 맞습니다 ㅎ

조만간 또 쪼로록~ 제주에 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서귀떡방앗간

시장번호 02

오메기떡 전문점

서귀포매일올레시장안에 있어요^^

064-732-435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