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철원맛집/ 60년 전통 철원막국수 드뎌 가봤네요^^

강원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5. 6. 18. 18:09

본문

반응형

철원맛집/ 60년 전통 철원막국수 드뎌 가봤네요^^

철원 푸른수피아 교육농장에 다녀오면서 푸른수피아 농장지기님하고 철원막국수에서 점심을^^

지난해 철원여행에서 이곳을 찾으려고 몇번 시도했다가.. 다른 곳에 가느라.. 못가본 곳이였네요~

이번에 다녀왔는데 역시... 참 소문날만 한곳 같아요^

막국수 간단하게 한그릇했는데~ 여운은 아주 오래 남아요~

아마도 이곳 창업주와 2대째 대표님을 함께 만나뵙고 와서 그런것 같아요~

 

50년전통 철원막국수라는 간판이 걸려있는데~

그 간판을 새로하고서도 벌써 10년이 지나서인지..

아래 간판엔 60년 전통이라는 간판이 자리잡고 있었답니다.

운이 좋게도~ 철원막국수 초대 창업주이신 할머니와 만나볼수 있었어요~

웬지 기분이 좋아집니다.

오래 오래 건강하세요^^

따님이 2대째 운영중이신데~

손님도 반갑게 맞이해주시고~

싹싹하시고 친절하세요^^

 

비빔막국수로~ 주문했어요~

윤기 좔좔~

국물이랑 비빔양념이 너무 맛있어요~

한젓가락..하지 않아도~

양념에서 전해지는 냄새가..아주 고소하니~ 식욕을 충분히 자극하고도 남아요~

왜~ 잘 되는지 알겠어~

왜 다시 찾아가게 되는지 알것 같은 맛집의 여유~

이곳은 푸른수피아캠핑장 대표님이 이곳에 자리잡기 전부터~

단골집으로 이용하시던 곳이라고 하네요~

당연히 그럴만하다고 생각해요^

 

푸른수피아캠핑장 대표님과 2대째 운영중이신 대표님과 한컷~

 

철원 삼부연 폭포가는길~

삼부연폭포를 지나서 2키로 정도 길을 따라가면~

잣나무 향이 가득하게 피어나는~ 숲속에~ 오토캠핑장이있어요~

그곳이 바로 푸른수피아숲속 캠핑장입니다.

캠핑마니아들이~ 소문내지 않고 본인들만 즐기는 곳으로 유명하죠^^

 

철원막국수 마당에 피어있는 예쁜 꽃들~

 

철원막국수 가격이 6000원이네요~

많이 바꾸지 않은 옛모습 그대로의 가정주택이 맘에 들어요~

마루가 있는 옛날집~

 

빈대떡도 주문하시궁~

덕분에 맛있게 먹었답니다^^

 

점심시간 조금 피해서 왔는데도~ 손님이 제법 있으시더라구요~

비빔막국수 맛이 제 입엔 맞아요~

약간 짭쪼롬하긴 하지만

그정도 쯤이야~ ㅎㅎ

 

비비기전에~ 추억으로 남겨질 인증샷한장~

갠적으로 비빔국수가 참 좋더라구요~

처음엔 그냥 비벼 먹다가 국물을 좀 넣고 비벼 먹으라 하는데

난 처음부터 그냥 비벼 먹어요~

가끔 국물을 넣기도 하지만..

글구...겨자는 쪼금 넣어야 맛이 더 좋아지는것 같아요~

나만의 스탈일 입니다.

겨자가 주는 매콤함이 좋아요^

 

조만간 철원가면 다시 가야쥐~

 

60년 전통 철원막국수~

철원에 가면 한번 들러보세요^^

강추해요~

무엇보다~ 입구에~ 환하게 피어있는 꽃들이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아마도 첫인상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클것 같아요~

막국수 맛있는거 먹으러 왔다가~ 덤으로 꽃구경까지~

 

노랗게 환하게 웃고 있는 낮달맞이 꽃~

마치 창창한 철원막국수의 미래처럼 맑아보여요^

 

옛집을 그대로 리모델링해서~ 푸근한 느낌까지 살아있는 이곳이~ 웬지 맘에 들었어요~

오래전 내가 살던 바로 그런집...

ㅁ 자로 되어 있는~

하긴 우리집은 예전에 ㄷ 자 형이였구나..

대문이 없었으니~

그래도 그 느낌만은 같게 느껴지더라구요~

맛집 전문 블로거가 아니다 보니 ~ ㅎㅎ

사진도 삐뚤빼뚤~

내맘대로 마구 마구 찰칵 대요~

밥먹으며 사진 찍는거.. 쉽지 않죠~ ㅎ

상대방이 이해해 줘야 가능하니까요~

가끔 주변 손님들에게 민폐되지 않을까 조용히......ㅎㅎ

그래도~ 사진찍고난 후에는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나니까 좋아요~

내가 살아가는 방법~ 내가 인생을 즐기는 방법이라고나 할까요^^

 

 

철원막국수~

한젓가락 해보면..아하....

이맛이구나~

그정도예요~

상큼하면서도 맛있는 막국수의 맛이~

아주 자극적이지도 않고~ 편안한 맛이 입안에 감돕니다~

 

음...............오늘 저녁메뉴..ㅎㅎ

그러고 보니 오늘 모임있었네요~ ㅎㅎ

그럼이만..전 맛있는 닭볶음탕 먹으러 갑니다.

오늘 저녁엔 닭볶음탕으로 예약해두었거든요~

다녀와서~ 찬찬히 보여드릴께요^^ ㅎ

 

철원막국수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033-452-2589

 

철원 막국수 전문~

푸른수피아 캠핑장 대표님 감사히 잘 먹었어요^^

다음엔 제가 쏠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