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마다 여름이면 평창더위사냥축제가 열리는 땀띠공원 /환하게 밝아진 꿈의대화 캠핑촌

강원도

by 화천비타민나무 2014. 8. 28. 00:56

본문

반응형

해마다 여름이면 평창더위사냥축제가 열리는 땀띠공원 /환하게 밝아진 꿈의대화 캠핑촌 /평창여행

사서 고생하는 캠핑은 옛말~ 캠핑을 꿈꾸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캠핑이 여행의 대세로 떠올랐다

 가족 캠핑을 떠나겠다는 분들을 위해 꿈의 대화 캠핑촌이 마련되었다고 한다.

강원도 평창 대화면에 마련된 '꿈의 대화 "캠핑촌은 지난해 땀띠공원을 찾았을때와는 달리

정말 많은 부분이 달라져있어서 놀라웠다~

많이 정리되고 깔끔해지면서도 오렌지색갈 돔형캠핑장과 임대텐트 자가텐트등

여건에 따라 자유롭고 즐거운 캠핑을 할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모습을 만나볼수 있었다.

 

평창 대화버스터미널 앞에 있는 땀띠공원 그리고 바로 옆에 위치한 꿈의 대화 캠핑촌

밤하늘에 별이 쏟아져 내릴것 같은 꿈의 캠핑장에서 아마도 올해 많은 사람들이 사랑과.꿈을 속삭이지 않았을까...싶다.

 

지금은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날씨와 하늘이지만

내가 다녀온 7월말의 평창은 더위사냥 축제 준비가 한창이였다.

더위사냥 축제는 평창대화면에서 해마다 8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동안 열리는 축제이다.

 

축제기간동안 즐길수 있는 다양한 체험중에 대화 5일장 체험을 할수도 있는데 대화장은 조선시대 재정.군정에 관해 편찬된 만기요람에

기록된 우리나라 10대 장터의 한곳이였다. 장날은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며 제철엔 지역의 농산물과 산나물등을 만날수있고 대관령을 갓 넘어온  싱싱한 물건들이 좌판을 벌여 비릿한 바닷내음을 풍겨놓기도 한다.

더위사냥축제를 즐기러 가는 나무 다리를 건너면 수많은 텐트아래 펼쳐진 대화면의 농산물들을 만나볼수 있다.

 

땀띠공원의 냉천수는 이곳 땀띠물에 1분이상 발을 담글수 없을 정도의 차가운 물이 1년 내내 김치냉장고 수준의 온도를 유지한채 흐른다고 한다.

까이꺼 하고 들어갔다가는 얼얼한 땀띠공원의 물에 깜짝 놀랄수도 있다는..

객기를 부리며 누가 누가 오래 물속에 발을 담근채 버틸수 있을까?

아마도 1분이상 버티는 사람이 없지 싶다..

그정도로 무척 물이 차갑더라구요~

계절을 잊은채 피어 있는 코스모스 한들한들~

이젠 겨울빼고 언제든 만나볼수 있는 꽃인것 같아요^

언제 어디든 꽃이 피고 진다는건 참 좋은일이다..

낭만이 있고 향기가 있는 여행~

기분도 한들한들해지는 것 같다.

가족과 함께 즐길수 있는 이곳은 체험학습.현장학습 장소로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화면 소재지권에 위치해 있어 마트등 편의시설과의 접근이 용이하고

황토구이터. 오븐.노천영화시설등 부대시설이 구비되어 번거로움없이 가족형 캠핑을 즐길수 있다.

 

주말 마다 가족캠핑 떠나는 친구들이 늘어나더라구요 ~

우리 초딩.중딩...밴드를 통해서보면 주말마다 야외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는데

소식 전해 보는 것도 흐뭇하기도 하지만 가족과함께 한다는게 무엇보다 좋게 느껴졌다.

이곳에서 지난해 삼굿구이를 해 먹던 기억이 나는데

올해는 시설도 늘어나고 정리도 되고 각각의 테마가 잘 어울리고 구석구석 정돈된것 같다

1년사이 이렇게 발전할수 있었다는 게 놀라웠다.

마을주민들의 단합과 화합으로 이루어낸 결과라니 그 노력의 흔적을 충분히 몸소 느낄수 있었다.

 

 

처음 방문한 사람들은 전에 이곳이 어떤 형태였는지 모를수밖에 없기 때문에

뭐.. 시설 좋고 깔끔하네 하겠지만

풀이 있던 밭? 그냥 휴경지? 그랬지 싶은데 예쁘게 변했더라구요~

간판도 간단하고 실속있게 만들어 놓으시고~

나도 요렇게 우리집 들어오는 입구에 하나 만들어 볼 생각이다^

 

아이들이 좋아라할 정도의 작은 공원~

그리고 포토존까지

자작나무가 이렇게 멋지게 변할수 있다니...

나두 빨리 자작나무 모아와야지..ㅎ

1박2일동안 땀띠공원 그리고 꿈의 대화 캠핑촌에서 도움되는 아이템이랑 컨텐츠를 발견한것 같아

이곳에 있는 시간이 무척 고마웠답니다.

 

 

꿈의 대화 캠핑촌에서 더위사냥축제 기간동안 바이올리스트 유진박씨의 어울림마당 오프닝 행사도 있었다는데

못본게 아쉽더라구요~

어울림마당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이 축제 기간동안 다채롭게 열리고 특히 꿈나무들의 예능 경연대회를 개최.재능을

확산시킬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길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공간이라고 한다.

올해는 더위사냥 축제 전에 다녀왔으니 내년엔 더위사냥축제 기간동안에 가서 축제를 즐기고 와야겠어요^

 

 

 

 

이곳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드신 작품겸 솜씨들을 볼수 있는게 많던데요^

 

공동 화장실 그리고 바로 옆엔 샤워시설까지 운영되어지고

노약자를 위한 월드돔형 캠핑시설인 오렌지색 건물~

참 귀엽죠^ 아담하니 딱 두명정도 자면 되겠더라구요~

 

낑가자면 네명도 거뜬 ㅎㅎㅎ

아무래도 더우니까 야외에서 자는것도 좋을것 같지만

평창의 여름 밤...쌀쌀합니다~

지금은 더 춥겠는데요^

 

 

 

우리집에 몇개 가져오고 싶은 욕심도 나고~

 

돔캠핑장 앞에 테이블하나

분위기 제법 나죠^

파라솔이 아주 산뜻합니다.

 

 

 

평창에 가면 맛있는 먹거리도 많더라구요~

특히나 대화천 물길따라 떠나는 맛있는 이야기를 말하자면

평창한우. 평창송어.가마솥장터국밥.메밀막국수. 대화손두부.상계탕. 감자옹심이.올챙이국수.대화초고추장삼겹살구이등

9미가 있어서 기본 네개정도의 맛은 보고 올수 있겠던데요^

특히나 평창한우..평창송어 그리고 메밀막국수...짱이예요^ 으뜸^

 

 

더울때 땀띠공원 물 생각하면 땀이 쏙 들어갈텐데....

아담한 땀띠공원 효석문화제 기간동안 한번 들러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2014 평창 효석문화제가 곧 열리네요~

2014년 9월 5일부터 9월 14일까지 열흘간 (10일간)

 

우리동네 화천도 다양한 축제가 사계절 내내 열리지만

이곳 평창도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와 볼거리가 있네요^

주말엔 하얀 메밀꽃보러 고고씽~~~~

 

꿈의대화 캠핑촌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대화터미널 앞

033-334-2277 (캠핑문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