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맛집/서귀포맛집]전복해물탕과 제주 은갈치 조림의 제주향토음식점 /그린정

제주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3. 4. 16. 11:29

본문

반응형

 올해 제주도에서 일년 먹을량의 전복을 모두 먹고 온듯한 느낌이다.

 2박 3일의 여정으로 제주도를 세번 다녀왔다.

 제주도의 초봄.그리고 완연한 봄을 모두 느끼고 왔던 한해이다.

지금 제주도의 갈치는 금갈치란다. 갈치가 잘 잡히는 철이 아니라서

제주 은갈치의 값이 어마 어마 하다고 하는데 그래도 제주가면 제주 은갈치 정도는

먹어주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단지 내에 있는 그린정은 전복해물탕과 제주 은갈치 조림을

주로 하는 제주 향토음식점이다. 

중문의 화려한 조명과 함께 빛나는 중문단지의 입구에 있는 데 

이곳에서 저녁을 먹게 되었다. 

단체 여행에서 좋은점은 다양한 요리를 함께 나누어 먹을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제주 은갈치 조림이 차려진 테이블에 앉았다. 

전날도 많이 먹었던 전복과 해물탕이 었던 지라.. ㅎㅎ 천천히 은갈치의 

뼈를 살살 발라내어 먹을 생각하니 군침이 돈다. 

물론 이곳엔 제주 흑돼지도 있죠~

우리처럼 제주도에 여행차 온 사람들은 대부분 해물탕과 은갈치.고등어 조림을

주로 먹는데.. 이곳 사람들은 가족단위로 와서 편히 앉아 흑돼지를 구워 드시더군요^

카메라에게 먼저 식사권을 주는 모습이 이채롭게 보였나봐요^ㅎㅎ

다들 식당에 들어서서 우리를 신기하게 쳐다 보시더라구요^

 

 

실한  전복이 꽤나 많이 들어있죠^ ㅎㅎ

나는 전복해물탕이 주 메뉴는 아니었지만..

전복을 두개나 먹었답니다 ㅋㅋ

 

 

   내가 선택한 제주 은갈치 조림..

   아주 귀하신몸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신다면 제주 은갈치 조림..

아낌 없이 모두 드시고 오세요^

요즘 은갈치의 몸값이 워낙 비싸서요~

아주 맵지 않고 약간 매운 맛의 은갈치 조림은 고추장을 넣고 하는것이 아니라

고추가루로 양념을 하신다고 하네요~

 

  

 밑반찬은 다 똑같습니다.

어떤 것을 주문하셔도 대부분 같은 곁반찬이 나와요~

 깔끔하게 차려진 밥상이죠~

 

 

 

 옆테이블에서 얻어온 전복해물탕 한그릇

 푸짐합니다^^

제주 여행에서 좋은건 정말 멋진 풍경과

제주의 바람.돌.그리고 하늘 .바다

그리고 이렇게 좋은 먹거리 입니다.

좋은 여행을 더욱 행복하게 해주는 먹거리^^

행복 두배..기쁨 두배 되는 거죠^

 

 

 

 

 

요즘 내가 먹는것에 신경을 좀 쓰는 편이랍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여행하고^^

무엇보다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기 위한 수양을 해야 한다고 할까요?

그동안 뭔가 마음속에 나쁜 것들이 있었던것 같은데

하나둘씩 내려놓기로 했습니다

그러고 나니 모든것이 편해지더군요^

밥먹는 것도 더욱 꿀맛스럽게 먹을수 있는데

단점이라고 하면.... 살이 오동통해져서..ㅎㅎ

 

 

 그린정 식당의 주인어르신이 무척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고마웠어요~

사실..식당에서 손님들에게 음식의 맛이 어떠냐고?물어보시는일이 그리 많지 않으시거든요~

고칠점이라던가 보충해야 겠다는점.. 이런 점을 듣고 싶어 하는데

요긴 전복해물탕 국물이 시원하고 조림도 간이 쎄지 않아 슴슴하니 전 좋았거든요~

그래서 뭐라 드릴 말씀이 없었답니다.

앞으로 지금처럼 하시면 좋을듯하더라구요^

가끔 어떤 식당은 가면 뭐라 말해도 안들으려고 하고 느낀점 이야기 해도 시큰둥 하시는 분들 많았거든요~

물론.. 그냥 나와도 좋지만.. 정말 하고 싶은 이야기는 하고 나오는게 식당에 좋은거 아닐까 해요~

간혹.. 마음에 안드는 부분.. 말도 없이 나와서 후기쓰실때 하소연 하는것 보다는

말해주는 편이 좋을듯합니다.

나의 입맛이 백프로 정답은 아닐테니까요^^

저는 이곳 사장님 내외분들이 일부러 테이블에 오셔서 물어봐 주시니까 좋던걸요^^

 

 

제주 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064-739-3070

전복해물탕.제주은갈치조림전문.

그린정 [제주향토음식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