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2년도 산불방지 범 군민 결의대회 [간동여성의용소방대]

화천비타민나무 팜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3. 19. 12:05

본문

반응형

 화천군 2012년도 산불방지 범 군민 결의 대회

옛날 표어 생각 나시나요^

불.불.불..불조심..꺼진 불도 다시보자..

지금은 산불조심 강조기간입니다.

모두 불조심하세요~

 

이상기후 현상과 주5일제로 인한 여가 활동 증가로 예측할 수 없는 산불위험이 곳곳에 산재해 있다.

산불감시, 출입통제 등을 하고 있지만 강원도 지역 특성상 넓은 산림지역을 세세히 관리하는데 한계가 있다.

소중한 산림을 스스로 지켜낸다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각오가 있어야 산불을 줄일 수 있다.

조심, 산불조심이 필요할 때다.(박찬흥·횡성소방서 소방행정과)

 

 

지난 겨울 12월부터 3월까지 동해안 일부지방의 적설량이 10㎝도 미치지 않은 심한 가뭄이 98년 이후 최저라 한다.

 기타지역도 평년밑도는 강수량으로 생활용수 지원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가뭄은 산과 들을 건조하게 만든다.

부주의시 큰재앙이 되는 반갑지 않은 불씨다. 지난해 39건의 산불 중 3~4월에 22건으로 56%를 차지하고 있다(강원도 통계).

이 중 논·밭두렁 소각행위가 90%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화천군에서 산불 조심의 생활화 및 산불예방에 대한 참여분위기 확산을 위해 화천군민(민,관,군)이 참여하는

 [2012년 산불방지 범 군민 결의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산불예방.범군민결의문낭독.산불방지예방서명운동 및. 화천시내 가두 행진을 하게 되었죠 ^^

화천비타민두 작년부터 간동여성의용소방대원이라서요^

가두 행진을 두번째 하고 왔어요^

 

우리 간동 여성 의용소방대원들이지요^^ ㅎㅎ

아이구..반갑습니다요^^

사실 시골에서는 여성분들이 하는 역할이 참 다양합니다.

부녀회.여성의용소방대.생활개선회. 한국여성농업인경영인등.. 뭐가 그리 많은지..

하지만..군말 없이 다 소화해 내고 계시죠.. 모두들..

아마 제가 알고 있는것 이외에도..더 많은 활동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요~

 

짬짬이 시간 내어.. 이런 활동도 하시고..

산불조심강조의 달..

지금은 산불조심 이외에도..불조심을 해야할 시기라서..

각..지역에서는 산불조심..안내원들이나..

면사무소등등. 기관에서 안내방송을을 하루에 두번씩..틀어주는것 같아요~

 

생활에서 불이 중요한 만큼..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우리집도 몇년전에 화재로..집이 몽땅..타버렸던 일이 있었거든요~

지금은.. 웃으면서 이야기 하지만..

지금도 어디선가..화재로 인해..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행렬을 이탈해서.. ㅎㅎ 사진을 찍고 있는.. 저는..뭘까요^ ㅎ

그래도..이렇게 사진을 찍는 담당이 있어야 하거든요^^

요것도 업무중에 하나랍니다.

 

소방대.군인아저씨.그리고 여성의용소방대(화천군)에서 다 나오셨어요^

민.관.군이니까.. 꽤 많은 분들이 참여하신거죠^

그렇게 한 참을 시내로 다니면서 산불조심..불조심을 강조하고..

오전이 후딱 지나갔습니다.

 

내가 삼실에..여성의용소방대..기동복을 입고 나가니까..다들 신기해 하시네요^ ㅎㅎ

저도 기동복은 이날 처음입어 봤거든요^^ ㅎ

멋지지 않나요^

불이 났을때..

가장 먼저 현장으로 달려가시는 분들입니다.

각 지역의 의용소방대요원들..

 

 

하던일 멈추고.. 문자나 연락 받으면.. 화재현장으로 달려가시는 분들이예요~

가장 기본적인 응급처치.. 심폐소생술등.. 많은 것을 하실수 있는 분들이죠~

이분들의역할이 아주 커요~

화재 초기 진화에도 다양한 역할을 하시구..

없으면 안되는 인물들이랍니다.

 

 

하늘에서도.. 소방헬기가 함께..산불방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지요~

벌써 두해째..

이젠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이글보시는 분들도..산불조심..불조심해주세요~

 

 

화천군청마당에서 시작해서  화천군 시내 캠페인을 마치고 다시 화천군청마당에서  해산합니다..

오전 짧은 시간이지만..

아마도 화천군일대에 산불방지캠페인이 잘 되었을걸로 생각되요^^

많은 분들이 동참하셨으니까요^

올 한해는 화천군에 큰 사건 사고 없이 잘 지나가면 좋겠네요~

살기 좋은 화천.. ㅎㅎ

 

 

 

 

화천의 아이돌스타.. ㅎㅎ 정갑철 군수님이십니다.

많은 분들이 정갑철군수님의 열성팬이시죠^ ㅎㅎ

저 또한.. 그렇습니다.. ㅎㅎ

 

 

군수님과 사진 찍기 위해 다들 순서대로 기다려야해요^^ ㅎ

 

 

올한해도 불조심..

화재없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화재신고 국번없이 119 아시죠~

꺼진 불도 다시보자.....화재... 예방이 최선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