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도여행]아름다운 진도를 체험하는 특별한 축제 -우수진도개 선발대회

전라도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3. 14. 05:00

본문

반응형

 [ 우수진도개 선발대회/  진도개의 우수성을 알리고 아름다운 진도를 체험하는 특별한 축제  ]

 

 대한민국 대표 명견 진도개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 진도개의 혈통을 보존하고자 열리는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는 국민 모두가 만들어 가는 축제로서 진도개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행사등을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매년 5월 3일 진도개의 날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진도 고군 가계해변일대에서 진도군청과 진도개명견화사업단을 주관으로 행사가 열린다고 하네요~

진도 하면 진돗개가 생각나는건 당연한데..이런 대회가 해마다 열리는건 처음 알았답니다.

진도개 사업소 (061) 540-6308

 

 

올해 2012년 벌써 20회를 맞이하게 되나 봅니다. 지난해 제 19회 우수진도개 선발대회에서 도지사 최우수상을 받은 민국이..

대한민국에서 민국이라는 이름을 따 왔다고 하는데요` 올해로 벌써 네살이라고 합니다. ㅎㅎ

아주 똑똑하고 영리해요^^

민국이가 보여준 공연은..정말.. 환상이었답니다.

 

 

진도개 테마파크도 조성중이네요~

진도개의 역사관.진도개쉼터.진도개수영장.어질리티장..

다양하게 만들어지고 있죠~

지금은 한창 공사중이더라구요~

 

 진도에서 볼수 있는 진도개를 위한.. 진도개 사업소..

 그리고 진도개 홍보관 ..

 

 진도의 진도개는 천연기념물 제 53호로 지정되어 있네요~

 전라남도 진도군 일원에..살고 있는 진도견들..

 

 

 우리집에도 몇년전에 진돗개 한마리가 있었는데..

 강아지가 너무 많다보니.. 시집보냈어요~

 지금은 풍산개..풍순이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답니다.

 

 민국이를 보러가는길..

 벽화가 모두 진도개로 그려져 있네요~

 공을 가지고 노는 모습이죠~

 

  제19회 전라남도 도지사 최우수상을 받은 민국이의 늠름한 모습이네요~ ㅎㅎ

 

 민국이의 놀이터 이자.. 진도견의 놀이공간입니다. 이곳에서 공연연습도 하구 구래요^^

그래서 우리도 여기서 민국이가 보여주는 특별한 공연을 보게 되었답니다.

 

 민국이가 친화력이 대단해요~

 진도개가..주인만 따르는줄 알았는데..민국이는 스타성이 있나봅니다.

자신을 이쁘게 찍어달라구.. 포즈도 이쁘게 취하구.. ㅎㅎ

아주.. 즐거운 시간 보내고 왔지요^^

 

 

 제가 올라가니까 벌써 민국이의 공연이 시작되었더라구요~

높은 곳에 올라가서 포즈를 취하고 있어요~

사진 찍는 사람들이 많아서 일까..

너무 오랫동안 한자세로 있어서..쬐금 힘들지 않을까..걱정했는데.

발랄하게..잘 해주고.. 표정도 재미있더라구요^

나 안왔다구 아직두 그러고 있었엉.. 아고.. 이뻐라.. ㅎㅎㅎ

 

 주인과 민국이의 사이가..참 좋아 보입니다.

 주인은 민국이를  믿고.. 민국이는 주인을 많이 따르더라구요~

 서로 사랑하는 사이겠죠^

 

총으로 빵~~~~~~~ 하는 포즈를 하니까..

총에 맞은 척... 쓰러져 있는 민국이..

그리고 민국이에게 붕대를 감아주니까..

아픈척하고 깽깽이 발로 다니는 민국이.. ㅎㅎ

그러더니.. 혼자 붕대를 풀고 달리는 민국이..

참 애교쟁이인것 같아요~

영화에서 보았던 마음이가 생각나더라구요~

 

 이리와~~~~~~~~ 하니까.. 주인에게 가고.. 사랑해하니까... .. 주인 가슴에 폭..안기더라구요^^ ㅎㅎ

 

 높은 점프력.. 와우..

 민국이 오늘..공연 최고였어.. ㅎㅎ

주인아저씨 하는 말..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오면..

피곤해 하는척 한데요~ ㅎㅎ

그러면서..가끔..말도 안듣는다구..

그리고 사람들 다 가면..그때는 바로.. 말 잘듣는 민국이로 변한답니다. ㅎㅎ

웃기죠^^ ㅎㅎ

꽤가 있어요~ 꽤가.. ㅎㅎ

 

 높은곳도 어슬렁 어슬렁.. 잘도 거닐고..

무서워 하지 않는거겠죠~ 담대하게.. 한걸음 한걸음..

 

 링을 통과하는것도.. 아주 쉽게.. ㅎㅎ 잘하구요~

 최우수상..탈만해.. ㅎㅎ 잘했엉~

 

 

공연이 끝나자 모두가 민국이의 팬이 되어 버립니다..

아이..이뻐..

머리를 쓰다듬고..털을 만져주니까..민국이가 아주 좋아했어요~ ㅎㅎ

아잉..귀여운놈..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