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맛집]반세기의 전통을 자랑하는 함흥곰보냉면 /서울시 추천음식점

서울.경기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3. 6. 00:30

본문

반응형

 

아침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점심이 되어 버렸다..

날씨도 꾸물 꾸물 하는 일요일 ...

날씨 왜이래..

이러다 비오는거 아닐까?

음..

그래도 오도방 타구 서울 나들이 시켜 준다는데..

따라 나서야 하지.. 당근..

헬멧쓰고..

그렇게 무서워 하는 오도방뒤에 올라앉았습니다

그런데..후두둑...이게 뭐다냐............

빗방울이 똑똑똑..

에잉..어쩌지..

도로 들어 갈까요?

그럴까............아............

그러더니 휭~~~~~~~~~~~~

이정도 비는 맞아줘도 되~~

이런다.. ㅠㅠ

그러더니.. 붕~~~~~~~~~~~~~

이미 멀리 나와 버렸다.. 기냥 가자.. ㅎㅎㅎ

바람을 가르는 소리 휭~~~~~~~~

붕붕붕.. 자동차 사이로 쏙쏙 잘 도 다니시네요~

나는 뒤에서 겁 잔뜩 먹고 있구마는..

그런데 그칠듯한 비가 후두둑 거리면서 조금씩 굵어 지더라구요~

점심을 어디로 먹을까...하다가..

곰보 냉면 먹을래... 한다..

꾸래~ ㅎㅎㅎ

얼마나 맛있는데.. 먹다 쓰러져도 좋다는지.. ㅎㅎㅎ

검증을 해봐야지..ㅎㅎ

 

서울 지리는 아직도 어디가 어딘지 분간을 못해서..

아무리 구경을 시켜 준다고 해도..어리버리합니다.

항상 서울 나들이할때는..정해진 목적지에 정해진 길로만 다녀서..

나들이 보다는 업무차원의 서울상경하는일이 100%

이젠.. 정말 나들이를 더 많이 하는 것 같은.. ㅎㅎㅎ

그래도 촌티는 안벗어 진다규~ ㅎㅎ

그게 어디 가나요^ ㅎㅎ

입구부터가 말끔합니다..

시원하다라는 표현이 더 맞을것 같아요~

 

함흥곰보냉면..

 

 

 

손님이 점심식사를 마치고 점심과 저녁의 중간 시간입니다.

이건 뭐..

티비가 사람을 바보로 만들긴 하는군..

깔끔한 식탁위에 컵들이 자리 잡고 있네요~

우선.. 비빔냉면 그리고 회냉면..

그리고.. 나 왔다구..만두 추가.. ㅎㅎㅎ

오빠가 사주는거.. ㅎㅎㅎ

아이 좋아~~~~~~~~ㅎㅎ

여기는 선불이네요~

주문하자 마자 계산이 먼저예요^^

 

 

 

두시가 넘은 시간.. 식당이 일요일 점심 시간 지나서 그런가 한산합니다.

그래서..다행이 사진 찍는게 민망하지 않았어요^

사진 찍으려면 아직도..좀.. 손부끄러울때가 많다는.. ㅎㅎ

맛있다는 맛집인데.. 나두 먹어보고 소감을 이야기 해야죠^^

 

 

냉면 가져다 주시면서 바로 잘라드릴까요~

하시더니 이미 가위는 냉면 그릇으로 쑥..................

아니요~~~~~~~~~~~~

그냥 주세요^

안잘라도 되요^^ ㅎ

아이쿠..클날뻔했다..ㅎㅎ

그래서 회냉면은 조금 모양이 흐트려졌구요~

비빔냉면은 모양을 지킬수 있었습니다. ㅎ

 

 

모양이 잠시 흐트러진 회냉면... ㅎ

그래도 많이 흐트러지지 않았죠^^ ㅎ

지.못.미~~~~~

 

 

비빔냉면에~

설탕 한티스푼~~~~~

 

 

그리고 겨자 쪼금... 넣고~

 

 

열심히 오른쪽으로 비비고 왼쪽으로 비비고..

열심히 비볐는데도..

자르지 않아서 잘 안비벼 지더군요~

잘라 달라구 할걸 그랬나?

그래도 전..한번 잘라서 먹는데..

냉면은 가위질해서 먹는게 아니구 입으로 잘라 먹어야 한다구...ㅎㅎ

그래서..

그래.. 나두 그럼 이빨로 꽉꽉..깨물어 먹어볼까나~~~

하구.. 먹었는데..

어려워요~~~~~~~~~~~~~~~ ㅎㅎ

기냥 한번 가위로 잘라서 먹는게..

품위 유지에 좋을것 같아요^ ㅎㅎㅎㅎ

 

내가 먹을 비빔 냉면이죠^^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쫄깃한 것이.. ㅎㅎ  비빔소스도 딱이구.

참고로.. 저는 설탕 안넣어도 될것 같아요^ㅎㅎ

좀..달다.. ㅎㅎㅎ

취향에 맞게.. 단맛 좋아하시면 설탕 넣고

저는 담에 설탕 안넣구 먹을래요^^ ㅎ

 

함흥곰보냉면의 만두 입니다.

어른들이 드시기에 너무 부드러운 만두예요~

만두 속에 두부가 가득.............

생각했던 김치다짐은 안들어 가 있어요~

그래서..혹시나..고기만두나 김치 만두 생각하셨던 분들은 옹?

하고 놀라실수도..

아주 부드러운 만두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한접시 6000원..

그런데 다섯개~~~~~~~~

다행이다..

둘이라서 ㅎㅎ

싸울뻔했어..여럿이 오면.. ㅎㅎ

 

요렇게 두부랑 부추가 잔뜩들어간.. 함흥곰보냉면의 만두 입니다.

전.. 갠찮았는데.. 

원래 우리집도.. 두부 많이 넣고 하거든요~

우리집이랑 약간 다른점은 김치 다진것이 안들어 간다는것..

 

 

요렇게 깔끔하게 비워주고 왔죠~

비빔냉면이나 회냉면에는..정말 반찬이 안나와요~ ㅎㅎ

뭐..반찬이 따로 필요없긴 하지만..

뭔가.. 서운해 보이는 식탁..

그런데 먹는 동안.. 전혀 서운하지 않았어요~

충분히 비빔냉면이 아쉬울 시간 없이 만족시켰으니까..

배도 부르고..만두도.. 맛있게 먹고..

 

 

여기서는 냉면을 위주로드시는걸 권하고 싶어요~

역시..함흥곰보냉면이니까.. 냉면 전문이라는 뜻이죠^

 

 

서울시 추천음식점..함흥곰보냉면.

깔끔하고 음식 정갈하고.. 맛..좋고..

서울시 추천음식점..받을만 하네요~

 

 

비빔냉면도 좋았지만..저는 물냉면도 좋아하는데.. ㅎㅎ

다음엔 말려도 물냉면 먹어봐야지.. ㅎㅎㅎ

세운스퀘어 4층

막 먹고 내려와서 오도방을 타려고 하는데.. 빗방울이 다행이 사라졌어요~

또 오면 안되는데..

그런데 할머니 한분이 함흥곰보냉면집이 어디냐구 물어보시네요~ ㅎㅎ

그래서.. 상세히 안내해 드렸죠^^ ㅎ

그리고 나서..우리는 서울역사박물관으로 고고씽했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