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 산수정 ] 입소문에 문전성시를 이룬 시원한 황태 해장국 전문 산수정 황태국

강원도2

by 화천비타민나무 2013. 9. 13. 16:27

본문

반응형

평창에서의 1박 2일을 보내고~ 이른 아침 식사를 할수 있는 곳 바로 산수정 황태국이다.

민박을 함께 운영하시면서 기타 반찬거리는 대부분 직접 농사지은 것으로 내어주신다고 하시는데

황태 머리를 넣고 폭폭 끓여서 낸 국물에 황태채와 콩나물.파를 넣고 우려낸 국물이 시원한맛이 난다.

휘닉스 파크 쪽에서 가까운 곳이라 스키어들이 자주 찾으면서 단골이 되고 입소문이 퍼지면서

문전 성시를 이루었던 곳이라고 한다.

황태국이 커다란 대접에 가득~ 푸짐하게도 내어주신다.

오늘 처럼 비오는 날에는 이렇게 뜨끈한 국물 후루룩 거리며 집에서 푹 쉬는게 장땡이다^^

6000원 짜리 황태해장국으로 개운하게 아침을 열어가는 평창여행~

 

 

 

반찬이 깔끔한 맛이 나면서도 집에서 먹는 집밥같다~

엄마가 만들어준 반찬.. 거기에 내가 즐겨하는 반찬이 섞여있는 밥상~

강원도 밥상에서 낯설지 않는 익숙한 밥상차림이어서~

멀리 여행온 기분보다는 그냥 편안하게 밥 먹는 기분^

 

 

보들 보들한 두부와 알맞에 터트려 익은 달걀이 구수함을 더해준다~

다만 콩나물이 조금 오래 익었네요~

 

 

 

개점 한달남짓 입소문에 문전성시를 ~

너른 마당한쪽에 바베큐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

이곳에 단체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문전성시를 이루었다고 하네요~

내 식구가 먹는 음식처럼 정성을 다해 만들어 내어주는 주인의 마음이

서로 통한건 아닐까요~

 

 

지금 평창은 효석문화제가 한창열리고 있답니다.

메밀꽃 보러 나들이 하실 계획에 산수정 추가 하시면 되겠네요^

일부러 들리기 보다는 오며가며 들려보면 어떨까 합니다.~

 

 

 

산수정 (식당.민박)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면온2리 꿈동산길 50-2

010-8790-162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