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제도여행] 맹종죽테마파크 숨소슬 새로운 주말 여행지 대나무 숲으로 떠나볼까?

경상도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4. 20. 10:48

본문

반응형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는 2012년 5월 11일 개장

 

 

 

맹종죽이란? 맹종죽 테마파크 숨소슬

호남죽.죽순죽.일본죽.모죽이라고도 한답니다.

높이 10m~20m .지름 20cm 정도로 대나무 중 가장 굵다고 하네요~

산지는 한반도 남주 지역으로 죽피에 흑갈색의 반점이 있는데다 윤기가 적으며 매우 단단합니다.

탄력성이 적어 부러지기 쉬운 단점이 있어 주로 동공을 그대로 사용하는 일이 많다

필통이 대상이 되며 속이 비고 밑둥이 굵기 때문에 사용에 편리한 점이 많다..

표면에 음각이나 양각을 장식하여 사용함..

이런것을 맹종죽이라 한다고 하네요~

 

맹종죽의 유래 및 설화도 있어요~

중국 삼국시대 효성이 지극한 맹종은 오랫동안 병상에 누워있던 그의 모친이 한겨울 대나무 죽순을 먹고 싶다고 하기에

눈이 쌓인 대밭으로 갔지만 대나무 순이 있을리 없었다..

대나무 순을 구하지 못한 맹종은 눈물을 흘렸다

그러자 하늘이 감동하여 눈물이 떨어진 그곳에 눈이 녹아 대나무 죽순이 돋아 났다

하늘이 내린 이 죽순을 끓여 마신 어머니는 병환이 말끔하게 나으셨다.

이로 맹종죽이 효를 상징하는 하나의 의미가 되었다..

눈물로 하늘을 감동시켜 죽순을 돋게 했다고 맹종설순(孟宗雪筍)고사 성어가 있다.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는 2012년 5월 11일 개장이 예정되어 있어 마무리가 한창입니다.

그동안 4월의 죽순 생산지로 알려져 왔던 거제 맹종죽은 그 역사도 오래 되었다고 하네요~

2011년에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의 대나무 두그루가 곷을 피웠다고 합니다.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

경남 거제시 하청면 실전리 987- 4

055-637-0067

 

 

 

죽죽 뻗은 대나무 밭에서 기운 받고 온것 같아요^^

내마음도 죽죽 뻗기를 바라면서..

 

 

이곳 맹종죽은 1927년 소남 신용우 선생이 일본에서 들여와

맹종죽 모죽을 심은 것이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유교에서 대나무는 사철 푸른 잎을 지니고 있으며 속이 비어 있으나

곧게 자라기 때문에 예부터 지조와 절개를 상징하는 식물로 여기며

또한 쌍청(雙淸)이라 하여 굽히지 않는 세 벗(대나무, 소나무, 매화)

에도 포함되고, 오우(五友)는 절개 있는 식물 5가지를 말하는데

매(梅), 난(蘭), 국(菊), 죽(竹), 송(松)에도 포함된다.

 

 

죽림욕은 음이온이 발생하여 혈액을 맑게 해주고

저항력을 증가 시켜주며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죽림은 산소 발생량이 높아 밖의 온도보다 항상 4~7 도 낮아 시원하데요~

여름에 가면 참..좋겠네요^^

 

 

사진찍으며 대나무 숲을 걷고 있는 사이..일행들이 사라져 버렸어요~

오잉...........

어쩐다.............

그렇게.. 그냥 말없이.. 몇몇분들과 대나무숲을 감상하는사이..

약속 시간을 까묵읏다...............

다들.. 대나무에 빠져서..

그래서.. 착각하고..이 넓은 대나무 밭을.. ㅎㅎ

한 오분 가량 뛰었던것 같아요~

올라갈때는 한 삼십분 갔던것 같은데..

완전..스피드 작렬..............

어디서..그런 힘이 나왔을까..

 

 

우리들 마음하고 관계없이..참..차분하죠~~~~~

ㅎㅎㅎ

 

가족 여행 오신 분들의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강남죽(江南竹), 맹종죽(孟宗竹)이라고도 불린다

맹종죽순은 4월 말경 나오기 시작해서 4~60여 일 만에

대나무로 자라게 된다

 

맹종설순(孟宗雪筍)

 

 

 

우리나라 전체 맹종죽 생산량의 85%가량이 거제에서 생산되는

맹종죽의 본고장이자 특산품이다.

죽순은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골고루 있어서

성인병, 부인병, 생리기능, 식이요법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전해지며 고급의 요리에도 활용도가 매우 높다.

 

 

 

대나무 밭에서 쉬는 모습..너무 아름다워 보이네요^^

 

 

중간지점의 팔각정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참 멋스러웠습니다.

이곳이 이곳의 감상 포인트 인것 같아요^^

 

 

맹종죽테마파크에 가시면..일몰까지 보고 오세요^^

그럼 더 좋을것 같아요^^

일몰이 참...아름답더라구요~

 

 

 

http://www.maengjongjuk.co.kr

 

이렇게 멋진 일몰이 기다리고 있는

맹종죽 테마파크..

아름답고 휴식이 있는 곳이였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