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겨울도시광장] 닥종이 인형들이 미리 보여주는 새해 설날 이야기

화천여행(산천어축제)

by 화천비타민나무 2012. 1. 18. 01:00

본문

반응형

이번주 2012년 새해 명절연휴가 다가 오네요~

세계겨울 도시광장의 닥종이 인형들이 새해 설날  인사드립니다^^

설 명절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최옥자씨가 우리나라 닥종이를 이용해 만든 인형들로 전통풍습,

김장만들기, 겨울철 얼음판 위에서 즐겼던 다양한 풍경들을 실감나게 꾸며 전시해 놓았습니다.

최옥자씨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유명하며

한지뿐만 아니라 염색분야에서도 권위자라고 하시네요^

세계겨울도시 광장에서 만난 닥종이 인형들의 표정이 사람을 즐겁게 했습니다.

해학과 풍습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이야기가 담겨있는 인형들..

그 모습을 함께 보시죠^^ 

 

할아버지께 새해 인사 드리는 아이들..

꼬마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유쾌합니다.

ㅎㅎㅎ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듯한..

그리고..기억속에 아련히 간직되어 있는..

올해도 세뱃돈 많이 받으세요^^

많이 주셔야 겠구나..

 

인형들이 전통의상입고 있는데 너무 곱죠^

 

수줍은 새색시의 얼굴 좋아하는 신랑의 표정 ㅎㅎ

 

요건 찹쌀떡을 만들고 있는것 같아요^

그쵸~ 콩고물 많이 바른 고소한 인절미..

 

떡메치는 모습입니다.. ㅎ

하얀 쌀가루..

곱게 .. 쿵쿵 찧어 먹었던 떡.. ㅎ

 

날아라..

덩더쿵..

널뛰기..

 

겨울철 모습 그대로..

재미있어요~ ㅎㅎㅎ

보면서 막.. 이름을 붙여줘요~

동네 살던 오빠들 동생들 그리고 친구들..

마구 마구.. ㅎㅎ 금방 이름이 다 생겨버리네요^

 

팽이치기.. 팽이도 다 만들었었는데..ㅎ

 

연날리고 썰매타고..

썰매 끌어주고.. ㅎ

 

내가 제일 못했던 굴렁쇠굴리기.. ㅎ

이걸 잘하는 친구들이 무척이나 부러웠었는데..

 

 

풍물놀이 재현

 

할아버지가 너무 좋아서 할아버지 수염가지고 노는 어린손주겠죠^

 

 

 

이따 만한 호박이 있었을까.. ㅎㅎ

대따크다.. ㅎ

 

멍멍이를 부르는 꼬마..

다들행복해 보이는 모습이..

자꾸 보는 내내 웃음나게 하더라구요^^

 

한해의 마감..

김장하는 모습..

할아버지 시래기 묵어 말릴 준비하시고..

각자.. 다 분주해 보이네요~

 

시어머니와 며느리 모습같아 보이죠^^

김장이 참..맛있겠다..

이렇게 다들 모여서 하면.. ㅎㅎ

 

김장하는 날은 동네 잔치하는 날과 같았는데.. ㅎ

어릴때 그 추억을 떠올리면서

올한해도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어 지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산천어 축제 오시면

낚시만 하지 마시고..

두루두루 화천에서 준비한

문화공간도 꼭 들러보세요^^

 

세계겨울도시광장입니다.

얼음나라 화천..볼거리 많죠^^

 

 티켓한장으로 아시아 빙등광장.세계겨울도시광장..모두 둘러보실수 있어요~

 현명한 선택 하고 아름다운 추억 만들고 가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